Interior2020. 12. 25. 18:02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시디즈 서울대의자 T50의 특징과 구매 방법

 

예전에 T50을 쓰다가 필요 없게 돼서 지인에게 싸게 넘긴 적이 있습니다. 최근에 다시 좀 앉아서 작업할 일이 생겼어요. 그래도 원픽이었던 시디즈 의자를 좀 고민 중에 있는데요. 어떤 의자를 살 지 한 번 검색을 하다가 정말 제 상황에 딱 맞는 모델을 찾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지난번에 썼던 글을 먼저 한 번 보시면 시디즈 의자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시디즈 의자 추천 / T25 T50 매장 방문 구입기

 

 

당시에 직접 사당에 있는 매장까지 방문해서 아저씨에게 의자 사용법까지 친절하게 들었던 좋은 기억이 있습니다. 그러다가 방을 리모델링하는 과정에서 사용 빈도가 낮아진 의자를 아는 분께 싸게 넘겼었어요. 그랬더니 정말 아쉬운 순간이 생기더라구요. 특히 앉아서 밤에 문서작업을 하게 되는 날이면 불편한 의자가 그렇게 원망스러울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시디즈 의자 모델을 써칭하기 시작했습니다. 지난번에 샀던 T500HDA 모델은 바퀴까지 좀 부피를 크게 차지하기도 해서 좀 더 컴팩트한 사이즈가 없나 찾아봤습니다. 그러다 알게 된 모델이 바로 시디즈 서울대의자라고 불리는 T501FE 모델을 알게 되었습니다. 서울대 도서관에 가본 적은 없지만, 서울대학교 도서관에 배치되어 있다고 하더라구요. 요즘같이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애정하며 선택하는 의자이기도 하다고 해서 급 관심이 생겼습니다. 아무래도 재택근무를 하는 직장인도 늘고 집에서 공부하는 수험생들도 편한 의자의 선택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더라구요.

 

 

시디즈 서울대 의자 모델

 

 

 

 

서울대의자로 불리는 T501FE 모델에 대해 한 번 자세하게 알아볼까 합니다. 이 의자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하면 바퀴 부분에 있는데요 앞쪽 두 개는 바퀴가 있어 움직일 수가 있고 뒤쪽 두 개의 바퀴는 바퀴가 달리지 않아서 고정되어 있습니다. 이런 형태의 의자는 정말 저도 오랜만에 보는 것 같네요. 아무래도 네 쪽 다 바퀴가 있게 되면 앉아서 다리를 건들건들할 때마다 자세가 틀어지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이 의자는 일부러 힘줘서 의자를 뒤로 빼지 않으면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오랜 시간 집중해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적격인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서울대 도서관에서도 사용하고 있고 스터디 카페나 독서실에서도 최근 이 의자를 채택하는 경우가 많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등받이는 뒤로 젖혀지지 않는 고정형입니다. 정자세로 오래 같은 작업을 하는 경우에는 가끔 쉬는 시간 말고는 의자를 뒤로 젖힐 일이 없긴 하더라구요. 의자가 약간 무게감이 있긴 하지만 바퀴가 달려있어서 이동에 큰 무리는 없습니다.

 

 

색상과 소재

의자 등판 프레임은 검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많은 시디즈 의자처럼 소재는 메시 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의자 다리는 스틸 소재로 튼튼한데요 색상은 살짝 은색에 가까운 그레이 색상입니다. 좌판이 네 가지 컬러로 나뉘고 있습니다. 다크레드, 인디고블루, 다크 그레이, 그린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아마도 카페를 하시는 분들은 전체적인 인테리어 톤에 맞춰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소규모 사무실에서 쓰기에도 편안한 의자인 것 같아요. 

 

 

의자의 장점

크기가 컴팩트한 것이 또한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디즈의 장점이 원래 좀 사용 방법이 복잡한 대신 개인의 몸에 다 맞춰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는 건데요. 이 의자는 그다지 큰 기능이 없어서 심플한 설계로 마감이 되어 있습니다. 등판은 S자형으로 곡선형이라 허리에 편안하게 지지할 수 있고 오래 좌판이 일체형이라서 오래 앉아 있어도 편안한 의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뒤에서 다시 말씀드리겠지만 가격 대비 성능이 정말 좋습니다. 여러 복잡한 기능이 빠진 딱 의자에 기능에 충실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자의 단점

좌판은 메시소재가 아니기 때문에 여름에는 좀 더울 수 있습니다. 목 받침이 없는 게 단점이 될 수는 있겠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칭은 일어나서 하시면 되겠죠? 큰 단점은 보이지 않는 의자입니다.

 

 

시디즈 T501FE 모델 가격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의자 모델이 정해지면 가격이 궁금하실 텐데요. 온라인 검색을 하면 최저가가 14만원 선에서 검색이 되는데 아무래도 쿠폰신공을 쓰게 되면 12만원 대까지 낮아지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페에서 단체로 구매하는 분들은 본사에 직접 견적을 넣어보시면 좀 더 낮은 가격에 받을 수 있지 싶습니다.

그 외에 사실 대리점에서 어느 정도 마진을 조정하는 방법으로 판매하는 걸 역으로 활용하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의 시디즈 대리점에 직접 전화하셔서 한 번 가격을 문의해보시다 보면 최저가 딜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거기까지는 개인의 능력이 좀 발휘되야 되지 싶습니다. 뭐 현금신공, 공동구매 그런거 있잖아요 ㅎㅎ

 

 

T501FE 제품이 서울대의자로 납품이 되면서 더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장시간 집중을 하면서 공부를 하거나 일을 하는 환경에서 사랑받는 제품이 다 이유가 있겠죠. 저도 집에서 영상 편집 같은 오랜 시간 집중해서 앉아있어야 할 환경에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이 의자가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관련글>

시디즈 의자 추천 / T25 T50 매장 방문 구입기

시디즈 T80 의자를 사람들이 선택하는 이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