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2021. 11. 30. 01:27

와이파이 도시락 데이터 로밍 무제한 할인 방법 / 해외여행 인터넷 팁

해외여행가서 인터넷 걱정없이 쓰는 법

 

이제 점점 위드코로나로 바뀌면서, 그동안 가고 싶어도 갈 수 없었던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으실 거에요. 제 주위에도 한두분씩 여행을 떠나고 계시더라구요. 해외 여행을 나가면 스마트폰 인터넷 문제가 가장 기본적으로 해결되야 맘이 편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해외 인터넷 사용의 종류 안내와 함께 와이파이 도시락을 무제한 사용으로 저렴하게 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여행에서 인터넷이 필요한 이유

 

해외여행과 인터넷

 

해외 여행에서 인터넷 사용은 정말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유여행을 하는 분들은 구글맵은 거의 뭐 구글신이라고 불릴 만큼 필수적인 앱입니다. 만약 렌트카로 운전하시는 분들도 구글맵으로 네이게이션을 많이 하시죠. 게다가 요즘엔 항공권, 호텔 바우처, 입장권도 예약하거나 확인할 때 다 모바일을 쓰기 때문에,해외에서도 그때그때 폰을 확인할 일이 반드시 생깁니다. 그리고 카톡이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같은 SNS를 사용하기 위해서도 인터넷은 한국에서처럼 무제한으로 사용하면 정말 더할나위 없이 좋죠.

 

일본에서 운전하기 팁, 주의사항 / 오키나와 쿠루쿠루 렌터카

 

일본에서 운전하기 팁, 주의사항 / 오키나와 쿠루쿠루 렌터카

일본에서 운전하기 팁 주의사항 얼마 전 처음으로 일본에서 렌터카로 운전을 해 봤습니다. 좌측통행 이기도 하고 운전석도 우측에 있어서 겁이 좀 나긴 했지만 다행인 건 도쿄나 후쿠오카 같은

moviemaker.tistory.com

 


해외에서 인터넷 사용하는 방법과 종류

 

와이파이 도시락



다 아시겠지만 해외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SK KT LG 같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해외 로밍서비스가 있겠구요. 두번째로는 와이파이 도시락 같은 데이터로밍 단말기를 사용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현지에서 유심칩을 사서 폰에 갈아끼워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식별 장단점 요약

종류별로 장단점만 간단하게 요약해서 말씀드리면, 통신사의 데이터 해외로밍 방식은 별도의 기기 대여나 반납 필요 없이 가장 편하긴 하지만, 제일 요금이 비싼 편입니다. 저는 와이파이 도시락 같은 로밍 단말기 대여를 선호하는데요, 가족이나 친구단위로 여럿이서 한대에 붙어서 동시에 와이파이를 쓰기 때문에, 가장 저렴한 방법입니다.

 

현지 유심칩 구매

 

마지막으로 현지 유심칩 구매방식은 해외에서 오래 체류할 때는 가장 저렴하지만, 단기 여행에는 가장 불편한 방식입니다. 현지번호가 생겨서 기존 자기 번호를 못 쓰게 됩니다. 받아야 할 전화나 문자를 못 받기 때문에, 연락이 올 데가 있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통신사 로밍 방식 정리

로밍 방식별로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을 드려보겠습니다.

 

 

첫번째로 통신사 해외 로밍서비스는 별다른 조취를 취할 필요 없이 그냥 폰에서 신청만 해 놓으면 나중에 자동으로 요금에 청구되기 때문에 가장 편하긴 합니다. 요금제는 통신사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은 4기가 10기가 처럼 데이터 단위, 3일 5일 처럼 정해진 기간 단위, 혹은 쓰는 날짜 수만큼 계산되는 상품이 있는데, 날짜 단위 안에도 하루 용량이 제한되는 경우와, 무제한인 경우 요금이 다르고, LTE 나 5G 같이 데이터 속도에 따라서도 조금씩 금액이 다릅니다.

쉽게 하루단위로 계산되는 상품의 경우에는, 통신사마다 차이는 있지만 평균적으로 일일 사용금액이 최소 만원이상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거기에 부가세도 따로 붙지요. 그때 그때 아껴서 저렴하게 쓰실 분들은 몇기가에 얼마, 혹은 3일에 얼마 이런식으로 자기 조건에 따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건 해당 통신사의 해외로밍안내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소개

 

 

두번째 와이파이 도시락 같은 데이터로밍 단말기 대여방식입니다. 작은 단말기를 공항에서 빌려서 도착 후 다시 반납하는 과정이 필요하긴 합니다. 하지만 현지에서 그냥 가방안에 휴대하고 다니면, 일행들이 최대 5명 까지 붙어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통신사 대비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가장 저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을 비롯해서 노트북이나 패드를 다 연결해서 쓰실 분들은 가장 편리한 선택일 수 있죠. 속도도 빠르고 무제한 데이터에 비용도 저렴하고, 친구들도 같이 쓸 수 있어서 저는 항상 해외 나갈 때마다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꿀팁을 하나 알려드리자면 기본 요금보다 10%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이 링크로 예약을 하시면 공식 홈페이지보다 10% 더 저렴하게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용량은 무제한이 디폴트고 보통 하루 제한 용량을 넘어서면 속도가 살짝 느려지긴 합니다.

비용은 아시아의 경우에는 하루에 3500원 선, 남태평양이나 유럽 같은 경우는 하루 6200원, 미국은 4400원, 중동이나 아프리카는 8900원 정도 합니다. 그리고 모든 국가에서 기간이 길어지면 6일째부터는 심지어 더 싸집니다. 일행과 쉐어하면 1/n이 되겠죠?
자세한 건 아래 링크를 참조해 보시면 됩니다. 유일한 단점이라면 나중에 귀국해서 공항에서 반납하는 과정이 추가된다는 정도가 있겠네요.

* 와이파이 도시락 10% 할인링크 : https://bit.ly/3pa74vL

 

 

 

장기체류 시 현지 유심 추천

 

 

마지막으로 현지 유심 구입 관련입니다. 한달 이상의 장기체류를 하시는 분들은 보통 현지 유심칩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단점은 현지 유심칩을 끼게 되면 기존 자기 번호를 못 쓰기 때문에, 안쓰는 폰을 세컨폰으로 가져가서 현지 유심칩을 끼워 사용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리고 나라마다 다른 요금 체계를 가지고 있어서, 현지에 도착하기 전에는 최신 업데이트된 요금제를 파악하기가 힘들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보통은 처음 도착한 공항에서 엄청 버벅거리면서 가격비교부터 유심교체까지 좀 고생을 하게 되죠.

 

 

만약 미리 한국에서 현지 유심칩을 할인해서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도 이 링크를 참조해보시면 됩니다. 30~90일정도까지 저렴한 상품들이 많은데요 현지에서 데이터는 정말 필요할 때만 키고 그때그때 와이파이를 잡아서 사용하실 분들에게 유용한 상품입니다.

* 해외 유심 USIM 할인 링크 : https://bit.ly/3HYhsiu

 

정리 및 마무리

오늘 해외에서 무제한 와이파이를 쓰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한 번 알려드렸습니다. 부디 코로나가 빨리 없어져서 예전처럼 해외여행을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날이 빨리 다가왔으면 좋겠네요. 

 

 
▲ 포켓 와이파이 도시락 할인예약
그리드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