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고객센터 전화번호 서비스센터 문의 방법 알려드립니다
애플코리아 콜센터 번호 및 상담시간 안내
요즘에는 삼성 갤럭시 뿐만 아니라 애플 아이폰도 정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삼성은 국산 브랜드라 쉽게 a/s를 맡길 수 있어 고장이 나거나 이상이 생겼을 때 안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 같은 경우엔 외국 브랜드이다 보니 고객센터와의 연결이 어렵고 전화번호도 찾아보시면 정말 찾기 힘듭니다. 만약 핸드폰이 갑자기 고장이 나거나 문제가 발생했을 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모른다면 답답하고 난감하실 거에요. 하지만 생각만큼 애플 고객센터와의 연결이 어렵지 않습니다. 오늘은 애플 고객센터의 전화번호와 서비스 센터 문의 방법을 알려드려볼까 합니다. 아래를 한 번 참조해 주세요.
애플 고객센터 전화번호 찾는 법
아이폰 뿐만 아니라 맥북이나 아이패드, 에어팟 등을 쓰시다 보면 이상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물리적인 고장이 날 수도 있지만 시스템이 뭔가 이상할 때도 있죠. 고객센터에 전화하기에 앞서 고객님께서 문의하고자 하는 애플 제품의 일련번호를 미리 준비한다면 상담하는 데 있어 편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애플 코리아로 문의를 하기 위해 전화번호를 찾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애플 고객센터의 경우에는 전화번호가 추후에 변경될 가능성 있기 때문에 애플코리아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확인하는 방법이 가장 정확하다고 볼 수 있겠죠. 먼저 애플코리아로 접속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전화번호를 보는 법은 두군데 있지만 결과는 같습니다. 하나는 메뉴 항목 중의 제일 상단 메뉴 부분 오른쪽 끝을 보시면 고객지원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그 메뉴를 클릭하여 들어가 보면 각 애플 제품 종류별 애플 지원하는 카테고리가 나뉘어 있습니다.
애플 아이디를 잃어버리거나 애플 수리를 하는 법에 대한 카테고리가 나와 있죠. 혹시 APPLE ID를 잃어버리신 분은 아래 글을 참조하시면 자세한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푸는 방법 / 비밀번호 분실시 해제 팁
자 여기서 가장 하단 메뉴로 넘어갑니다. 그럼 가장 우측에 연결하기라는 메뉴가 보이실 거에요. 연결하기에는 Apple에 문의하기, 전화번호, 지원 앱, Apple 커뮤니티 네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두번째 전화번호 카테고리로 들어갑니다.
Apple에 지원 및 서비스 문의하기
전화번호를 클릭하면 미국 및 캐나다를 비롯해서 다양한 국가들이 눈에 보이는데요. 우리가 찾고자 하는 것은 대한민국 애플 고객센터 전화번호이기 때문에 아시아 태평양쪽까지 스크롤을 내립니다. 그럼 드디어 우리가 찾고자 하는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코리아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80-333-4000 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콜센터 상담시간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쉬는 날은 없어서 좋긴 합니다. 또한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전화번호는 변경될 수 있고 핸드폰으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 경우 무료가 아닌 유료 요금이 부과될 수 있는 점 또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애플코리아 메인 메뉴 하단
두번째 방법은 그냥 애플 홈페이지 첫 페이지 가장 하단을 보면 됩니다. 가장 오른쪽 Apple 정보 카테고리를 보면 가장 아래에 Apple 연락처라고 나와 있습니다. 그럼 하단에 보시면 기술 및 서비스 지원으로 똑같은 번호인 080-333-4000 가 안내되고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밤 10시가 넘으면 저도 전화를 해봤는데 근무중인 직원이 없다고 나오니 낮에 전화해보시길 바랍니다.
애플 제품 무상 수리 기간
애플의 제품은 최초 구매자가 리테일에서 구입한 날로부터 2년 간 입니다. 모든 제품이 그런 건 아니고 배터리나 최초 포장에 들어 있던 액세서리 같은 제품의 보증 기간은 1년입니다. 제품 고장 시에는 아무래도 사용 설명서를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이상이 생겼을 시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품마다 보증관련 기간이나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아래 글을 한 번 참조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Apple 1년 제한 보증 Apple 제한 보증 아이폰 수리 관련 정보
애플 수리센터에 수리를 맡길 때 주의할 점
고객센터와의 상담을 하고 애플 제품을 수리 맡길 때 꼭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매체에 저장된 콘텐츠의 백업 및 사본을 별도로 보관하고 개인 정보 삭제, 비밀번호를 꼭 파기하시길 바랍니다. 고객센터에 제품을 맡기는 경우가 발생했을 시 구입 당시의 공기계 상태도 돌아간다고 생각하시면 마음이 편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서비스의 한 부분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설치하면 애플 같은 경우에는 업데이트하기 전의 버전으로 복구를 하지 못할 경우도 발생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것들은 따로 저장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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