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3. 5. 11. 01:20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v3무료백신 다운로드 방법 및 기업용 무료 백신 프로그램 엑소스피어

기업에서 무료로 쓸 수 있는 백신 추천

 

보통 개인들은 백신 프로그램을 무료로 쓰는 경우가 많으나 기업이나 회사에서는 PC에 보안프로그램을 유료로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료나 무료의 차이에는 성능과 관리의 편의성이 존재하기 마련인데요, 물론 유료 백신이 기능이 더 좋긴 하겠죠. 요즘 대부분 프로그램들이 구독기반으로 월 결제방식으로 사용되는 것들이 많아서 중소기업 입장에서는 하나라도 비용을 아껴야 하는 상황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백신의 종류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정보를 참조해 주세요

 

 

V3무료백신 다운로드

 

 

v3는 안랩에서 제공하는 무료 백신 소프트웨어입니다. 무료 버전으로 V3 Lite 4.0이 있고 유료 버전으로 V3 365가 있습니다. 두 버전의 공통점은 진단, 치료기능과 업데이트 횟수 정도인데, 유료 버전에는 방화벽, 네트워크 침입 차단, PUP 탐지 같은 고급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자 그럼 기업에서 무료로 V3 백신을 사용할 수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기업에서는 무료 사용이 아닙니다. 위에 안내된 링크로 들어가서 사용환경 쪽에 들어가 보시면 안내문이 나와 있습니다. '개인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V3 Lite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 및 관공서, 교육기관, PC방 등 단체의 경우는 V3제품을 유료로 구매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구매경로를 따라서 들어가보시면 총판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복잡한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보안도 중요하긴 하지만 아직 매출이 많이 나오지 않아서 조금이라도 비용을 아끼셔야 하는 중소기업 대표님들의 입장에서는 무료 백신이 절실할 듯싶습니다. 그럼 기업용 백신 종류에는 뭐가 있을지 한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무료 백신의 조건

무료라고 해서 사실 아무 프로그램이나 덜컥 쓰시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중요한 무료 백신의 조건 중 하나를 말씀드리면 실시간으로 바이러스를 감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악성코드 피해를 사전에 방지할 수 없죠. 그리고 프로그램이 주기적으로 자동 업데이트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새로 생겨난 악성코드에 대한 대응이 늦어지게 되면 결국 피해를 당할 수 있죠.

그리고 당연한 말이겠지만 탐지는 하되 치료하려면 별도의 결제를 요구하는 경우도 무료 백신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윈도우를 쓰신다면 기본적인 윈도우 디펜더 Window defender 기능도 기본적으로는 반드시 켜 놓으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알약

알약 기업용 백신 다운로드

 

 

이스트소프트의 알약도 많이 알려져 있죠. 과거에 성능이나 속도 등 좀 신뢰도를 깎아 먹는 부분들이 많아서 저는 개인적으로 선호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프로그램 자체가 무겁기도 하구요. 알약은 그리고 개인용으로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지만 V3와 마찬가지로 기업용은 유료로 써야 합니다

 

 

엑소스피어

 

 

오늘 이 글을 쓰게 된 가장 중요한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업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성능도 괜찮은 백신인 엑소스피어 입니다. 엑소스피어는 대한민국 1세대 정보보안회사 지란지교소프트에서 만든 자회사입니다. 종합 IT보안 프로그램 엑소스피어는 본래 백신기능 + 정보유출방지+ 개인정보보호 같은 데이터보안까지 통합된 올인원 pc보안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엑소스피어 다운로드

백신 엔진을 독일의 Avira 의 엔진을 쓰고 있기 때문에 성능과 신뢰도 측면에서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국내 업체 8000곳이 넘는 사용자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이라 할지라도 백신 기능은 50PC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50대가 넘어가면 유료로 구입을 해야하긴 하지만 그래도 정말 좋은 소식 아닌가요?

 

 

무료버전에도 안티멀웨어, 랜섬웨어 방지, 웹 보호, 중앙관리 기능까지는 탑재되어 있어 기업에서 가볍게 쓰기에는 충분합니다. 그 외 스탠다드나 올인원은 대수당 가격으로 별도로 저렴하게 안내되어 있으니 자세한 가격별 성능을 보시고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무리

이번 시간에는 v3무료 다운로드를 비롯하여 기업에서도 무료로 쓸 수 있는 백신에 대해 설명을 드렸습니다. 외국에서는 노턴 시큐리티 프로그램의 점유율이 꽤 높긴 하나 한국의 인터넷과는 좀 궁합이 안 맞는 느낌이 있어 추천해 드리지는 않았습니다. 아무쪼록 꼭 백신 프로그램은 빼먹지 말고 설치하셔서 보안에 신경을 쓰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랜섬웨어 예방 방법 / 요령_한국인터넷 진흥원

 

랜섬웨어 예방 방법 / 요령_한국인터넷 진흥원

랜섬웨어 예방 방법 / 요령_한국인터넷 진흥원 랜섬웨어에 감염되면 본인 PC의 문서나 파일들이 암호화 되서 접근이 안됩니다. 해커에게 돈을 줘야 풀어주는데 믿을 수 있나요 그 전에 예방하셔

moviemaker.tistory.com

기업용 무료 저작권 소프트웨어 / 상용 대체 프로그램 정리

 

기업용 무료 저작권 소프트웨어 / 상용 대체 프로그램 정리

기업용 무료 소프트웨어 / 상용 대체 프로그램 소개 저작권 해결된 개인/기업용 프로그램 정리 기업에서 상용 라이센스가 있는 프로그램을 구매하지 않고 불법으로 다운로드를 받아서 쓰게 되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