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era2017. 6. 6. 15:32

클래식 카메라 미니어처 Classic Camera miniature

클래식 카메라 미니어처 Classic Camera miniature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있는 카메라와 미니어쳐 소품들

 

 

카메라를 좋아하다 보니 가끔 여행 가서 카메라 미니어처가 보이면 발길이 머물곤 합니다.

하나씩 사 모으던 게 몇 개 모여서 전시를 해 놨습니다.

 

 

그렇다고 뭐 카메라처럼 생긴 건 다 사는 건 아니고, 나름 퀄리티 괜찮고 이쁜 애들로만 사는데

역시 라이카 M3를 모델로 한 미니어처들이 제일 제 눈에는 이쁘더군요

뒷줄 두 번 째 있는 펜탁스는 카메라 핫슈에 끼는 건데 일본에서 자판기를 돌려서 뽑았던 거구요

뒷줄 세 번 째 있는 라이카는 아마 유후인 한 골목에서 샀던 것 같습니다.

 

앞줄에 세로로 생긴 녀석은 TLR이라고 해서 이안 반사식 카메라를 작게 만든 모형인데,

여러 브랜드가 있지만 가장 유명한 건 롤플이라고 불리는 롤라이플렉스 ROLLEIFLEX가 아닐까 합니다.

옆에 버튼을 누르면 찰칵 소리와 함께 불이 들어와요. 캐나다 밴쿠버의 그랜빌 아일랜드에 갔다가 하나 건졌습니다.

 

제일 오른쪽에 있는 건 Keystone k26 8mm 무비카메라입니다.

미국에서 1958년 생산된 실제 무비카메라인데 렌즈 세 개를 돌려가면서 쓰게 되어 있습니다.

Keystone 12.7mm f/2.3 표준 렌즈,  Keystone-Elgeet 9mm f/2.3 광각 렌즈, 25mm f/2.3 망원렌즈

전에 장식용으로 이베이에서 샀는데..  바디 오른쪽에 달린 핸들을 돌리고 버튼을 누르면

촤라라라라락 하는 8mm카메라 돌아가는 소리가 기가 막힙니다. ㅋㅋ

 

 

윗 줄에 있는 카메라는 나중에 한 번 쓸 일이 있을지도 모르는데 제 주력기종들 입니다.

셋 다 필름카메라에요. 제가 핸드폰 말고는 디카가 없거든요.

 

 

레인지파인더 (range Finder, RF ) 카메라인 Konica AutoS3 와 Minolta Hi-matic 7sII black

SLR인 Minolta X-570 +50mm / 28mm / 135mm 단렌즈 3종세트.. 크 얘네만 있으면 부러울 게 없습니다.

여기 팔어버린 최고의 똑딱이인 Minolta TC-1까지 있었으면 좋으련만..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나름 놀라운 사진을 뽑아내는 녀석들인데...

예전만큼 필름카메라 동호회에서 서로 자랑질하며 떠들 만한 공간이 없어진 게 많이 아쉽네요.

대학생 때 로커클럽에서 놀던 시절이 그립습니다.

 

오랜만에 햇볕 한 번 쐬어주로 들고 출사나 나가봐야겠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