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mm Director2017. 8. 21. 10:00

직장내 성희롱 예방 애니메이션 영상 / Preventing Sexual Harassment in the Workplace

 

요즘엔 직장내 성희롱에 대한 예방 교육이 거의 모든 사업장에서 1년에 1회 의무적으로 실행중입니다.

모든 직장내 교육영상이 그렇듯이 내용이 보통 지루하죠. ㅎㅎ

그래서 작년에 보편적으로 이루어지는 성희롱에 대한 사례와, 실제 사례들을 수집해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봤습니다.

 

 

 

제작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캐릭터를 그려주신 신의 손이 투어팁스 디자인 팀에 계셨죠.

 

1. 성희롱 관련 사례수집, 주제 선정

2. 편당 4,~5 컷으로 스토리보드 및 녹음 원고 작성

3. 캐릭터 및 배경 디자인 작업 (일러스트 작업 후 포토샵으로 레이어 분할)

4. 성우 내레이션 녹음

5. 대사에 맞춰 모션작업 (애프터 이펙트)

6. BGM 및 효과음

 

1.  술자리에서의 성희롱 : 무심코 한 일, 그게 바로 성희롱 편

 (전체 24편짜리 조직문화 애니메이션 중 성희롱에 관련된 14화 입니다)

 

성우는 남자 성우 한분, 여자 성우 한 분께서 1인 다역을 맡아주셨는데요

혹시 들어본 목소리 같지 않으세요?

남자성우는 오인용의 김창후 이병을 열연했던 김창후 님이구요, 여자성우는 이초홍 님입니다~

 

 

2. 성희롱 관련 내용만을 위해 시즌 2로 따로 제작되었던 성희롱 편 1~9편 모음 영상입니다.

 

 

성희롱은 크게 세가지 종류로 나뉘는데요 육체적 행위, 언어적 행위, 시각적 행위 입니다.

쉽게 말하면 터치 / 음담패설 / 야동, 사진 보여주기, 특정부위 쳐다보기, 본인 노출 등등이죠..

근데 성희롱 이나 성추행의 처벌은 현재로써는 형법 규정이 없어서 성희롱 처벌을 받지는 않지만

모욕죄나 명예훼손죄 등 성매매 특별법상에 규정되어있는 죄에 해당이 되어있는 경우에는 벌금, 징역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건 가해자가 그럴 의도가 없었더라도, 피해자가 불편하거나 수치심을 느끼면 그게 성희롱이라는 현 상황이

법적 논란의 여지를 많이 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명확한 객관적인 법적 기준이 조속히 생겨야 할 듯 합니다.

 

그리드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