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17. 10. 18. 10:00

다이어트 성공한 사내 직원들의 추천 팁 / How to Lose weight?

다이어트 성공한 사내 직원들의 추천 팁 / How to Lose weight?

 

Q. 회사 다니다보면 다이어트에 성공하신 분들 계시는데 다이어트 성공 노하우 구체적으로 좀 알려주세요.

운동 뿐만 아니라 금식, 한약으로도 빼셨어도 상관없으니 다이어트 노하우 방출 부탁드려요.

매일 1시간 걸어서 뱃살을 빼셨다면 걸음속도는 어떻게 하셨는지, 걸을때 중간중간 쉬면서 걸으셨는지 등등

식사는 어떻게 하셨는지 등등 알고 싶습니다. (이하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내 직원들의 답변입니다)

 

 

1. 식이조절파 답변

 

 

- 저는 19:00 - 다음날 12:00 까지 간헐적 단식 하고 있습니다.  (배고플 땐 아침/저녁 디톡스 쥬스 먹기/연세 세브란스 디톡스 쥬스)

아침 안먹고 / 점심 먹고 / 저녁 퇴근하자마자 먹고 / 소화 후 20:00 ~ 21:00 근력운동 30분 / 유산소 운동 30분 병행하고 있습니다.

단순 걷기/ 뛰기보다는 유산소 시 인터벌 트레이닝이 좋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주일 -3KG 감량중입니다.

 

- 아침-베지밀A 하나 / 점심- 씨리얼 종이컵한컵+180ml 우유 / 저녁 닭가슴살 100g (삶아서)+ 양상추 원하는 만큼 + 발사믹소스

=> 요렇게만 드시고 운동하지 마세요~ 입맛돌아와요... 이후 정체기 시작되면 그때부터 조금씩 드시고 유산소운동(자전거 or 빨리걷기 or 러닝)

 

- 전  밥 반으로 줄이고, 밀가루(빵,라면,국수,과자 등)끊고, 단백질/채소 위주 식단, 퇴근 후 요가 1시간+스쿼트+덤벨, 6개월동안 서서히 빼서 -7키로 했습니다. 짐 다시 밀가루 먹고 좀 쪄서 원래 몸무게서 -5키로 유지하고 있어요~

- 운동만으로는 안되고 식단조절 꼭 필요합니다. 6시 이후에 아무리 배가 고파도 꾹 참고 정말 배가 고프면 삶은 달걀정도. 치킨, 라면은 되도록 안드시는걸로. 그게 밑 바탕에 깔리고 운동 하시면 빠집니다. 저도 절대 빠지지 않을것 같던 뱃살이.. 많이 들어가고 건강도 좋아 졌습니다. 화이팅 입니다~~^^

- 흠..  운동보다 더 큰 효과는 결국 식이요법입니다.
1시간 죽어라 뛰거나 빠른 걸음 해봐야 500칼로리 정도 소모되는데 제가 알기론 홈런볼 100g의 칼로리가 500칼로리입니다. 운동도 좋지만 더 좋은건 그만큼 덜먹는것뿐이더라구요.

 

 

- 운동은  이론적으로 칼로리 소모로 인해 살이빠지는게 맞습니다. 다만. 현실적으로 외국 유명대학의 연구에 근거하면, 운동을하면 보상심리로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게되고, 살이 오히려 더찐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간단히 요점을 말하자면 정답은 우리가 소비하는 칼로리보다 덜먹는것입니다. 추가적으로 운동을하면서 근육량을 늘려주면 기초대사량이 늘어나서 소비칼로리가 더 많아지고 좀더 먹어도 살이찌지 않게됩니다. 외형도 좋아지구요.

 

- 뱃살은  모든 지방이 다 찌고난 후 뱃살이 가장마지막에 찌게되는데 빼려면 체지방을 전부 컷트해야한합니다. 복근운동은 복근이 생기는 운동이지 뱃살을 빼는운동이 아닙니다. 우린 다 답을 알고있죠 안하려고하고 합리화 하는것일뿐. 안먹고 운동하면 다 몸짱입니다.

 

- 식단  식단 안하고 운동하면 건강한 돼지가 된다죠 ㅠㅠ 무조건 식이가 들어가야 합니다 흑흑

 

- 20kg감량 :  저녁에 배고프면 오이먹고, 더 배고프면 오이에 고추장 찍어먹고, 정말 죽어버릴꺼 같으면 참치캔 제일 작은거 기름 빼고 드세요. "내가 무슨 부귀영화를 누릴려고 이 ㅈㄹ이지?"라는 생각과 함께 한달에 최소 2번 배고파서 울면 살 빠집니다.

아침/점심은 제대로 드시구요 (2배로 먹으라는건 아니고요ㅋ) 저녁을 안 먹게 되면 아침까지 안 먹을 수가 없어요.
배고픈 상태로 잠들게 되면 알람없이 배고파서 눈이 떠지는 신세계를 경험합니다ㅋ
저녁도 안 먹고 운동도 하려면 금방 지치니 다 할려고 하지 말고 안먹는거라도 해보세요 (운동하는것보다 안 먹는게 만배는 더 힘듭니다)
안 먹는게 익숙해지면 빠르게 걷기 (시속 8km, 1키로를 8분 내 주파)가 좋습니다 뛰지 마세요 무릎나갑니다ㅋ

 

- 시작은 주말 이틀동안 48시간 헐리우드주스와 물만마시고, 그후에 2주동안은 보식으로 닭가슴살 (굽기ㄴㄴ, 물에삶기)과 생야채로 하루에1끼 500칼로리 안으로만(점심만섭취)먹고, 퇴근 후에는 공복에 요가다니니 2주만에 8키로 빠지더군요. 단 술,카페인 안됩니다ㅠㅠ 2주만에 햄버거 먹고 자극적이어서 탈나더군요 ㅋㅋ

 

- 한달 -8kg :  저는 이렇게...누가 봐도 못믿으시겠지만; 아침:X (커피 한잔정도 가볍게 마셨는데요 이것도X)
점심 : 평범한 한끼(하루중 유일한 쌀) + 커피한잔 // 유일한樂..
저녁 : 평범한 밥그릇에 시리얼 (곡물)+검은콩 두유 (포만감有) // 20시 이 후 수분만 유지(생수)
회식 및 술자리 : 어쩔 수 없이 참석해야 하는 자리 또는 친구관계유지를 위한 자리
(폭음 절대 금지! / 맥주는 절대 사절! / 소주로 분위기만 맞춘다! / 안주는 얼음물반+야채샐러드 위주)

 

 

2. 운동파 답변

 

 

- 인맥 (술자리)과 저녁 (최소화)을 끊고 운동을 합니다. 그러면 빠집니다. 그리고 고도비만 아니면 걷기로만 안빠집니다.
경보(시속6km) 수준의 걸음을 해야지 평상시 걸음대로는 안되요

- 요요녀 : 처음부터 무리한운동이나 식단조절 하면 쉽게 지치고 쉽게 포기하게 됩니다. 일단 먹는것은 그대로 하고 운동 유산소부터 조금씩 시작하세요! 경험자로서 꾸준히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술,찌개류,인스턴트 위주로 우선 끊고 운동 처음에는 걷기, 줄넘기 등 접하기 쉬운운동으로 하셔서 할만해지면 유지하면서 근력운동 더해주세요! (기본적으로 스쿼트,런지 위주로) 그렇게 운동에 적응되면 식단까지 더해지면 성공하실수있어욤!

 

- 다이어트  한다고 이것저것 드시면안돼요~ 안먹는게 다이어트입니다~ 시작단계는 저녁 반식만 하시고 운동하세요~ 빠르게걷기 1시간 혹은 집에서 운동하실거면 버피하시면 될거같아요~ 네이버 찾아보면 친절하게 다 나와있씁니다 ㅎㅎ

 

- 걸음으로 살빼려면  속도 7로 하고 30분이상은 걸으셔여 해요. 거의 뛴다는생각으로 해야 합니다. 근데 진짜 힘들어요 이거

 

- 15kg 감량 : 식단 조절 하시고, 운동하면 빠집니다. 저의 경우 1일 1식 하고, 주 2-3회 10km 정도 런닝 합니다.
현재 15kg 감량 중. 결론은 먹는것보다 많이 움직이면 됩니다

 

- 운동광 :  굶는거만큼 최악의 다이어트는 없습니다~~ 일시적으로 빠질지몰라도 금방 요요오구요,
고단백 저탄수 위주 라이트한 식사를 자주 해주세요(4~5끼니정도), 그리고 웨이트 필수입니다! 그리고 운동하면 더 배고파진다는데 고구마, 견과류등의 간식으로 틈틈히 보충해주면 충분히 극복가능합니다. 화이팅하세요!^^ 근력운동안하고 다이어트만 하면 리바운드 심합니다~. 활력도 없구요. 평소보다 드시는 양을 적게 여러번 나눠드시고 중간중간에 요거트 등등으로 영양소 채워보세요

근력운동은 3대 운동 스쿼트, 데드, 벤치 해보세요~! (근력운동 조금 한다고 세계대회선수처럼 커지는 것 아니에요)

 

- 여자분이시라면 꼭 하체운동 필수 입니다 그래야 살 잘빠진데요.
저는 한약으로 12키로 --> 요요 +5-->다시 한약으로 -6 정도 뺴고 ----> 요요 + 5 --> 식단 ( 3개월간 소금 X 밀가루 X ) -6킬로 --> 또 요요 3킬로 ---> pt로 -3 ---> 피티 안하니 또 요요 +5 ---> 다시 보조제로 4키로 ---> 또 요요
정말 요요 오지게 오는데 답은 하나입니다. 적게 먹고 운동!!! 특히 유산소와 근력 혼합. 하체가 빠져야 빨리 날씬해 보이고 따른데도 살빼는데 가속 붙습니다. 데드+스쿼트강추

 

- 건강해 진다 생각하시면 빠지고 요요도 없어요. 운동 하셔야 합니다. 무조건 운동밖에 없어요. 식단을 바꾸고 너무 먹는 양을 한번에 줄이지는 마세요. 그리고 돈써서 운동하세요 아까워서라도 할 수 밖에 없게요.
돈이 너무 들면 야외에서 뛰세요. 뛰는것이 가장 빠릅니다. 혼자 뛰지 마세요. 요즘 야간 러닝 동호회 같은거 많이 있담니다

 

 

3. 번외

- 최고  최고의 다이어트는 맘고생. 아무리 먹어도 살도 안찌고 빠집니다.

 

※ 공통적인 내용

 


- 다들 알고있는 정답인 적게 먹고 많이 운동하면 됩니다만 그게 제일어렵죠 ㅠ

아침점심은 다 먹고 저녁만 간단히 먹고 운동했어요. 술이 가장 주적이였기 때문에 야식안먹기, 술만 안먹었더니 4KG 빠졌어요

한번에 하면안되고 이게 한 달 이상 꾸준히 해야 야금야금 붓기빠지고 살빠지고 되는것같아여.

정말 수많은 다이어트비법 노하우 있지만 결국 할 수 있는건 본인의 의지밖에 없는것같아여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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