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mm Director2017. 8. 22. 10:00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필리핀 팔라완 섬 촬영 이야기

 

팔라완은 필리핀의 아름다운 섬입니다. 남태평양의 팔라우랑 헷갈리기 쉽죠

보통 마닐라에서 국내선을 갈아타고 들어갑니다.

 

 

PPC라고 불리는 푸에르토 프린세사(Puerto Princesa)에서 섬 북부의 엘니도(El Nido) 까지는 편도로 5~6시간이 걸려서

정말 절벽아래 바다 풍경이 유명한 엘니도는 일정상 아쉽게도 촬영은 못했구요.

PPC주변의 리조트와 관광지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그래도 멋진 풍경이었어요.

마닐라에서 엘니도로 바로 가는 비행기도 있어요.

 

 

 

1. [필리핀여행] Palawan Promotion Video, 신비의 섬 팔라완

 

 

지하강 국립공원이 세계유산으로 등록되어 있는 필리핀의 아름다운 섬 팔라완!

밤하늘 별이 쏟아지는 가운데 Iwahig 강에서 즐기는 반딧불 투어는 정말 환상적입니다.

팔라완의 주도인 푸에르토 프린세사 (Puerto Princesa)는 공주의 항구라는 뜻입니다. 

섬 북부의 깎아지른 절벽으로 유명한 엘니도로 더욱 유명하기도 하지요. 

 

판단 섬(Pandan islnad) 에 가서 호핑투어 촬영하면서 고프로로 수중촬영 진행했고..

이때도 2013년이라 드론이 없던게 많이 아쉽네요. 해변에 물이 정말 맑았어요. 날씨도 좋았고,

온천도 있고(더운나라에서 굳이..), 악어농장에서는 새끼 악어를 만져볼 수 있습니다.

여느 동남아처럼 길거리에서 과일천국을 만날 수 있죠.

 

저녁에는 시내 펍에서 맥주 한 잔 즐길수 있고.. 또 가무의 나라답게 필리핀 가수들의 노래도 흥이 절로 납니다.

여러 샵들과 공원을 잘 꾸며놓은베이커스 힐(Baker's Hill), 창살없는 교도소로 유명한 이와힉 농장((IWAHIG PRISON & PENAL FARM),

좀 멀긴 하지만 80km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지하강 (Underground River) 투어.

쉐리단 리조트 Sheridan Beach Resort 는 앞에 비치를 끼고 있는 고급 리조트였어요

 

 

 

<마닐라에서 제스트 에어를 타고 넘어갔었군요>

 

 

2. Palawan Firefly Watching, 팔라완 반딧불이 왓칭

 

 

Palawan, Iwahig River Firefly Wantching

팔라완 밤하늘의 별이 가득 쏟아지는 가운데 Iwahig 강에서 즐기는 환상적인 반딧불이 투어!

개인적으로 반딧불 촬영을 코타키나발루, 팔라완, 보홀 이렇게 세 군대에서 반딧불 촬영 진행을 했었는데..

팔라완에서 봤던 그 광경이 가장 기억에 남네요..

하늘 가득 별이 떠 있고, 강 좌우로 빼곡히 들어선 맹글로브 나무 가득 반딧불이 가득하고..

조용히 물소리와 두런두런 작은 목소리와 풀벌레 소리가 어우러진 그 날 밤의 환상적인 기억은 정말 평생 잊지 못할꺼에요.

처음엔 영상에 찍힐까 걱정도 많이 했는데 5D마크3 P모드로 +5정도 놓으면 찍히긴 합니다.

P모드면 날 밝은 밤에 북두칠성 같은 별도 70-200으로 정확히 잡힙니다.

 

나중에 보홀에서도 반딧불 촬영해서 편집했는데

이 영상 엔딩에 나오는 반딧불 장면은 사실

보홀도 아름다웠지만 팔라완의 그때 기억을 최대한 CG로 복원해 낸 과정이었어요.

강과 하늘을 멀리서 풀샷으로 장노출로 사진으로 담은 다음 실제 반딧불 촬영분을 합성했지요.

밤에는 어두워서 사진이 아닌 영상으로 하늘과 반딧불을 다 담을 수가 없습니다.

나중에 에펙에서 레이어 얹어서 후보정으로 살렸지요. 노이즈 죽이고 밝은부분 살렸어요.

 

 

<지하강 입구>

 

 

3. [필리핀여행] 빅토리아 망고농장 Victoria Mango Farm

 

 

Victoria Mango Farm (Manila, Philipphine)

<망고 먹는 법>을 배운 날이었죠

망고를 씨 양쪽으로 두 쪽으로 최대한 발라낸 다음에, 망고 갈비는 따로 먹고 ㅋㅋ

칼로 가로세로 두번씩 바둑판으로 그어 9등분을 낸 다음에, 컵으로 싹 떠내면 쉽습니다.

아니면 떠내기 전에 바깥쪽으로 뒤집으면 이쁘게 데코할 수 있죠.

원없이 필리핀 망고를 먹은 날이었습니다.

 

2013.03 / Palawan, Philippines

촬영 : 박PD, 옥타 감독

편집 : 박PD

CAMERA : Canon 5DM3 / EDIT : AMC7

 

 
▲ 포켓 와이파이 도시락 할인예약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