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2017. 8. 25. 13:00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이승환 '돈의 신' 뮤직비디오 / GOD OF MONEY M/V for MB

 

승환형님이 MB에 헌정하는 돈의신 뮤직비디오를 발표했습니다.

음원사이트에 음원과 MR도 무료로 배포했죠. 역시!

 

 

돈의 신


작사 이승환, 주진우, MC 메타  / 작곡 이승환, 황성제 / 편곡 매드 소울 차일드(Mad Soul Child)

<가사>

늬들은 고작 사람이나 사랑 따윌 믿지
난 돈을 믿어 고귀하고 정직해 날 구원할 유일한 선
늬들은 왜 그리 사니 근데 왜 그 꼴로 사니
돈으로 산 내 권세와 젊음 내 삶을 올려다봐

늬들은 고작 날 욕하거나
조롱이나 하지 날 부러워 하지
행복하자면서 돈이 다가 아니란 말
이거 다 거짓말인 거 아시죠
니가 하면 투기내가 하면 투자
니가 하면 사기내가 하면 사업
나는 나는 돈의 신 오 나의 세금들
The dirty money Rules the world
Rules the world Rules the world
나는 나는 돈의 신 오 나의 개돼지 워
나는 나는 돈의 신 오 나의 천민들
The dirty money Rules the world
Rules the world Rules the world
나는 나는 돈의 신 오 나의 개돼지 워

사랑도 정치도 머니 예술도 쇼미더머니
머니가 아니면 너는 머니 그건 마 엉터리
나는 나는 돈의 신 오 나의 세금들
The dirty money Rules the world
Rules the world Rules the world
나는 나는 돈의 신오 나의 개돼지 워
돈의 신 나의 천민들 돈의 신 나의 세금들
돈의 신 나의 노다지 돈의 신 나의 개돼지
아, 신묘한 꼼수를 부리시어 땅을 새로이하고
아, 자원을 다스리며 물을 가두시니
돈의 산성을 악의 장벽을 쌓으셨네
The dirty money Rules the world
Rules the world Rules the world
The dirty money Rules the world
Rules the world Rules the world 워
돈의 신 돈의 신

 

 

비판적인 노래긴 하지만 곡의 수준이 정말 높습니다.

 

 

MBC에서 방송불가 판정을 받긴 했지만 공유를 많이 했으면 한다는 글을 게재했네요.

진정한 풍자는 욕설이나 비속어를 쓰지 않는거죠.

 

 

콜라주 기법을 이용한 영상미가 꽤 완성도가 높습니다. 구석구석 비판의 코드가 심어져 있네요.

영화감독이자 광고계의 거장인 백종열 감독이 뮤직비디오 연출 맡았습니다. 

아무튼 나는꼼수다를 비롯해서.. 자기 때문에 이렇게 많은 미디어가 생긴 대통령도 드물거란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