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17. 9. 14. 22:00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스마트폰 멀티 USB 충전기 /퀄컴 모가비 퀵차지3.0 초고속 멀티충전기

 

해외로 영상 촬영 출장을 많이 다니다 보니 한 번에 여러 장비들을 충전할 일이 많습니다.

핸드폰, 외장배터리, 고프로, 포켓와이파이, 드론용 아이패드 등등..

그래서 USB 멀티충전기를 하나 쓰다가 새로 살 때가 되서 알아보다가 퀄컴에서 나온 모가비를 보게 되었습니다.

 

 

물론 해외의 다양한 콘센트에 맞는 멀티아답터 하나랑 여러개를 꽂을 수 있는 멀티탭까지 들고 다니죠.

멀티탭에는 DSLR배터리 충전기 2개, 드론 충전기 1~2개, 데이터 백업용 스토리지까지 꽂으려니 USB용으로만 멀티충전기가 필요하기도 하구요.

 

 

전압은 100~240V 면 프리볼트, 최대 40W 급속충전, 5포트

게다가 퀵차지 3.0이라 일반 고속 충전기보다 빠르다고 하네요.

기술시간에 배웠던가.. 옴의 법칙이 생각나는군요.. ㅋㅋ

V(전압/볼트) = I (전류 / 암페어) x R (저항/옴) 음..이건 별 상관없는듯 하고

 

 

소비전력 (W)=전압(V) X 전류(A)

보통 충전을 빨리하려면 전류를 많이 흘려보내던가 전압을 높여야 합니다.

전류를 높이려면 케이블이 굵어야 흐르는 양이 많아지는건데.. 그럼 케이블 단가가 올라가죠.

그래서 전압을 높이는 방법을 쓰죠.

3.6~12V / 1.5A~3A 로 충전하는 건 일반 충전기의 5V/1A 고정방식보다 빠르다는 이야기입니다.

예를 들어 9V-12V / 1.5A 라는건 두개를 곱해서 13.5와트에서 18와트로 전력을 충전한다는 뜻이죠.

최대 40W라는건 5개 포트를 다 연결했을 때 최대 충전량을 말하는 거고, 알아서 분배를 한다는 뜻이겠죠.

 

아이패드는 보통 2A에서 충전이 되고 그 이하에서는 충전이 잘 안됩니다.

그래서 컴퓨터에 연결해놔도 충전이 잘 안되는 거죠. 전류가 낮아서.. 아이패드 충전 어댑터는 그래서 5V 2A입니다.

 

아무튼 결론은 ... 빨리 충전된다.. 뭐 그런 뜻

 

 

사이즈가 그렇게 크지 않아요. (7.9cm x 7.9cm x 2.8cm) 164g

휴대하기도 좋아서 MT나 여러사람 놀러갈 때 다섯명 까지 붙어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퀄컴(Qualcomm)은 미국 무선통신 개발회사인데 세계 무선 통신쪽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2014년대의 퀵차지 2.0보다 2016년 개발된 퀵차지 3.0 기술도 퀄컴사에서 개발된 거구요

 

 

오른쪽 네개 포트가 일반 충전 포트고(그래도 최대 2.4A)

제일 왼쪽 초록색 충전단자는 3A로 고속 충전을 할 수 있다는 뜻힙니다.

급속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 폰과 케이블을 연결했을 때 퀵차지 3.0을 재대로 쓰는거고

아닐 때는 그냥 일반 충전포트로 인식됩니다.

어쨌던 요란한 충전 선들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서 쓰는겁니다 ㅋㅋ

 

 

뒤는 이렇게 생겼어요

 

 

인공지능으로 각 기기에 맞는 전류량을 자동 측정해서 알아서 맞게 급속으로 충전하는 AIC (Artificial Intelligence Cahrger) 라네요

예술적으로 똑똑하게 충전한다니 ㅋㅋ 이름 좋네

 

 

 

과부하, 과충전, 과전압, 과전류 및 쇼트를 막아준다는군요.

살 때 퀵차지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5핀 케이블 몇개 더 샀습니다.

아이폰 8핀 케이블은 집에 많아서 추가로 안 샀는데.. 아이폰은 자체적으로 퀵차지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5핀 앞에 끼는 C타입 꼬다리 젠더도 하나 샀습니다. (갤럭시 S8,노트8 LG v30, 소니XZP 등등 이 있는것도 아니지만 괜히..)

왜 이미 아이폰 안드로이드 종류가 케이블이 두개나 있는데 C타입이란게 또 나와서 말썽인지 궁금하신 분들께 설명드리면..

C type 은 위아래 구분없이 쓸 수 있고, 데이터 전송속도가 초당 10Gb로 빠른 편이라 요즘 새로 나오는 스마트폰에서 적용하고 있습니다.

전력도 최대 100W까지 전송 가능해서 요즘 삼성 노트북9 always / LG 그램 같은 노트북 외장 배터리로 충전하는 방식은  C타입입니다..

아무튼 또 다른 케이블을 사야된다니 여간 성가신게 아니네요.

 

USB케이블 종류

간단하게 USB 케이블 종류와 모양을 설명드리면

 

왼쪽이 USB1.0~2.0이고 오른쪽이 USB3.0입니다. 오른쪽 3.0이 2.0보다 10배 정도 속도가 빠르죠

왼쪽 마이크로 B가 많이 쓰는 안드로이드용 5핀 충전 단자, 오른쪽 3.0 마이크로 B는 좀더 빠른거 (주로 외장하드)

왼쪽 2.0의 Mini-B 형태가 고프로나 카메라에 많이 연결하는 형태인데 Micro-B보다 살짝 커요.

양쪽 A형태가 일반적인 USB고, B는 외장하드에서 많이 쓰는 형태,

C가 위에 말한 C타입입니다.

애플은 30핀을 쓰다가 최근 나온게 라이트닝 8핀이죠. (잘 보면 8개 금줄이 있어요)

 

영상 케이블 종류

컴퓨터나 영상 계열 케이블 종류는 나중에 시간나면 한 번 쓰죠.

- RCA / 컴포넌트

- RGB (VGA / D-Sub)

- DVI (DVI-I / DVI-D/ DVI-A / Single / Dual)

- HDMI / MINI HDMI / MICRO HDMI

등등 많은 종류가 있고, 변환 젠더의 종류가 경우의 수 만큼 몇승으로 늘어나는 곳이죠 ㅋㅋ

 

아무튼 충전기 이야기 하다가 많이 딴데로 샜는데요

집에 USB로 충전할 일 많으신 분이나 여행용으로는 한 번 사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관련글>

[6mm Director] - 현장 중계 방송장비 구성 / 모니터 케이블 단자, 젠더 종류

 

현장 중계 방송장비 구성 / 모니터 케이블 단자, 젠더 종류

현장 중계 방송장비 구성 / 모니터 케이블 단자, 젠더 종류 현장 영상 중계 최소화 장비 거창한 방송장비는 아니지만 가끔가다 회사에서 아니면 외부에서 공식적인 행사를 진행하다 보면 대형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