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2020. 7. 29. 01:06

중국 와이파이 도시락 할인예약 방법안내

중국 인터넷 할인 예약 / 중국 포켓 와이파이

 

중국 여행 갈 때 와이파이 도시락을 할인받아 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중국포켓와이파이는 근데 사실 가기 전에 하나 주의하실 점이 있긴 합니다.

왜냐면 데이터로밍을 하는 비용보다는 당연히 포켓와이파이를 쓰는게 저렴하긴 한데 장단점이 있거든요

 

 

보통 해외여행을 갈 때 여러명의 동선이 일정내내 같이 다니는 패키지여행이나

친구들 두세명이 같이 다닐 때는 무조건 와이파이 도시락이 개인이 하는 데이터 로밍보다는 저렴합니다.

어르신들은 주로 카톡을 목적으로 인터넷을 쓰신다고 하면 중국에서 포켓와이파이를 쓰는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젊은 분들의 경우 중국의 특수성을 미리 말씀을 드려야 되는데요.

일단 중국에서는 구글,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기본적으로 막아놨습니다.

구글은 구글검색, 지메일, 유튜브, 구글드라이브, 그리고 플레이스토어 로그인까지 포함합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폰 같은 경우는 중국에서 새로 어플을 깔려고 해도 아이디 로그인이 막혀있기 때문에 미리 다운 받아가셔야 되요.

 

 

자유여행시 꼭 필요한 지도맵 같은 경우 다른 해외에서야 지도는 무조건 구글맵을 쓰면 되지만

중국에서는 지도어플로 baidu map(百度地图) '바이두 지도' 나  gaode ditu (高德地图) '가오더 지도' 를 많이 쓰죠.

택시도 디디추싱 滴滴出行 didichuxing / 이나 우버 UBER로 많이 쓰는데요

정작 중국에서 다운로드 하려면 안드로이드 같은 경우는 구글로 로그인 해야되서 잘 안되죠.

미리 한국에서 미리 받아가시는 걸 추천해요.

cf) 중국에서 버스타시려면 车来了che lai le 어플 받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위에 말씀드린데로 페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포켓와이파이로 잡히는 인터넷으로는 중국에서 막혀서 할 수 없습니다. 현지에서 잡는 와이파이도 물론이구요.

그래서 차라리 돈 좀 더 들더라도 개인이 데이터로밍하시는 걸 추천해요.

로밍한 폰에서는 페북, 트윗, 인스타도 다 터지거든요.

카카오톡은 로밍이나 포켓와이파이 다 됩니다. 중국분들 위챗을 많이 씁니다.

근데 유튜브나 구글은 데이터로밍을 해도 접속이 안됩니다. VPN을 깔아서 우회접속 하는 방법만 가능해요.

 

 

아무튼 그냥 간단한 네이버로 검색이나 카카오톡 정도만 쓸꺼면 포켓와이파이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래 경로로 예약을 하시면 전세계 와이파이도시락을 10% 할인해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명이 붙어서 이용할 수도 있으니 좋죠?

그리고 와이파이 도시락으로 중국갈 때 예약하시면 좋은 점이 하나 더 있는데 그건 아래서 알려드릴께요.

 

 
▲ 포켓 와이파이 도시락 할인예약

 

 

오늘도 인천공항 1층 7번 출구 근처의 와이파이 도시락 창구에는 손님이 참 많네요

2터미널이나, 김포공항, 대구공항, 청주공항, 김해공항, 부산항에서 와이파이도시락 수령 및 반납하는 위치는

이곳 제일 아래부분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하루에도 빌려가는 포켓와이파이의 양이 어마어마한 듯 합니다.

24시간 운영할 정도면..

 

 

 

대여를 했습니다.

중국 와이파이도시락의 또 하나의  장점이 뭐냐면요 ㅋㅋ

와이파이 기기가 보통 다른 나라와 다르게 생겼는데요

바로 외장 핸드폰 충전배터리와 한몸입니다. 샤오미 외장배터리와 거의 흡사하게 행겼죠? zmi 배터리 제품이네요

 

 

 

보조배터리와 와이파이 단말기가 한몸이기 때문에 얘만 충전하면 와이파이도 쓸 수 있고 핸드폰 충전도 가능합니다.

와이파이를 충전하기 위한 별도의 충전기를 안 들고 다녀도 되니 간편하네요.

 

 

충전 USB단자가 하나씩 있죠? 왼쪽건 스마트폰 충전용, 가운데는 배터리 충전용.

충전기 오른쪽에 있는 전원버튼 하나만 키면 되는 심플한 구조입니다.

전세계 및 중국포켓와이파이를 할인 예약하실 때는 아래 경로에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 포켓 와이파이 도시락 할인예약
그리드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