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cious2018. 3. 30. 09:30

다이어트를 위한 건강식 월남쌈 만들기 / 재료 소스

다이어트를 위한 건강식 월남쌈 만들기 / 재료 소스

월남쌈 재료 손질하기

 

다이어트 음식이 따로 사실 있는 건 아닙니다.

무조건 안먹는 건 다시 요요만 불러올 뿐이고, 의사들이 권장하는 다이어트 식단은 모든 영양소를 골고루 먹되

탄수화물을 현재 먹던 것보다 좀 줄이면서 운동을 하라는 거죠. 사실 그게 정답입니다.

 

 

더 이상의 다이어트에 좋은 방법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맞는 말이죠.

단기간에 효과를 보되 건강에도 좋고 오래 가는 방법은 자고로...  없습니다.

 

그래서 잘 먹으면서도 살이 빠지는 음식이 도대체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 보니 월남쌈이 떠오르더라구요

그렇다고 탄수화물을 또 아예 안먹으면 안되거든요.

적당한 라이스페이퍼, 단백질 류의 고기들, 그리고 다량의 야채

게다가 만들기 쉽고 맛도 있죠. 그래서 오늘은 월남쌈 만드는 법을 한 번 알려드릴까 합니다.

뭐 특별한 방법이라기 보다는 그냥 먹은거 올리는거에요 ㅋㅋㅋ

 

<참고글>

[Life] - 다이어트 성공한 사내 직원들의 추천 팁 / How to Lose weight?

[Life] - 편의점에 다이어트 음식이 있을까?

 

 

이게 첫날 준배했던 월남쌈 재료들입니다.

사실 먹기 편한 음식은 사전 준비가 오래걸리는 편입니다.. 비빔밥이나 김밥이 대표적인 예죠.

일단 보시면 아시겠지만 당근은 기름에 살짝 볶았고, 양배추와 새우는 살짝 데쳤어요

 

 

파프리카와 오이는 적당한 크기로 잘랐습니다.

깻잎은 씻었고 닭고기는 기름에 소금 후추 넣고 살짝 볶았습니다

 

 

벌써 그만큼 준비해도 시간이 안걸리진 않겠죠?

오이는 적당한 길이를 생각해서 길이로 3등분 해주시면 됩니다.

사실 뭐 월남쌈에 넣어먹는 음식이 정식으로 베트남에서 먹는 것 처럼 할 게 아니면

그냥 먹고 싶은거 넣으시면 됩니다 ㅎㅎ

아무튼 밥 없이 이렇게 배부르게 먹는다 해도 다 몸에 좋은 것들이니까요

베이컨은 에어프라이어에서 기름기를 쫙 배 줬습니다.

 

 

라이스페이퍼는 넓은 볼에 뜨거운 물을 미리 부어놓고

그냥 전체가 살짝 한 번 잠기도록 넣었다가 바로 빼시면 됩니다. 오래 담궈두지 않아도 되요.

넣고 뺀 다음 접시 위에 올려놓고 깻잎을 한 장 얹은 다음에

먹고 싶은 양껏 재료들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돌돌 말면 딱 먹기좋은 크기의 월남쌈이 나옵니다.

월남쌈 칼로리 이런건 별로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다이어트 식단은 칼로리의 양이 아니라 칼로리의 질이 더 중요하거든요.

 

 

자 그럼 소스를 찍어먹어야 될텐데요. 두 개의 소스가 준비되어 있죠.

월남쌈 소스는 만들기 귀찮으시면 시중에 파는 소스 사시면 됩니다.

그런데 좀 주의해야 될 게 있어요 ㅋㅋ

 

 

오른쪽 소스는 땅콩소스를 먹고 싶어서 피넛 월남쌈소스를 샀고

왼쪽꺼는 내용물을 잘 안 보고 그냥 산 월남쌈 소스입니다.

 

 

사실 왼쪽 소스는 약간 스파이시하고 새콤한 맛을 기대했는데... 결론은 우웩...

비려서 못먹겠더라구요. 다시 재료를 봤더니 Fish Sauce라고 써 있네요..

가급적이면 피시소스라고 쓴 건 사지 마시기를 ㅋㅋㅋ 땅콩소스는 진리입니다.

 

 

이건 그 다음번 점심으로 먹었던 다른 셋팅이에요 ㅎㅎ

보기만 해도 푸짐해 보이지 않나요?

 

 

저녁이 아니고 점심에 이런 재료로만 드실것 같으면

배부를 정도로 와구와구 먹어도 살 안 찐답니다.

다이어트 방법이 뭐 별거 있나요? 살 안찌는 재료들 잘 생각해서 적당히 드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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