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연습장] 광나루 한강드론공원 예약 안내
드론 연습장 예약 방법
이번에 사무실에서 DJI 매빅을 사서 팀내에서 연습할 일이 있어서 좀 알아봤더니
서울에는 한강 드론공원 (광나루 한강공원)에서 드론 연습을 할 수 있더라구요
최근 드론조종사를 꿈꾸는 분들이 드론자격증에 대한 관심도 많이 들어나서 입문용드론을 많이 구매하시는 것 같습니다.
뭐 전문적으로 어디가서 업으로 날리실 꺼 아니면 매빅이나 스파크 정도로도 충분할 듯 싶습니다.
저는 회사에서 촬영의 이유로 그동안 팬텀 프로페셔널 3를 쓰다가 이번에 매빅으로 장비를 갈아탔습니다.
워낙 해외촬영이 잦은데 팬텀은 부피가 너무 커서 등에 따로 배낭을 메고 다녀야 되서 불편한 점이 많았거든요.
매빅이 배송되서 온 날... 그 작은 부피에 환호를 했지요 ㅋㅋ
먼저 간단하게 드론공원 관련 주의사항 알려드리면 미리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고 가셔야 됩니다.
- 1시간 단위로 예약 가능하며, 1인에 최대 3시간까지 예약 가능
- 예약은 각 개인이 모두 직접 해야 함 (대표자가 한번에 안됨)
- 이용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 DJI 제품은 한 번에 3대까지만 운용가능 (안내 페이지 내용->고출력 영상 송수신창지 드론)
- 주소: 서울 강동구 천호동 351-1 (네이버에서는 광나루 비행장 치시면 됩니다)
- 그 외 안내사항은 이곳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드론 교육, 드론 체험 교실 등)
천호역에서 걸어가긴 좀 애매하긴 합니다.
가급적이면 차로 가시는 걸 추천해요
주차도 멀리했다간 좀 많이 걸어야 되는데 위치상으로 강변그대가 갤럭시 아파트 맞은편쪽이 한강 드론공원입니다.
근처에 자전거 공원과 BMX공원들이 있어요.
멀리 컨테이너 하나 오른쪽에 보이실 꺼에요. 안내센터입니다.
거기 먼저 들러서 확인을 받고, 목걸이와 스티커를 받고 나서 드론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단체인 경우에는 미리 사전 협의를 해야되구요.
드론비행 자유지역입니다.
근처에 갔더니 사람 키만한 비행기를 날리고 계신 아저씨가 계셨어요..
비행기 엔진 소리가 엄청나더라구요.. 우우우우웅~~
근데 풀숲에 한 번 낙하하셨는데... 가격 엄청 비쌀텐데 괜찮으시려나 모르겠어요.
매점도 하나 있네요.
이곳이 들어가는 입구 입니다.
준수사항이 있습니다.
•비행 전 무인비행장치(드론) 상태 확인점검(배터리, 조종면 작동여부, 주파수, GPS 수신 등)
•지상으로부터 150m 미만의 고도에서 육안 비행하며, 유인항공기 발견 시 즉시 비행 중단
•드론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범위 내 조종
•비행 중 낙하물을 투하하는 행위 금지
•사람이 많이 모인 곳 상공에서 비행 금지(특히, 자전거 도로 건너 수영장, 어린이놀이터 등으로 비행 금지)
•환각물질 섭취 및 음주 상태 비행 금지
•드론에는 소유자 이름과 연락처 기재
이곳이 한강 드론공원 안내센터 입니다.
여기서 스티커를 받는데.. 기체에 붙이라고 하시더라구요 ㅋㅋ
나중에 잘 떨어지게 살짝 붙였습니다.
비행안전 가이드와 준수사항 등을 받았어요.
조심히 잘 운전할께요 ㅎㅎ
또 다른 분들은 엄청 큰 옥타드론을 테스트 하고 계신 듯 했어요.
저런 건 도대체 얼마짜리인걸까..
매빅으로 이런저런 테스트를 했는데 정말 괜찮더라구요. 장애물 회피도 되고..
배 같은데서 촬영할 때는 손으로 잡고 이착륙을 해야되는에 이것도 좀 연습 많이 했어요.
해외 촬영해서는 사람 쫓아오는 기능과 정속 주행으로 찍는 기능 등을 많이 쓸 듯 합니다.
요즘 정말 드론을 취미로 사시는 분들도 많긴 한데 서울에서는 띄울 만한 곳이 마땅치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지방에 어디 들판이나 시골에서나 띄울 수 있다는 말인데 사실 현실과 좀 동떨어진 부분이 있죠.
그렇다고 허용을 막 할 수도 없는게 무분별하게 날렸다가 사고도 날 수 있고 차칫 무분별하게 고도를 높혔다가
항공기와 부딪히게 되면 정말 큰일 나거든요.
연습장이 이렇게라도 있으니 다행인듯 싶은데.. 다들 안전 운전 하시길 바래요~
마지막으로 한강에 왔으니 라면 자판기에서 라면 한 그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