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만석닭강정 본점 위치, 메뉴, 가격 / 맛있게 먹는법
만석 닭강정 엑스포 본점
속초에 갈 때마다 너무 맛있어서 들리는 만석닭강정.
뜨거울 때 먹어도 맛있지만 식은 뒤에 먹으면 더 맛있는 속초의 맛집이죠.
이번 강릉 여행에서 양양 솔비치에 묶었었는데 거기서도 로비에서 매일 배달되는 닭강정을 살 수 있더라구요.
근데 그날따라 체크아웃 시간까지 리조트로 배달이 안왔다고 해서, 어차피 고성 하늬라벤더팜 올라가는 길에
속초에 들러서 한 박스 사갈까 해서 만석닭강정 매장을 네비를 찍고 움직였습니다.
지난 번에 속초 왔을 때 길가에 있던 매장하고 시장 안에 있던 곳 두군데를 들러봤어서 전 두곳이 다인줄 알았거든요
근데 도착하고 보니 왠걸 만석닭강정 본점이 나타났습니다. 띠용
청초호 호수공원 옆길에 한적하니 위치하고 있더라구요.
속초에는 총 매장이 세군데 있습니다.
엑스포본점 / 강원도 속초시 청초호반로 72
1983년 생긴 시장 1호점(시장분점)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 147번길 16 (141호)
2014년 생긴 시장 2호점 (중앙시장본점) / 강원도 속초시 수복로 195 / 오전9시-오후8시
원래 속초중앙시장에 먼저 생겼는데 그 앞 길가에 2호점이 생기면서 1호점이 분점이 되고 2호점이 시장본점이 됐습니다.
그리고 엑스포 본점이 아마 가장 나중에 생긴 듯 해요.
들어가니 안에서는 가마솥에 튀기는 닭 냄새가 가득 퍼져 나왔습니다.
보통 튀김기에서 튀기는 닭들보다 맛있는 이유중의 첫번째가 바로 180도를 넘는 가마솥에서 튀기는 거죠.
하루에 식용유도 3번이나 갈아서 깨끗한 튀김으로 튀기고, 보통 닭보다 1.5배는 큰 닭을 쓰는 게 속초만석닭강정의 특징입니다.
그리고 가장 독특한 특징은 자체적으로 만든 특제소스가 되겠죠.
만석닭강정 메뉴는 크게 보통맛, 핫끈한맛(매운맛), 후라이드 세가지로 나뉘고
각각 뼈있는 닭과 순살로 나뉩니다.
가격은 보통맛 뼈 17,000 / 보통맛 순살 18,000원 / 핫끈한맛 뼈 18,000원 / 핫끈한맛 순살 19,000원 / 후라이드 뼈 15,000원 / 후라이드 순살 16,000 원입니다.
저는 보통 순살을 가장 좋아해요 ㅋㅋ. 본점에선 워낙 많은 양을 튀겨내서 그런지 주문하자마자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포장 용기가 좀 특이합니다.
위로 올라와서 구멍이 뚫려 있어서 뜨거운 김이 밖으로 나갈 수 있게 특허를 낸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포장을 해도 습기에 눅눅해지지 않더라구요.
택배구매도 가능하긴 합니다. 택배로 보낼 때는 충분히 식혀서 보내는데
보통 혹서기라고 해서 여름에는 6월 중순부터 9월 중순까지 3개월 정도 택배를 안보냅니다.
괜히 보냈다가 상해서 탈나면 안되잖아요.
군대에서 듣던 혹서기 오랜만에 듣네요.
그 외에도 서울에서는 롯데백화점이나 현대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 를 열어서 구매할 수 있으니 일정 참고하시면 될듯 합니다.
모든 치킨의 순살을 좋아하는 이유는 단 하나 아닐까요?
먹기 편하다. 끊김없이 먹을 수 있다.
얼리지 않은 100% 국내산 냉장육을 사용한다고 하는데 정말 양이 많습니다.
보관은 서늘하고 바람이 통하는 실온에서 보관하고, 보관 기간은 제조일로 부터 이틀 후 까지.
식었다가 다시 먹을 때는 데우지 말고 그냥 먹으라고 하네요. 딱딱해지거나 눅눅해진다고 합니다.
장기간 보관할 때는 냉동실에서 냉동 후에 먹을 때는 자연해동해서 먹으라고 합니다. 아우 언제기다려 ㅋㅋ
크 보기만 해도 반들반들 달달하고 매콤한 맛이 느껴지지 않나요?
한번 먹어보고 나서 저도 완전 팬이 됐습니다.
지난 겨울에 중앙시장에서 샀다가 추운 차에서 하루 보관하고 다음날 먹었는데.. 진짜 맛있더라구요.
담에 속초여행 가시는 분들은 줄 길게 서지 마시고 본점 한 번 가보세요
<강원도 여행 관련글>
[Travel] - [강원도 여행] 고성 하늬라벤더팜의 보라색 라벤더 / Lavender Festival
[Travel] - [강릉 커피] 박이추 커피공장 / 핸드드립 맛집 보헤미안
[Travel] - [강릉 맛집] 순두부마을 초당할머니 순두부 / 수요미식회
[Delicious] - [강릉 맛집] 제주해인전복물회 멍게비빕밥 최고 / 생활의 달인
[Travel] - 강원도 양양 솔비치 리조트 1박2일 / 조식, 아쿠아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