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경량패딩 조끼,코트 종류정리 / 울트라라이트다운
날이 확 추워지면 사무실에서 으레 유니클로 패딩조끼를 입고 있는 편입니다. 가볍기도 하고 그때그때 입었다 벗었다 하기 좋거든요. 가을부터 색깔별로 나오면 예쁜 색들은 인기가 많아 금방 동나기도 하죠. 얼마전 포항 유니클로 장성점에 경량패딩 하나 사려고 들렀는데.. 왠걸... 여기가 그렇게 주자장이 꽉 차서 힘들정도로 인기있는 곳이었나 싶을 정도로 엄청나게 북적거리더라구요 ㅎㅎ
아무래도 서울만큼 쉽게 유니클로를 접할 수 없어서 그렇겠구나 싶더라구요.
울트라라이트다운을 입은지는 꽤 됐습니다. 출장가서 바람막이로 정말 딱이거든요. 평소 접으면 작기도 하고 해서 애용하고 있죠.
요즘엔 조끼부터 코트, 파카까지 라인업이 많이 추가됐습니다. 그래서 정리의 요정이 다시 등장했습니다 ㅎㅎ
유니클로 울트라 라이트 다운 종류를 남녀 나눠서 한 번 정리해 봤어요.
ULTRA LIGHT DOWN
아우터로도 스타일리쉬한, 비지니스룩에도 완벽한, 활동적인 당신을 위한, 여행의 든든한 동반자
가디건처럼 가볍게 걸치는, 마음의 온도를 높히는, 레이어드해도 멋스러운
가벼운, 얇은, 따뜻한, 휴대하기 좋은, 움직이기 편한, 코디가 쉬운, 스타일리쉬한 UTILITY
어디서나 무엇과도 어울린다 울트라라이트다운
역시 광고카피와 나레이션만 봐도 유니클로에서 사람들이 이거 사려고 북적이는 이유를 조금 이해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가볍고, 휴대하기 편리하고, 방수도 어느정도 되는데 다른 옷에 받혀입기도 좋으니 다들 그렇게 입겠죠.
일단 여성복 라인업부터 보겠습니다.
크게 가장 많이 입는 울트라라이트 다운과, 아웃터 이너 같이 가능한 컴팩트, 그리고 봉제선이 없는 다운심리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유니클로 패딩조끼라고 많이 부르는 옷의 정식 명칭은 베스트입니다.
팔이 있는건 재킷이구요. 좀 품이 낙낙한건 볼륨재킷, 후디드 코트와 롱코트가 있습니다.
다운컴팩트와 그냥 다운의 차이는 목이 있고 없고라서 다운컴팩트는 이너까지 가능하다고 하는것 같네요.
심리스 파카는 쌀쌀한 날씨에도 활동적으로 입고다닐 수 있는 옷이에요. 슬림한 스타일이라 운동이나 여행갈때도 좋을듯 하네요
이건 목이 없는 울트라라이트다운컴팩트베스트. 좀 길어도 이제 해석이 되시죠? ㅎㅎ
가볍고 얇고 따뜻해서 그냥 입어도 좋고, 겉옷 안에 입어도 좋죠.
흰색이 인기가 많더라구요.
이건 목이 있는 울트라라이트다운베스트 입니다.
컬러와 사이즈는 다양한 편인데 사실 뭐 가서 입어보는게 가장 확실하겠죠.
팔이 있는건 재킷입니다. 아웃터로서는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옷이죠.
라이트다운 재킷도 색깔이 다양합니다.
심리스 다운 롱코트가 처음 보이네요.
심리스는 착압 기술을 통해 봉제선을 없애서 바람이 들어오는 걸 막아줍니다.
접힌 부분이 들어가있지 봉제선이 안보입니다.
심리스 다운 쇼트 코트가 있는걸 보니 롱코트랑 같이 새로 나왔나 보네요.
홈페이지 공식 라인업 에도 자세히 나와있지는 않더라구요
가운데 있는게 심리스 파카.
자 그럼 이번엔 남자 옷입니다.
약간 종류가 더 심플해요
울트라 라이트다운 라인에 베스트, 재킷, 하프코트, 코트가 있습니다. 하프코트가 좀 더 짧죠.
팔 끝 기준으로 하프코트는 봉제선 넓이 만큼 한 단 더 내려와 있고 그냥 코트는 두 단 더 내려와 있습니다.
울트라라이트다운컴팩트V넥베스트 입니다. 변신이 가능하죠.
안쪽으로 똑딱이를 끼울 수 있어서 V넥으로 변신할 수 있어요.
울트라라이트다운컴팩트재킷 입니다. 얘도 안쪽으로 똑딱이를 끼우면 브이넥이 되네요.
울트라라이트다운재킷입니다. 이번해에 나온 이 금색이 작년꺼보다 색이 잘 빠졌어요.
하나 장만하고 싶은 심리스 다운 파카
정말 편해보이죠?
남자도 심리스 다운 코트가 있네요
유니클로는 재밌는게 전 제품을 한번에 다 세일하지는 않지만 품목별로 묶어서 일년에 한 번은 꼭 돌아가면서 세일을 하거나
감사제 기간 한번에 싸게 팔더라구요. 시즌성 제품은 어쩔수 없지만 그게 아니라면
평소에 사고 싶은 아이템을 좀 눈여겨 보고 있다가 세일 기간에 어플로 확인해서 사시는게 현명한 소비일듯 싶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