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농수산물시장 시세
인어교주해적단으로 전화주문
얼마 전에 포천에 펜션으로 놀러가는 길에 광어회와 수산물을 사러 구리 농수산물 시장엘 들렀습니다.
친구네가 해산물을 정말 좋아하기 때문에 깜짝 놀래주려고 몰래 들렀죠.
오늘은 구리 농수산물 시세 보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시에 의정부 이마트에서 보기로 했는데 그 전에 들러야 되서 일단 후다닥 출발했습니다.
근데 가는 길에 인터넷으로 시세를 검색해 보다 보니 인어교주해적단이라는 대게나, 연어, 광어 같은 해산물 시세을 알아보는 사이트를 알게 됐습니다.
가락시장, 노량진수산시장, 제주동문시장,자갈치시장,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연안부두어시장 등등 전국의 가입된 수산시장의 시세를 알려주는 어플이더라구요.
킹크랩, 방어, 대게, 석화, 꽃게 시세를 미리 확인하고 갈 수 있습니다. 대게 같은 경우는 시세부터 살수율까지 미리 확인할 수도 있네요.
인어교주 해적단 블로그도 있고 유튜브도 있는데 회나 수산물에 대한 재미난 정보가 많이 올라오고 있더라구요.
가끔 할인 쿠폰도 발행을 하니 한 번 들러보시면 좋을 듯 해요. 물론 여기에 가입 안된 가게들도 많습니다.
일단 저는 시간이 별로 없어서 인터넷 검색 후에 전화로 미리 모듬회를 주문하고 픽업만 하기로 했습니다.
정말 좋은 세상이죠? 발품 안팔아도 대략 시세 미리 확인해서 시간을 절약할 수도 있고 말이죠.
픽업 말고도 택배나 퀵으로도 주문 가능합니다
구리 농수산물 시장은 크게 청과동과 수산물동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수산물동을 지나면 구석에 수산2동이 있어요.
저도 그래서 가는 길에 전화를 해서 인어교주해적단으로 보고 전화한다고 사장님께 말씀드리고 미리 전화주문을 했습니다.
예약한 곳은 목포수산이었어요.
광어, 낙지탕탕이, 멍게 등을 주문했습니다. 이 가게는 연어는 없다고 하더라구요. 매운탕거리도 양념장과 함께 받았습니다.
정말 겨울의 수산시장은 근데 진짜 춥더라구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목포수산으로 걸어가는 그 짧은 거리인데도 칼바람이 휭휭
대게는 사실 꽃게나 홍게, 킹크랩 보다 사실 가장 맛있기로 유명한데 러시아산도 맛있습니다.
사실 같은 바다에서 누가 잡았느냐의 문제이기 때문에.. 가격이 싸다면 마다할 이유가 없지요.
개인적으로 킹크랩은 맛은 그닥.. 킹크랩 시세도 어플로 미리 확인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신선한 멍게만큼 또 맛있는게 없습니다.
사장님께 새우좀 서비스로 몇개 넣어달라고 부탁드렸어요. 그리고 생와사비도 좀 얻었습니다.
그런데 목포수산에서는 연어는 취급하지 않더라구요
바로 옆 가게 환상의 섬에 연어가 있어서 2만원어치 연어는 거기서 사기로 했습니다.
이 가게는 인어교주해적단에는 가입이 안 되 있긴 한데.. 모든 가게가 다 어플에 등록되어 있진 않으니까요.
미리 전화해서 픽업만 하실 분들이 아니라면 여유있게 시장을 한 번 돌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해요.
가게마다 조금씩 다루는 해산물의 종류가 다를 수 있습니다.
구리 농수산물 시장에도 먹을 수 있는 횟집이 있습니다. 상차림 비용정도만 내면 되는 시스템은 다른 곳들과 같더라구요.
아래 사진들은 펜션에 도착해서 먹은 맛있는 회 사진이에요~
노원구, 중랑구 쪽 사시는 분들은 구리농수산물시장 정말 가까워서 많이 가신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좋은 곳 알았으니 이제 미리 시세 알아보고 대게나 꽃게 먹으러 자주 들러야겠습니다~
<관련글>
[Travel] - [포천 유아펜션] 키즈 전용 풀빌라 컨셉의 호수창이 예쁜가
[Life] - [가락 수산시장] 가락몰 놀부수산 꽃게 찜
[Delicious] - 노량진 수산시장 제대로 즐기기! _ 전문가의 대게 손질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