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0. 4. 30. 16:11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하는 편한 방법

경찰청 페이지 조회

 

본인의 자동차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하는 방법이 두 가지 있습니다. 간혹 신원조회 목적으로 면허증에 있는 취득일자가 있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직접 운전면허증을 보면 확인이 빠르겠지만 당장 손에 없는 경우에 빠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PC로 하든지 모바일로 하든지 결국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므로 미리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에는 어떤 방법을 쓰더라도 그렇게 빠른 방법이 아닐 수도 있겠네요. 발급 받는데만 최소 5분 소요.

자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경찰청 교통민원 24로 들어가서 하는게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정부 24에 들어가서 찾을 수 있습니다. (민원24 아님) 하지만 바탕화면에 바로 가는 서비스가 없기 때문에 조금 늦을 수 있겠네요

아무튼 두 가지 방법 모두 바로가기를 링크해 놓을 테니 편한 쪽으로 들어가서 확인하시면 될 듯합니다.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죠 네이버에서 이렇게 검색을 하시게 될 거에요. 

 

1. 경찰청 교통민원 24 (클릭)

 

 

경찰청 교통민원 24
경찰청 교통민원 24

 

자 경찰청 교통민원으로 들어가 보시면 메인 화면 바로 오른쪽 바로가기에 운전면허 조회라고 보이실꺼에요. 바로 오른쪽에 난폭 보복운전 자가진단 체크리스트가 있는데 빨간색으로 쓰여있네요. 교통범칙금이나 과태료도 이 사이트에 들어가서 납부하시면 됩니다.

요즘 무인단속이 강화되면서 불법주차 구역에 조금만 오래 정차해 있다 보면 자동으로 집에 고지서가 날아온 경험들 있으실 거에요. 이의신청을 하고 싶어도 거의 빼박으로 증거사진이 찍혀있어서 범칙금을 냈던 쓰라린 기억이 있네요.

가끔 바로가기의 메뉴가 바뀌기도 하는데 상단에 있는 운전면허 조사예약에 들어가서 - 운전면허 조회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경찰청 교통민원 24
경찰청 교통민원 24

 

회원이든 비회원이든 간에 결국엔 개인정보를 조회하는 거기 때문에 PC나 모바일에 공인인증서가 깔려 있으셔야 됩니다. 성명과 주민번호를 넣고 본인인증을 합니다.

 

경찰청 교통민원 24
경찰청 교통민원 24

 

한국은 언제쯤 이 지긋지긋한 공인인증서가 사라질까요?

제발 정치하는 분들은 보안은 훌륭하고 간편한 홍채인식이나 지문인식 방법으로 정부 사이트 전반적으로 좀 개편해 주세요. 언제까지 매년 공인인증서 재발급받느라 수많은 국민들의 시간을 낭비하실 껀가요.

 

 

아무튼 로그인 해서 들어가시면 

본인의 운전면허 종, 발급일, 합격일,  발급지역, 발급일련번호, 학원명, 졸업일자, 발행시험장, 등록일자, 면허조건 등등 

운전면허 취득일과 관련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정부24 에서 보기(클릭)

 

 

두 번째 방법은 정부 24에서 찾는 방법인데 제가 제목에 바로가기를 링크해 놨습니다.

참고로 가족관계증명서나 주민등록등본은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서 발급을 받지만, 운전경력증명 발급은 정부24니까 헷갈리지 마세요

 

<관련글> [생활정보]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 인감증명

 

[생활정보]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 인감증명

[생활정보]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 인감증명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서류를 출력하거나 열람할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1.

moviemaker.tistory.com

 

 

정부24
정부24

 

링크로 들어가시면 한 번에 찾기가 쉽지 않아서 무조건 통합검색에 검색을 해야 됩니다.

정식으로는 서비스 - 신청조회 발급 으로 들어가서 찾아야 하겠지만.. 또 검색 뎁스가 겁나 많아서 바로 난감해집니다. 그래서 검색창에 써야 되는데요 근데 검색어를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로 하면 또 안 찾아집니다. 운전면허증을 쳐도 안 나와요. 

키워드를 '운전경력증명'이라고 치셔야 해요. 아니 운전면허와 관련된 단어로 찾으면 영 이상한 결과만 나오는게 정상입니까? 연관검색어 등록하는 게 뭐가 그렇게 어렵다고 그렇게 찾기 힘들게 만들어 놨는지.. 정부 페이지 만드는 업체들 정말 뭐 잡고 반성해야 됩니다. 

맨날 검색어 유입들어오는 데이터 조금만 들여다 봐도 사람들이 어떤 단어로 검색하는지 대번에 알겠구만. 나만해도 블로그에 사람들이 어떤 키워드로 검색해서 들어오는지 참고하는데..

진짜 이런 사소한 부분부터 정부 홈페이지 제작하는 웹기획자들.. 꼭 개선해야 됩니다.(꿀빨면서 유지보수나 하지 말고) 누가 운전경력증명이라고 검색을 합니까.. 

마케팅의 마도 안해본 사람이 만들었을듯.. 아무튼 혼자 열받아서 말이 길어졌네요

 

정부24
정부24

 

자 이리로 들어가시면 다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고 나머지는 위 방법과 같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운전면허 취득일자 조회하는 방법 포스팅하다가 직관적이지 않은 정부페이지에 대한 불만으로 결말이 났네요. 제말 좀 웹서비스를 하는 사람들은 유저들이 한 뎁스라도 편하게 원하는 결과값을 찾을 수 있게 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온라인 쇼핑몰 판매 운영용 사업자등록증 신청 발급 방법

 

온라인 쇼핑몰 판매 운영용 사업자등록증 신청 발급 방법

온라인 쇼핑몰 판매 운영용 사업자등록증 신청 발급 방법 해외 구매대행 등록을 위한 시작, 사업자등록을 해봅시다 온라인으로 나만의 상점을 가져서 판매를 하고 싶은 분들 계시죠? 오늘은 해

moviemaker.tistory.com

개명후 할 일 순서 리스트 총정리 / 운전면허증 갱신부터

 

개명후 할 일 순서 리스트 총정리 / 운전면허증 갱신부터

개명후 할 일 순서 리스트 총정리 / 운전면허증 갱신부터 개명후 처리해야할 일 정리 개명을 신청하고 나서 보통 한두 달 정도 있으면 가정법원으로부터 등기우편을 받게 되실 겁니다. 정말 큰

moviemaker.tistory.com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 하이패스 미납요금 처리 방법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 하이패스 미납요금 처리 방법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 하이패스 미납요금 처리 방법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요금 확인하는 법 고속도로를 다닐 때 본의 아니게 다른 출구로 나가게 되거나 해서 하이패스 요금을 못 내는 경우가

moviemaker.tistory.com

고속도로 휴게소 가성비 맛집 리스트 / 5,500원 이하 메뉴 추천

 

고속도로 휴게소 가성비 맛집 리스트 / 5,500원 이하 메뉴 추천

고속도로 휴게소 가성비 맛집 / 5,500원 이하 메뉴 추천 가격도 저렴하고 맛있는 고속도로 휴게소 메뉴 소개 고속도로 휴게소는 사실 어딜 정해놓고 어딜 들어가는 일은 없습니다. 가다가 화장실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