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0. 5. 12. 15:32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도척콘솔Hub 위치

CJ택배 배송조회 지연

 

아마 이 글을 검색해서 오신 분들은 90%가 택배가 늦게 도착해서 어디에 택배가 있는지 검색해보시다가, 

이곳에서 멈춰있어서 검색해 보신 분들이 많을 거에요. CJ오쇼핑에서 물건을 사셨거나 인터넷 쇼핑몰 택배를 CJ로지틱스로 이용하실 경우겠죠?

 

 

 

도척콘솔 위치

도척콘솔Hub는 CJ 대한통운 터미널 중 하나인 허브 터미널로서, 주소는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진우리 1008 입니다.

위치로 따지면 도척콘솔 Hub는 서울로 들어가는 중부고속도로의 마장과 곤지암 중간 즈음에 있습니다.

팔도 곤지암 물류소 안에 위치해 있는데 곤지암 물류소는 쿠팡을 비롯해서 여러 물류 업체의 터미널 역할을 하고 있죠.

옥션, 11번가, G마켓 등 대형 쇼핑몰의 대부분 택배들이 이곳을 거쳐 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물량을 감당해 내고 있습니다.

CJ대한통운 배송 중에 택배가 도척콘솔 허브에 도착하면 흔히들 블랙홀이나 버뮤다 삼각지에 빠진 것처럼 움직이지 않고 오래 걸린다고 하죠.

물건이 서울 배송인 경우에 바로 도척콘솔Hub에 간선하차된 상태에서 평균 배송일보다 오래 지속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옥천hub와 더불어 택배의 무덤이라도 불리고 있습니다.

 

 

택배 용어 설명

택배 용어에 대해서 먼저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자면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 아래와 같은 과정을 평균적으로 거치게 됩니다.

집하처리 > 간선하차 > 행낭포장 > 간선상차 > 대리점 > 배송중 > 배송완료 

 

쉽게 말씀드리면 집하 처리는 택배 기사님이 택배를 모아서 특정 집결 장소에 모으게 됩니다.

집결장소에 모인 화물을 먼저 물류센터에 간선하차 하게 되구요 거기서 지역별로 분류가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나면 다시 분실 및 파손 위험이 있는 화물은 다시 행낭 포장을 하는데요 모든 물류가 행낭 포장을 하는 건 아니기도 합니다.

아마도 도척콘솔Hub 에서 멈춰있다면 행낭포장을 하고 있어서 시간이 걸리는 이유일 겁니다.

그리고 나면 다시 화물차에 싣는데 그걸 간선상차라고 하지요

경우에 따라서 허브 물류센터에 도착하기 전에도 발송 과정에서 행낭포장을 거치는 때도 있는데 그럼 일정이 더 길어지기도 합니다.

 

 

대부분 이런 작업은 새벽에 작업이 되고 밤새 고속도로를 이동하게 됩니다.

아마 새벽에 운전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2차선에서 3차선은 대형 화물트럭이 가득 줄 서서 이동하고 있는 걸 보실 거에요.

막 자기들끼리 추월하기도 하는데 그 옆에서 운전하기 은근 쫄립니다.

그리고 대리점에 도착하고 나서는 이제 작은 1톤 트럭 같은 차량에 옮겨서 동네별로 도착하게 되는 거지요

 

CJ대한퉁운 배송조회

CJ대한통운 배송조회는 이곳에서 하시면 됩니다 

 

 

CJ택배 배송조회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시면 실시간 배송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혹은 앱을 다운로드받으시면 되는데요

CJ대한통운택배 APP(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 여기로

 

 

 

배송 과정 중에 도척콘솔Hub 간선상차 라는 단어가 뜨면 아마도 행낭 포장을 마치고 다시 차에 실려서 집 근처의 CJ 물류창고로 오고 있다는 말이니

2~3일 정도 버뮤다 삼각지에 빠졌다고 해도 안심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도척콘솔Hub 물류센터 위치가 궁금하시긴 하겠지만 이곳에 직접 찾아가셔도 물건을 찾을 수는 없습니다.

배송조회를 통해서 도를 닦으며 어디쯤 오고 있구나 확인할 수 밖에 없어요

 

<도척콘솔Hub>

 

혹시나 연휴 때 물건을 배송받을 일이 있으시다면 늦는 경우가 태반일 텐데요 ,

명절 같은 경우 쉽게 상하는 음식 위주로 우선순위로 먼저 배송하는 경우도 있어서 늦을 수 있다고 합니다.

좀 배송이 늦는다고 하시면 CJ대한통운 고객센터 1588-1255 로 확인해보셔도 되긴하지만

결국 콜센터 상담사분들도 운송장 번호를 알려드리면 같은 시스템을 보시는 거라서 크게 다르진 않을 듯 합니다.

 

<관련글>

동남권 TML 위치와 소요시간? 롯데택배 배송조회

 

동남권 TML 위치와 소요시간? 롯데택배 배송조회

동남권 TML 위치와 소요시간 롯데택배 배송조회 안내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주위의 정말 많은 것들이 변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바로 택배의 증가일텐데요. 쿠팡이 한국의 물류를 바꿔놓았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