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문법 검사기 Grammaly
Grammar Check Program
영어로 글을 쓸 때 문법을 무료로 확인하고 교정해 볼 수 있는 영어 문법 검사기를 추천해볼까 합니다. 유명한 사이트가 몇 곳 있긴 한데 그 중 제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Grammaly 라는 곳입니다. 그래머리라고 읽지요. 이 검시기의 특징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랫글을 참조해주세요.
영문 한글 번역
영문을 한국어로 번역해서 볼 일이 있을 때는 구글 번역이나 파파고를 이용하긴 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영작을 할 때 그 표현이 정말 교과서에서나 나오는 표현인지, 아니면 가장 기본적인 영어 문법이나 맞춤법에 맞는지 검사해 볼 때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아마 외국에 이메일을 주로 주고받을 일이 있다거나 영어권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필요하실 듯합니다.
본인이 쓰는 어휘나 표현이 경우에 맞지 않는다던지 이해가 쉽지 않은 긴 문장으로 중언부언하게 될 부분을 많이 걱정하시거든요.
영문 자기소개서를 쓸 때도 영어 문법 검사기가 반드시 필요하겠죠?
저는 한글로 문서를 쓸 때는 이전에도 포스팅했던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나 인크루트 오타 검사기를 주로 쓰는데요
영어 일기를 혼자 쓰지 않는 이상 공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 영어를 문장으로 남길 때는
무료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한 번씩 돌려보시면 영어 실력 느는데도 도음이 될 것 같습니다.
영어 문법 검사기 Grammaly 바로가기
크롬에서 확장프로그램으로 등록해서 쓰시면 나중에 자동으로 문장 위에 뜨기 때문에 편합니다.
워드 같은 마이크로소프트 기반의 프로그램에서도 작동하니 편합니다.
웹으로는 그냥 쓰셔도 되지만 모바일로 사용하시려면 어플을 깔아야 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서 Grammaly 영어 문법 검사기에 대한 평가 별표가 네개 반이네요.
프로그램 설치와 별도로 로그인을 해야 되는데 페이스북, 구글, 애플 계정 로그인, 혹은 이메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저는 그냥 구글 아이디로 login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G메일이나 아웃룩 같은 이메일이나 메신저에서도 활용할 수 있고
구글독스 같은 문서 작성에도 용이합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링크드인 같은 곳에 영어로 작성할 때도 영어 문법 검사기를 사용사히면 편합니다.
처음 프로그램을 깔고 로그인을 해 보시면 개인적으로 어떤 용도로 많이 사용하는지와
본인의 영어 실력이 비기너인지 중급인지 정도를 적게 되어 있습니다.
개인화된 정보를 제공하려고 파악하는 듯합니다.
Grammaly 가격 관련
Grammaly가 무료 영어 문법 검사기이긴 하지만 유료버전도 있습니다.
물론 영어의 기본적인 맞춤법, 철자, 문장부호 검사기 기능은 무료버전에서도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리미엄 버전을 결제하게 되면 간결하고 유창한 문장, 가독성, 좀 더 나은 어휘 추천,
톤을 감지해서 자신감 있는 언어로 바꿔준다거나 공손한 문장으로 수정도 가능해집니다.
가격은 월별 결제도 가능하고 분기별이나 년 단위로도 가능한데 그렇게 저렴하진 않은 편입니다.
개인이 아닌 기업에서 여려 명이서 영어 문법 검사기에 로그인 해서 쓰는 비지니스 계정은 한 달이 12.5불 정도 하네요
Grammaly 사용 방법
사용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텍스트를 긁어서 ctrl + v 하거나 문서 업로드 방식으로 문법이 교정됩니다.
시험삼아 라이온 킹 문서를 붙여넣어 봤는데 오른쪽 보시면 NO issues found 라고 나오네요
일부러 몇 개 시제나 단어를 수정해 봤더니 바로 잡아냅니다.
그 외 다른 무료 영어 문법 검사기
그 외에도 몇 가지 다른 무료 영어 문법 검사기를 추가로 추천해드릴게요
아무래도 의역이나 직역에 대해서 사이트들마다 의미가 조금씩 다르게 표현 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사이트에서 크로스 체크해보시면 좀 더 나은 경우도 있겠죠? 한 번 씩 써보시고 자기에게 맞는 프로그램으로 써보시면 될 듯합니다.
- ginger 꽤 괜찮습니다.
<관련글>
영어해석기 추천 / 구글 영어 번역기 완벽 활용법 7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