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각 오래된 떡볶이집 종로분식 튀김범벅
맛있는 종로 분식집 추천
그간 종로의 떡볶이집들은 거의 빠지지 않고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종각역에 아주 오래된 떡볶이 맛집을 새로 알게되어 한 번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하루는 저녁 야근을 하려고 간단하게 끼니를 때우려고 알아보다가 지인이 추천하게 돼서 가게 된 곳인데요
이름은 '종로분식'. 생각보다 오래된 집이라 좀 놀랐습니다.
종로분식 : 02-733-1736
주소 : 서울 종로구 종로 30지번서린동 79-2지도보기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위치는 종각역 6번 출구로 나가면 영풍문고 지나서 한 50m 정도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알파빌딩과 SK 본사 사이 길가에 있습니다.
점심이나 저녁에는 좀 줄이 길 수도 있습니다. 인근에 야근하는 직장인들은 한 번씩 다 오는 듯 해요
내부 벽면에는 그동안 다녀간 손님들이 붙여놓은 후기가 적힌 포스트잇이 빼곡하게 붙어 있습니다.
가보시면 아마 대번에 누가 사장님인지 알 수 있을 정도로 카리스마를 팍팍 풍기시는 이모님을 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그 많은 사람을 일사분란하게 자리 배치하고 메뉴를 다 외워서 주문하고 갖다주시는 게 누가봐도 사장님입니다.
이 이모님은 요리를 담당하시는 분입니다. 떡볶이, 순대, 오뎅이 보입니다.
떡볶이는 짧게 자른 쌀떡볶이 형태에요
분식집인 만큼 김밥과 국수, 라면 종류가 있고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튀김 범벅이 가장 비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김밥이 종류가 다양합니다. 왕새우 김밥 특이하죠?
튀김, 순대, 어묵까지 전반적으로 다른 메뉴들의 가격대는 일반적인 분식집 가격입니다.
종로대로 한 복판에서 이런 가격을 유지하기가 쉽지 않을 텐데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것만큼 가격도 조금씩 올라오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고구마튀김이 한가득 준비되어 있네요.
세명이서 튀김 범벅 소자, 떡볶이, 그리고 라면을 하나 시켰습니다.
김말이, 고구마튀김, 오징어가 들어가고 뭔가 매콤 달착지근한 소스가 같이 나옵니다.
거의 모든 테이블에서 튀김범벅은 다 먹고 있는 듯해요. 좀 양이 많은 편입니다.
떡볶이는 1인분인데 좀 양이 적은 느낌. 매콤한 편입니다.
저는 떡볶이만 놓고 보자면 종로3가의 맛나분식이 더 맛있더라구요.
[떡볶이 맛집] 종로 12년차 직장인의 추천 떡볶이. 맛나 분식
라면을 맛있게 먹는 법 아시나요? 배고플 때 먹으면 됩니다.
아니면 옆에서 누가 먹을 때 가서 한입만 신공으로 뺏어먹어도 됩니다.
꼬들꼬들하게 맛있게 나온 라면은 오늘은 야근을 밤 10시까지 해도 거뜬할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종로에 가시는 분들은 분식 맛집인 종로분식 한 번 가서 튀김범벅 한 번 먹어보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