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폼 블럭 도안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디폼 블럭 도안 찾는 방법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개학이 계속해서 연기되었습니다.
집에서 아이들을 키우는 어머니 입장에서 오늘 하루는 무엇을 하며 지내야 할까?
오늘 하루는 어떤 놀이로 아이를 즐겁게 해줄 수 있을까? 이런 고민하시는 분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요즘 어린아이들 사이에서 핫한 디폼 블럭 도안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하니 아랫 글을 참조해 주세요
디폼 블럭은 다양한 색깔의 블럭을 내가 원하는 모양으로 끼워서 만들 수 있습니다. 별다른 설명서도 필요 없이 창의적인 놀이를 할 수 있답니다.
사이즈는 6mm, 8mm, 1cm 등 다양하게 있고 색깔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디폼 블럭으로 아이의 창의성을 일깨워보실 수 있으리라 장담합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디폼 블럭 도안도 있어서 쉽게 도안을 찾고 구매하시면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만들고 싶은 도안을 찾는다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는 않은 일일 텐데요.
아이들은 정해져 있는 도안을 보고 만드는 것보다 본인들이 좋아하는 것들로 만들기를 원하기 때문에 요청사항이 많아질수록 힘들어지는 건 보호자의 몫이겠지요.
그래서 오늘은 디폼 블럭 도안을 실제로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바로 '엑셀'을 이용한 방법인데요.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적당한 이미지를 검색하기만 한다면 준비완료입니다.
내가 만들고 싶은 도안의 이름 앞에 "디폼블럭" 이라고만 검색한다면 웬만한 이미지 자료들은 다 있으니 검색해 보시면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그림이 너무 복잡하거나 상세하다면 아이들이 만들기에 너무 디테일한 작업이 될 수 있으니 최대한 간단한 이미지를 찾는 것이 첫 번째이겠지요?
들어가는 블럭의 개수도 많아지고 어려운 난이도일 수 있으니 최대한 '깨져 보이는'이미지로 잘 선택해야 아이들의 난이도에 맞추기가 쉽습니다.
내가 만들고 싶은 디폼 블럭 도안 이미지를 찾으셨다면 이제 엑셀 파일을 실행시키세요.
셀의 사이즈를 기존의 직사각형에서 정사각형으로 간격을 좁혀주고, 라인은 점선으로 조절해서 셀에 색칠만 하면 되는 간단한 작업입니다.
초보자라 할지라도 겁먹지 마시고 차근차근 해보시면 금방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의 'ㅇ'자도 모르는 사람이라도 바로 완성할 수 있을 만큼 쉬운 작업이니 방법만 잘 알아두신다면 우리 아이 놀잇거리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되겠지요?
디폼 블럭 도안 만들 때에 십자수를 한다고 생각하면 이해하시기 조금 더 쉬울 수 있습니다.
일단 테두리 먼저 스케치한 후 맞는 색깔로 채우기만 하면 되니 참 쉽지요?
아이들을 집에서 케어하는 일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아이가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있는 시간이 많아졌다는 것은 아이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가족 간 더욱 돈독하게 지낼 수 있으니 조금 더 힘내시라는 이야기 하며 마무리하겠습니다.
하루빨리 평범한 예전과 같은 일상으로 돌아가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