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동성 알바 후기, 임상실험 조건과 내용 정리
임상시험 아르바이트가 어떤 건가요?
오늘은 시간 많고 건강한 분들이 시급으로 치면 꽤 괜찮은 방학 아르바이트의 끝판왕이라고 하죠.
생동성 알바 후기와 함께 대략 임상실험의 과정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한 번 알려드려 볼까 합니다.
생동성 알바라는 건 어떤 걸까요?
먼저 뜻을 보자면 생물학적 동등성 시험을 줄여서 생동성이라고 합니다.
아직 시판되지 않은 약품을 테스트하는 시험입니다.
주로 건강한 남성을 대상으로 약물의 체내 흡수, 분포, 대사, 배설자료에 대해 관찰을 합니다.
보통 기존에 판매 유통되고 있는 약이 특허 만료일이 다가올 때쯤, 그 약을 카피하는 많은 약들이 만들어지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이 시험은 기존에 국내에서 시판 중이거나 판매 중인 성분과 동일한 성분으로 제조된 약에 대한 테스트입니다. 시험약과 대조약을 비교 테스트하면서 생체이용률에 있어서 통계학적으로 동등한지 아닌지를 입증할 목적으로 진행이 됩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임상은 신약을 테스트하기 때문에 부작용이나 위험이 있다고 한다면. 생동성은 기존 약을 거의 99% 카피해서, 판매를 목적으로 하므로 부작용이 생길 확률이 낮습니다. 그래서 아르바이트 비용도 임상은 생동성보다 훨씬 비쌉니다. 그만큼 안정성이 낮다는 말이겠죠.
결론적으로 생동성 시험은 약품의 부작용을 보기 위한 시험이 아닙니다.
자격조건
물론 시험에 따라 다르지만, 신체검사를 통과한 사람만 가능한 실험도 있습니다.
보통 신체조건이 본인의 키에 이상체중 -15%, +20%로 제한이 되어 있습니다.(BMI 지수, 체질량지수 검사)
너무 마르거나 과체중인 사람은 평균 수치를 벗어나기 때문에 실험에서 배제될 수 있습니다.
생동성 알바 지원
인터넷에 검색하면 사이트들이 나옵니다. 워낙 많은 검사가 있어서, 들어가 보시고 본인의 일정과 상황에 맞는 곳을 지원하시면 됩니다.
중요한 건 한 번 지원을 하면 6개월 후에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그 기간 내에는 불가능한 이유는 아무래도 약을 투여한 것들이 완전히 몸에서 빠지는 기간을 고려해야지 그 다음실험이 정확한 데이터를 낼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개인을 위해서라도 6개월 공백 꼭 필요합니다.
생동성 시험 기본적인 진행 과정
대부분의 테스트가 시험약과 대조약을 각각 투약한 다음에 시간에 따른 혈중 약물농도를 측정하게 됩니다. 기존 약과 신약이 거의 성분이 동일하고 통계적으로 동등하다는 걸 입증하기 위한 생체 실험입니다.
보통은 건강한 여성보다는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테스트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 지원자를 대상으로 하는 테스트가 없지는 않습니다.
아르바이트 기간
짧게는 1박2일에서 일주일, 길게는 15일~ 한 달짜리 검사까지 종류가 다양합니다. 매번 방문해서 시험하는 것부터 입원에서 쭈욱 갇혀있는? 그런 실험도 있습니다
일정 기간 병원 또는 센터에서 입소한 동안 모든 숙박과 식사를 제공합니다. 그만큼 아르바이트 페이도 보통 40만 원에서 오래하면 300만 원 정도까지 다양합니다.
생동성 알바 후기를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주로 투약후 채혈의 과정이라 기다림과 채혈의 반복이라 지겨운 알바 중의 하나입니다. 입원하는 기간 내내 시간을 보낼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는 게 가장 조언드리고 싶은 꿀팁입니다.
그리고 기간이 긴 경우 주어진 식단에 따라 식사를 해야 되기 때문에 마치 끝나지 않는 예비군 훈련장에 입소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생동성 테스트 진행 과정
조금씩 차이는 있으나 대략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1. 참여신청 - 알바 사이트
2. 신체 계측 - 키, 몸무게, 혈압 측정, 흡연 여부, 신분증 제출
3. 투약 관련 유의사항, 동의서 작성(꼭 지시대로 작성하세요)
4. 투여받을 약에 대한 교육, 검사 과정 안내
5. 기본적인 신체검사 - 심부전 검사, 피검사, 소변검사 등등
6. 의사 면담 - 평소 앓고 있는 병력, 최근 복용한 약, 수술 이력 등
7. 검사 결과에 따라 본격적인 투약과 채혈 시작
8. 채혈. 채혈할 때마다 매번 주삿바늘을 찌르지 않습니다. 보통 하루에 수차례 최소 1회 이상 채혈을 하기 때문에 피를 뽑는 카테터 키트를 온종일 몸에 꼽고 있어야 합니다.
9. 검사를 마치고 꿀같은 알바비 계좌 입금
10. 생동성 알바 후기를 잘 작성하면 아마 또 연락이 올 수도..
생동성 알바 준비물
신분증, 핸드폰 충전기, 노트북(영화 충전, 넷플릭스), 노트북 충전기, 책(만화책, 소설책 등), 속옷, 수건
3M 귀마개(장기 테스트 시 코코는 사람 방지), 핸드폰에는 통장사본을 꼭 보관해 주세요
생동성 알바 후기 및 주의사항
페이가 괜찮은 만큼 배도 고프고 규칙적인 생활이 매우 지겨울 수 있습니다. 낮잠도 견뎌야 하지요.
평소의 자기의 삶에 대해 다시 돌아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하다가 중간에 그만두면 한 만큼만 받을 수 있습니다. 담배를 못 피웁니다.
군대 다녀온 사람은 이미 아시겠지만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피험자 선정 통보를 받고 검사를 하기로 했는데, 검사 당일 아무 연락없이 오지 않는 사람들은 블랙리스트 등록 후 해당 기관에서는 영구 자격 박탈됩니다. 마지막에 마음이 변하게 되더라도 꼭 연락을 해주세요.
친구와 닮았다고 해서 다른 사람의 신분증으로 검사받는 것 조차 위법입니다. 혹시 돈을 내고 신체검사를 받으라는 곳은 사기일 가능성이 있으니 유의하세요
단기간 고수익을 원하는 시간 많은 분들은 괜찮으실 듯 합니다. 다만 너무 자주하지는 않으시는 게 좋을듯 해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