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1. 1. 9. 17:41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임상실험알바로 용돈 벌기 / 부작용, 생동성 알바 후기

메디 25, 플랜 메디 임상시험 알바 경험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백신에 중요성을 많이 알게 되는 상황입니다. 코로나 백신도 임상실험을 통해서 긴급 승인이 되고 있다는 뉴스 기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모든 백신을 많은 연구를 통해서 나오겠지만 결국 사람에게 투여 했을 때 효과는 좋은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오늘은 임상실험 알바가 과연 할만한 아르바이트인지 아래에서 설명해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상실험이란?

 

 

임상실험(Clinical Trial/Study)은 신약이 세상에 처음 출시될 때 사람에게 테스트하는 걸 바로 임상실험이라고 합니다. 목적은 임상시험용 의약품의 안정성과 유효성을 증명할 목적으로 합니다. 아직 시판되지 않은 약품을 주로 약물의 체내 흡수, 분포, 대사, 배설 등의 약동학적 자료 및 주요한 부작용 등에 대해 관찰하는 테스트입니다. 해당 약물의 약동·약력·약리·임상적 효과를 확인하고 이상 반응을 조사하기 위하여 동물이 아닌 사람을 대상으로 실시합니다. 임상시험은 관련 규정, 연구계획서에 따라 윤리적이고 과학적인 근거 하에 진행되고 습니다. 처음으로 나오는 약이다 보니 신약을 개발하면서 필수 불가결한 단계이기도 합니다.

임상실험알바를 하는 분들이 참여하는 이 테스트가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의약품의 조기 정착 및 건강보험 재정 안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측면 뿐만 아니라, 독자적인 신약개발 능력을 갖추지 못한 국내 제약기업의 경쟁력 확보에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생동성 알바와의 차이점

여기서 생동성 알바와 좀 차이가 있는데요. 생동성 알바는 이미 시판 중인 약품의 특허 기간이 지나 다른 제약업체에서도 똑같은 성분으로 복제약품을 만들어 판매하기 전에 하는 테스트입니다. 기존의 약품과 현재 만든 약품이 동등한 효과를 나타내는지 통계학적 방법으로 증명하는 시험입니다. 코로나 백신 같은 세상에 처음 나오는 약품의 부작용을 보기 위한 시험이 아닙니다. 다시 말해 생동성 시험이란 동일한 주성분을 함유한 동일하게 투여하는 경로의 두 제제가, 생체이용률에 있어 통계학적으로 동등하다는 것을 입증하기 위해 시행하는 시험을 말합니다. 생동성 알바 후기는 아랫글을 참조하시면 될 듯합니다.

 

 

생동성 알바 후기 임상실험 조건과 주의사항 총정리

 

 

임상실험 알바는 어디서 구하나요?

알바를 구하는 경로는 메디25, 플랜 메디, 메디나라, 메디클릭 같은 사이트에서 임상실험알바를 모집해서 여러 가지 테스트를 해보고 있습니다. 한 번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된 분들은 주기적으로 문자나 메일로 알바 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혹은 각 지역에 있는 의료기관에서 조건에 맞는 임상실험알바를 대행 사이트를 통해 혹은 직접 모집합니다. 지원해주신 분 중에서 가장 알맞은 분을 선정해서 날짜와 시간을 조율 후 시험을 시행하게 됩니다. 일정의 경우 보통 1박 2일 혹은 2박 3일 정도 진행이 되고 병원 또는 센터에 입소하여 숙박과 식사를 제공 받으면 참여하시면 됩니다.

보통 한 번 지원을 하면 6개월 후에 다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약을 투여한 것들이 몸에서 완전하게 빠져나가는 기간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임상시험 자격 조건

물론 실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신체검사를 통과한 사람만 가능한 실험도 있습니다. 신체조건이 본인의 키에 이상체중 -15%, +20%로 제한이 되어 있습니다.(BMI 지수, 체질량지수 검사). 너무 왜소하거나 과체중인 사람은 실험을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여성보다는 건강한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제한된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여성 지원자를 대상으로 하는 테스트가 없는 건 아닙니다.

BMI 계산기 바로 가기

 

 

임상실험 알바 검사 진행 과정

보통 조건에 맞는지 신체 검진을 한 후 합격하시면 입소 일정에 맞춰 병원에 입소하셔서 진행을 하시면 되고 약품을 경구 투입한 후 정해진 시간마다 채혈을 진행 후 일정에 맞춰 진행이 끝난 후 퇴소하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것이 일정한 시간마다 채혈을 하는 게 위험하다고 생각하시는데 총 채혈하는 양은 헌혈하는 양보다 적으니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채혈하는 시간 외에는 병원 내에 비치된 TV를 시청하시거나 노트북, 핸드폰, 독서 등 자유롭게 개인 시간을 가지시면 됩니다. 하지만 기간 동안에는 병원 밖으로 외출은 불가합니다. 혼자서 하는 게 두려우시다면 친구 또는 지인과 같이 동반 참여가능 합니다. 정말 전우애를 가진 베프가 되실 기회가 될겁니다.

 

 

임상실험 알바비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사례비라고 생각합니다. 임상실험알바를 통해서 알마를 받는지 가장 중요합니다. 보통 참여 사례비는 시험의 일정에 따라 정해지며 일반적으로 50~300만원 정도 지급되고 있습니다. 기간, 종류, 방법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생동성 실험이나 일반 아르바이트에 비해서 많이 비용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단기간에 하는 알바치고는 페이가 꽤 괜찮기 때문에 방학 동안 쉬는 대학생이나 건강한 성인 남자가 하기에는 꽤 괜찮은 비용이긴 합니다. 하지만 세상의 모든 하이리턴은 리스크가 존재한다는 거죠. 어디까지나 부작용이 있다는 걸 사전에 알고 계셔야 합니다.

 

 

임상실험 알바 부작용

결국 몸이 재산인 분들이 하는 아르바이트다 보니 몸이 중요하신 분들은 잘 알아보셔야 할 듯합니다. 왜냐면 보통 약 성분이 어떤 부작용을 일으키는 방식은 모든 사람에게서가 아니라 특이한 체질을 가진 사람에게서 나오게 됩니다. 그 확률이나 반응을 조사하는 목적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운이 좋으면 아무 이상 없이 꿀 빨면서 노트북 하다가 나올 수도 있지만, 그 특이한 케이스에 해당할 경우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예를 들면 복통, 구역질, 구토, 두통, 설사, 무력증, 식욕부진, 어지럼증, 소화불량, 복통, 비인두염, 바이러스 감염, 흉부 불편, 변비, 복부 팽만감, 발진, 간효소 증가, 부종, 어지러움, 불면, 구강건조증, 피부염, 가려움, 두드러기 등 말입니다. 이 중의 한두개 가 같이 올 수도 있고 세네 개가 같이 올 수도 있죠. 그건 해보기 전까진 모르는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악마의 매력같은 알바

현재 여러 의학검진센터에서 지역별로 모집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지원하셔서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용돈을 버신다고 생각하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미리 심사를 거쳐서 선발을 하기 때문에 하기로 하신 분들은 취소를 안하셔야 됩니다. 그럴 경우 다음에 기회가 제한됩니다.

시중에 많은 약들이 존재합니다. 그런 약들이 그냥 대충 만들어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많은 과정을 거쳐서 출시되고 있습니다. 임상실험알바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해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부작용의 가능성은 알바를 시작하는 단계에서도 충분히 고지되고 있기 때문에 뭔가 좀 불안하신 분들은 안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생동성 알바 후기 임상실험 조건과 주의사항 총정리

 

생동성 알바 후기 임상실험 조건과 주의사항 총정리

생동성 알바 후기, 임상실험 조건과 내용 정리 임상시험 아르바이트가 어떤 건가요? 오늘은 시간 많고 건강한 분들이 시급으로 치면 꽤 괜찮은 방학 아르바이트의 끝판왕이라고 하죠. 생동성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