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역도화 로말레오4 소개와 리뷰
역도화는 언제 신는 신발일까?
아마 역도화는 역도를 진짜로 하는 선수들만 신는 신발로 아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헬린이들을 비롯해서 헬스장이나 트레이닝 장소에서 웨이트 하시는 분들을 조금만 더 센스 있게 지켜보신다면, 주위에서 가끔 주황색 띠가 있는 멋진 운동화를 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오늘은 나이키 역도화 로말레오4에 대한 정보를 좀 나눠볼까 합니다. 아랫글을 참조해주세요
나이키 역도화 로말레오는 리복, 언더아머, 아디다스의 아디파워와 더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운동화입니다.
2020년 4월에 처음 화이트, 블랙, 검정 주황, 핑크레드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뭐 나오자마자 많은 웨이트 운동 마니아 분들로부터 폭발적인 조기 매진이 돼버리고 말았죠.
아직도 온라인에서는 해외 직구나 구매 대행을 통해서 구할 수 있는 듯 합니다.
역도화를 신는 이유
먼저 로말레오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역도화의 용도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역도는 원래 무거운 중량을 들어 올리는 운동이죠. 쿠션이 좋은 운동화를 신게 되면 바닥을 힘껏 밀어 올리는 힘이 덜 전달됩니다.
딱딱한 바닥을 효과적으로 밀어 올릴 수 있게 안정감도 주고 살짝 높은 뒷굽으로 인해 안정적인 자세를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보통 스쿼트 운동을 할 때도 역도화를 신으면 딱딱한 바닥도 잘 밀고 무게중심을 살짝 앞으로 바꿔주는 역할도 있죠
실제로 역도화는 앞쪽 굽보다 뒤쪽 굽이 약 1인치가량 높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상체를 더 꼿꼿이 세울 수 있게 해줘서 허리에 오는 부담도 줄여주게 됩니다.
그리고 평평한 바닥과 단단한 밑창으로 인해 안정성과 함께 지면 반발력을 더 가져오게 됩니다.
그래서 스쿼트나 파워 리프트, 데드리프트 등 몸의 밸런스와 중량을 위주로 하는 운동을 할 때 많이 신게 됩니다.
역도화가 허리와 하체의 자세를 잡아주는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역도화를 트레이닝 시 신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워리프트나 스쿼트 등 허리와 하체에 밸런스를 잡아주기 딱 좋습니다
몸의 불필요한 흔들림을 잡아주기 때문에 불필요한 에너지 사용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로말레오 4 외관
그럼 올해 새롭게 출시된 나이키 역도화 로말레오4 제품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볼까요?
먼저 색상부터 보면 네 가지로 나왔습니다
CD3463-018 Orange / CD3463-010 Black / CD3463-101 White / CD3463-660 Crimson
이전에 출시되었던 로말레오3 모델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디자인과 퀄리티 면에서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블랙에 주황이 들어간 CD3463-018 모델이 가장 이쁘더라구요
네 가지의 가장 기본적인 색상으로 출시되어서 어느 트레이닝복과도 잘 어울릴 것 같은 느낌입니다.
로말레오 4 특징
기본적으로 나이키 역도화는 내구성도 괜찮고, 스트랩이 두 개라서 사이즈를 좀 더 디테일하게 조절하기에도 좋습니다.
스트랩이 두 개라서 좋은 점 또 하나는 발을 보호하는 데도 좀 더 효과가 있습니다.
신발 전체적으로 가볍고 통풍이 잘되고, 신는 사람의 발에 유연하게 잘 맞습니다.
격렬한 운동 중에도 발목 꺾임을 방지해 주는 스트랩은 리프트 시 좀 더 하체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바닥은 평평하게 디자인되어 있는데요 바닥 면에는 홈이 크게 없이 미끄럼 방지가 되어 있어서 밀리는 경우가 없습니다.
그리고 바닥면이 지면에 많이 닿아서 안정적으로 자세를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바닥에는 나이키 스우시 포인트가 있어서 디테일도 맘에 듭니다. 매시 소재로 돼서 무게도 가볍고 땀 배출과 통풍 효과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견고하게 제작되어 있어서 고중량의 웨이트 운동을 할 때 안정감 있는 느낌을 줍니다.
헬린이부터 헬창 형님들까지 운동 게이지를 최대한으로 끌어주는 운동화가 아닐까 합니다.
나이키 역도화 로말레오 4 사이즈
사실 신발은 온라인으로 사는 게 아니라고 개인적으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어떤 분들은 정사이즈로 사는 걸 추천하기도 하지만 스포츠 양말 두께를 계산해서 살짝 크게 신는 걸 추천하기도 합니다.
평소 신는 컨버스 신 사이즈에서 0.5 사이즈 정도 크게 적당하게 맞을 듯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신발은 발 볼과 발등의 높이 등 개개인의 다 다른 발사정이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직접 신어보시고 구입하시는 걸 권하지만 국내에 물건이 많지 않으니 상황이 여의치는 않은 듯해요.
미국 신발사이즈와 한국 신발 사이즈 비교표
정말 나이키 역도화를 신어야 할까?
사실 뭐 운동에 대한 정답은 없는 것 같습니다. 조깅화를 신든 그냥 운동화를 신든 운동 잘만 하는 분들도 있구요.
전문적인 선수들조차도 그렇게 브랜드에 크게 연연하지 않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어디까지나 운동화는 신어서 편한 게 최고가 아닐까 합니다.
운동하시는 분은 요즘 에슬레져 룩이라고 해서 트레이닝 시에도 패션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어쨌든 운동도 다 건강과 기분 좋자고 하는 건데, 좀 더 산뜻하게 장비를 갖추고 운동을 하면 기분이 좋은 점도 크겠죠.
하지만 역도화는 다른 운동화와는 좀 달리 기능성을 강조하는 신발이긴 합니다
웨이트 운동이나 파워리프팅을 할 때 한 번 신어보시게 되면, 안 신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 신은 사람은 없다고 하더라구요
하체가 중요한 스쿼트나 데드리프트를 할 때 역도화를 신으면 하체와 몸 전체의 밸런스를 잡아주기 때문에 부상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관련글>
나이키(Nike) 신발 수선 및 AS 방법 / 직영매장 찾기 / 고객센터
간지나는 나이키킬샷2 레더 화이트 특징 NIKE Kill shot 2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 8 프로 TF / 나이키 축구화 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