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mm Director2021. 2. 22. 00:44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아프리카TV 채용 정보. 합격하는 방법 

아프리카 티비 채용공고 관련 정보

 

안 그래도 어려운 취업, 코로나까지 더해져 심해지는 취업난 가운데 반가운 채용 소식을 전해주는 기업이 있습니다. 아마 다들 한 번씩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아프리카TV’라는 1인 미디어 플랫폼인데요. 2006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하여 현재까지, 다양한 분야의 개인 방송을 송출하는 대표적인 플랫폼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1,200만 명이 넘는 회원 수를 자랑하는 아프리카TV. 최근 1인 미디어가 성장하기 시작하면서 더욱 급부상하게 된 아프리카TV 기업의 채용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프리카 티비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아마 아프리카TV는 몰라도 별풍선은 한 번씩 들어보셨을 꺼에요. 누구나 특수 촬영 장비나 비용이 없이도, 어디서든 쉽게 PC에 달린 웹캠, 혹은 모바일로 라이브 방송을 열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허용되는 운영안 안에서라면 어떤 컨텐츠던지 간에 자유롭게 방송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콘텐츠가 재밌어서 시청자들이 많이 보게 되면 별풍선이라는 선물을 통해 실제 수익까지 창출이 가능한 플랫폼입니다. 돈을 버는 수준이 용돈을 넘어서게 되면서 BJ라는 전문 방송인 직업군까지 생겨나게 되었죠. 아프리카 티비로 인해 방구석 방송국, 1인 라이브 미디어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렸던 플랫폼으로 평가받고 있기도 합니다.

 

 

아프리카 티비의 뜻? AFREECA

스펠링을 자세하게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프리가 국가의 철자와 다릅니다. 아프리카TV의 뜻은 Anybody can Freely Broadcast TV를 말합니다. 누구나 자유롭게 방송을 할 수 있는 티비라는 뜻이죠. 참고로 비제이 BJ라는 뜻은 Broadcasting Jockey 로서 실시간으로 시청자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는 진행자를 말합니다. 

 

 

아프리카 티비의 기업정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IR자료를 좀 봤습니다. 지표를 보니 2020년 4분기 매출이 1996억원을 가르키고 있더라구요. 2020년 당기 순이익은 363억원에 이릅니다. 사업 영역은 Live 개인방송 위주에서 자체제작 콘텐츠, 동영상, Podcast까지 콘텐츠 확장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중심의 플랫폼에서 오프라인, TV로의 영역 확장하고 있습니다. 

 

 

눈여겨볼 부분들은 BJ 개인방송은 물론 아프리카TV 자체제작 방송까지 다양한 콘텐츠 제공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게임부터 취미방송까지 BJ 개인 방송 활동영역 지속 확장하면서 전략적 사업 제휴 등을 통한 콘텐츠 다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로열티 높은 게임방송 커뮤니티 기반 e스포츠 League 제작, 운영, 유통부터 e스포츠 활성 및 시너지 창출을 위한 오프라인 경기장 및 프로팀 운영하기까지 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TV 채용 시기

우선 아프리카TV 채용은 상시로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신입과 경력 분야에서 모두 인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군은 개발과 비 개발 분야 등 다양하게 모집되고 있으니, 언제든지 ‘아프리카TV 채용’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1년 기준으로 콘텐츠 기획 및 서비스 운영 (오디오서비스/총괄), 총무 및 구매, 야간 모니터링 [풀타임],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및 영업, 법무 담당, 전략기획, 대외협력, VOD 서비스 기획, 서비스 기획 및 운영, 콘텐츠 디자인, 콘텐츠 광고영업, 광고 개발 및 운영, UI 개발(웹퍼블리셔), 보안 담당자, 데이터 분석, 데이터 엔지니어링 / 데이터 기반 서비스 제작, 머신러닝 기반 서비스 제작, 지표구축, DBA, 유저상담, PC / 모바일 QA 및 서비스 개선, 야간 모니터링(장애인 특별전형), 언론홍보, 디지털 PR, e스포츠 콘텐츠 기획 및 운영 PM, 서버개발 등 27개 분야에서 상시모집 중입니다.

 

 

 

아프리카 티비 인재상

무엇보다도 지원서를 작성할 때, 회사에서 원하는 ‘인재상’ 임을 드러내는 것이 중요한데요. 아프리카TV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은 3가지입니다. 바로 “끊임없이 공부하는 사람, 주장하고 주도하는 사람, 자유롭게 소통하고 공감하는 사람.”이라고 하네요. 아프리카TV가 지향하는 ‘새로운 사고’를 통한 ‘혁신 추구’와 ‘자기 계발 기회를 제공’ 하는 문화에 적합한 인재상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채용 프로세스

인재상을 확인한 후 지원서를 작성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총 3단계의 채용 과정이 진행되는데요. 서류 심사를 통과하고 1차 인터뷰를 거쳐, 2차 인터뷰를 진행해야만 최종 합격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특히 1차 인터뷰는 실무 팀장, 실무진이 면접관으로 참여하는 다대다 면접인데요, 이 과정에서 지원자의 역량을 주로 평가하기 때문에, 자신의 목표나 실무적 역량을 드러낼 수 있는 답변을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프리카 티비의 인사제도와 복리후생

역시 많은 사람들이 아프리카TV 채용에 관심을 보이는 이유는 아무래도 인사제도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중에서도 수평적 문화 조성을 위해 ‘닉네임 제도’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눈에 띄는 점입니다. 근무시간은 주 35시간으로 직원들의 여가 시간을 보장하는, 흔히 ‘워라밸’이 보장되는 기업이기도 하죠.

 



또한 아프리카TV 채용 과정을 거쳐 최종 합격을 하고 나면 엄청난 복리후생 제도가 준비되어 있어요. 사내 카페는 물론 명절 및 의료서비스, 여가비용과 기념일 비용 등까지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정말 편한 회사 생활과 더불어 여유 있는 일상생활도 즐길 수 있겠죠.

모든 이력서는 수시로 검토하고 있으므로 충분한 경험과 실력을 쌓은 후 지원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비교적 시간적 제약이 없는 상시 모집의 장점을 활용한다면, 취업계획 수립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자주 채용분야를 확인하고, 철저히 대비하여 아프리카TV 채용에서 좋은 성과 거두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관련글>

곰오디오 다운로드 설치 방법

[TVCF] 광고 영상제작 과정 간단한 소개

 

[TVCF] 광고 영상제작 과정 간단한 소개

2018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부산 TVCF 영상제작을 마치고 나서 과정들을 한 번 정리해볼 겸 글을 써 보게 됐습니다. 이런 광고영상들은 보통 광고대행사들을 통해 제작이 되게 마련인데, 하나투어

moviemaker.tistory.com

현장 중계 방송장비 구성 / 모니터 케이블 단자, 젠더 종류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