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1. 4. 7. 02:23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가정용 로잉머신 선택하는 기준과 방법 / 숀리 엑스킹

에코핏 로잉머신 집에서 할 만한가요?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홈트레이닝 기구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일명 노를 저으며 운동하는 기구인 로잉머신이 뜨거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오늘은 로잉머신의 전반적인 특징과 가격, 그리고 구매를 한다고 하면 어떤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은지 한 번 아래에서 참고해볼까 합니다.

 

 

집에서 운동하기 좋은 로잉머신 현황

로잉(rowing)머신은 조정경기에서 노를 당기는 것 같은 효과를 내게 해주는 운동기구입니다. 몸을 뒤로 확 젖히면서 손잡이를 가슴 쪽으로 끌어당기는 반복 동작으로 이루어지죠. 예전에는 집에서 하는 유산소 운동기구로 런닝머신이 인기가 많았다면, 요즘에는 가정용 로잉머신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아마도 넓은 공간을 쓰지 않고서도 전신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게 아닐까 합니다. 뛰는 동작이 있는 러닝머신은 아파트 같은 곳에서는 아무래도 소음을 유발하는 부분이 있죠. 로잉 머신은 다른 세대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운동을 하려고 하는 분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헬스장과 가정용 로잉머신의 차이?

당연한 말이지만 일반 헬스장에서 볼 수 있는 로잉머신과 가정용 로잉머신은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헬스장에서 사용하는 로잉머신은 줄이 감겼다가 풀리는 데에 도움을 주는 휠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기는 힘의 조절도 세세하게 가능하고, 더욱 더 유연하게 할 수 있는 등의 여러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헬스장용 로잉머신은 아무래도 소음이 크고 진동이 심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러닝머신처럼 부담이 되죠. 그래서 그런 부분들을 해결하고자 가정용 로잉머신이 나왔습니다.

 

 

가정용 로잉머신의 특징과 장단점

통상적으로 집에서 쓸 수 있도록 만든 로잉머신은, 앉아 있는 상태에서 몸을 고정하고서 동작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머신이 안장을 앞뒤로 썰매 타듯 움직일 수 있는 헬스장 제품과 거의 흡사합니다. 물론 내구성에서는 차이가 나지요. 아무래도 가정용이 하체 운동 효과가 조금 떨어지는 면이 있긴 합니다. 그런데도 아예 효과가 없지는 않기 때문에, 운동량 대비 가성비를 따져봤을 때 가정용 로잉머신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혹 의자가 움직이지 않는 제품도 있는데 그런 건 로잉 효과를 제대로 느낄 수 없기 때문에 가급적 패스하시는 게 좋습니다.

로잉머신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정말 뱃살 빼는 데는 진짜 효과적입니다. 옆구리살 같은 경우는 크게 직접적인 힘을 받는 쪽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전신 운동이니 효과가 없니는 않습니다. 무엇보다도 실내에서 하는 운동이라 층간소음이 걱정인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다행히 로잉머신은 소음이 덜한 편입니다. 전신 근력운동을 하면서 유산소 운동까지 동시에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마지막으로 기계 자체가 크게 자리를 차지하지 않는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죠.

 

 

가정용 로잉머신 가격대

 

 

가장 중요한 가격대를 살펴보자면, 클럽용 전문 기기는 구입보다는 렌탈을 일단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형태를 보면 크게 4가지 작동방식이 있습니다. 실린더 유압 방식이 가장 저렴한 편입니다. 에어방식이 150만원 정도로 가장 비쌉니다. 워터로잉머신은 물을 넣어서 물의 저항으로 작동하는 제품입니다. 마지막으로 마그네틱 드럼 방식의 로잉머신도 있습니다.

렌탈은 주로 월 3만 원~ 5만 원 사이에서 형성되어 있습니다. 회사나 계약 조건마다 다르지만, 본래의 가격만큼의 렌탈비를 지급하게 되면 만기 날짜가 지나서는 소유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다시 반납해야 하는 조건의 제품들도 있습니다.

만약 렌탈이 아닌, 일반적으로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에는 최고가 200만 원에서 최저 7만 원 선에서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웬만한 가정용 로잉머신은 성능 자체는 거기서 거기일 정도로 큰 차이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지만, 제조국이나 앞서 언급한 의자가 앞뒤로 슬라이드 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최소 30만 원이 넘어가는 제품은 살펴보셔야 만족도가 어느 정도 있으실 거에요.

 

유압식 에코핏 로잉머신

 

추천하는 브랜드가 있다면?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는 브랜드 중에 사람들이 많이 추천하는 브랜드로는 숀리 로잉머신, 엑스킹 로잉머신, 에코핏 로잉머신이 있습니다.

 

숀리 로잉머신

 

숀리 제품은 1세대에서 좀 더 개량된 2세대가 있습니다. 보관상으로 폴딩 형태로 반으로 접어서 좀 더 부피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유압 실린더 방식입니다. 가격은 15만원 전후입니다.

 

엑스킹 로잉머신

 

두 번째로 엑스킹 로잉머신도 숀리 제품과 더불어 홈쇼핑에서 방송된 제품입니다. 부피만 놓고 보면 세 제품 중에 가장 심플한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압식 실린더 방식으로 가격은 13만원 정도 합니다.

 

에코핏 로잉머신

 

세 번째로 에코핏 로잉머신은 롤러식으로 나중에 접어서 부피를 줄여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계기판에서 운동한 시간이나 횟수, 칼로리가 계산되어 나옵니다. 가격은 28만원 정도 합니다.

 

아마존 판매 가정용 로잉머신

 

참고로 국내제품이 아닌 해외 제품들도 롤러식부터 유압식 까지 종류가 정말 많습니다. 아마존에 들어가서 한 번 확인해 보시면 될 듯 해요.

 

 

가정용 로잉머신 구입 시 주의사항

집이 넓거나 전문 기구를 놓을 수 있는 환경이 되시는 분들도 있겠죠. 그런 분들은 가정용이 아닌 헬스장에서 쓰는 정도의 전문가용 장비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크기도 매우 커지게 되고, 무게 자체도 꽤 나갑니다.

가정용으로 쓰실 분들은 아무래도 가성비를 따져야 하므로 보통은 13만 원에서 최대 28만 원 정도의 제품을 사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반적으로 본인의 집 크기와 여건, 그리고 운동 부위를 고려한 로잉머신을 선택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소음이 적다고 해도 온몸의 하중을 받는 기기들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자체 무게가 있습니다. 바닥에 좀 푹신한 요가 매트 같은 걸 깔고 쓰셔야 조금이라도 생길 소음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미끄럼 방지와 함께 바닥에 흠집 보호 용도로도 필요합니다. 최소 6mm 이상의 매트를 쓰시는 게 좋습니다.

 

요가매트 16MM 두께 및 소재 선택 방법 / 밸런시스, 이고진

 

요가매트 16MM 두께 및 소재 선택 방법 / 밸런시스, 이고진

요가매트 16MM 두께 및 소재 선택 방법 / 밸런시스, 이고진 요가매트 선택하는 요령 최근, 코로나로 인해 홈트레이닝이 인기를 끌며 요가매트 16MM를 찾고 있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실내 환경

moviemaker.tistory.com

 

코로나로 인해 마음껏 헬스장도 가기 힘든 시기입니다. 본인에게 잘 맞는 홈트레이닝 기구 현명하게 장만하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관련글>

하이서포트 스포츠브라 홈트에 필수템

 

하이서포트 스포츠브라 홈트에 필수템

하이서포트 스포츠브라 홈트에 필수템 나이키 쇼크업소버 스포츠 브라 요즘은 사람 많이 모이는 곳에 가는 것이 꺼려지시죠? 그러니 공원 산책이나 등산도 쉽게 갈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또 규

moviemaker.tistory.com

가정용 에어바운스 정글짐 대여, 구매 시 주의할 점!

홈필라테스 기구 가성비 아이템들 소개 / 필라테스 요가의 차이

 

홈필라테스 기구 가성비 아이템들 소개 / 필라테스 요가의 차이

홈필라테스 기구 가성비 아이템들 소개 / 필라테스 요가의 차이 필라테스와 요가의 차이 외부 활동량이 떨어지는 시기인 요즘에는 활력을 되찾아줄 무언가가 필요합니다. 그래서인지 최근에는

moviemaker.tistory.com

나이키 팩토리 스토어 위치 W몰 / 온라인 구매 방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