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1. 5. 7. 00:03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손소독 발열 체크기 / 자동 비대면 체온측정기 관련 정보

자동 체온 측정기 어떤 제품이 좋을까?

 

오늘은 손소독부터 발열 체크기까지 업장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기계들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봤습니다. 아무래도 자동으로 비대면 체온을 측정하는 것들이 직접 사람이 하는 것 보다 효율적인 부분이 많기에 많은 분이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시는 것 같습니다.

 

 

발열 체크기가 필수조건이 된 상황

지난해부터 코로나로 인해 많은 것들이 변화되고 있습니다. 엄청난 전염성을 갖고 있는 코로나라는 질병은 애초에 방역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엄청난 피해를 보기 때문에 모든 기관, 업체 모두 방역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특히 흔히 드나드는 식당, 공공기관까지 입장하기 전 코로나 증상 중 하나인 발열 체크를 필수로 하고 있죠. 발열 체크기를 통해 체온을 확인함으로써 예방되는 확률은 상당히 높아지기 때문에 더더욱 필수조건이 되고 있습니다.

 

 

그와 함께 발열 체크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자동으로 비대면으로 체온을 측정하는 기기이죠. 일일이 작은 도움이라 생각이 들수 있지만, 그로 인해 줄어드는 노동과 인력이 엄청나기 때문인데요. 그렇게 자연스레 업체에 방문을 하게되는 손님과 방문객은 발열 체크기를 거쳐 안심하고 방문을 할 수 있게 됩니다.

QR코드는 그래도 핸드폰 하나 설치해 놓고 인적 정보에 대한 체크를 자동으로 하고 있지만, 발열 체크는 아직도 직원이 손으로 일일이 하는 업체가 많죠. 자동 비대면 체온측정기가 있다면 업체 입장에서도 안심이 되는 것은 마찬가지인데요. 고객들이 자동으로 발열 체크기를 거치기 때문에 안심하고 문제없이 운영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큐알코드는 카카오톡에서 쉐이크 기능으로 흔들어서 쓰는 방식이 가장 편하더라구요. 카카오톡 전체설정 - 쉐이크 기능 - QR체크인을 선택해 주시면 언제든 카카오톡 켠 상태에서 폰을 흔들기만 하면 바로 QR체크인이 가능해 집니다.

 

 

자동 비대면 체온측정기 종류

 

 

발열 체크기는 형태별로 여러 형태가 있습니다. 종류별로 가격대도 다 다르고 성능도 차이가 납니다.

그냥 서서 걸어가면 기계가 자동으로 얼굴을 트래킹하면서 체온을 측정하는 기구부터, 특정 위치에 서면 얼굴을 인식하는 기구, 아니면 직접 손목을 대면 측정하는 기구까지 다양한 종류의 기기들이 있습니다.

 

 

발열 체크기 선택하는 기준

발열 체크기를 구매하시려면 최대한 오차범위가 좁은 발열 체크기를 알아보시게 될것 같습니다. 제품에 따라 정확도나 오차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특히 겨울철에 외부 온도가 낮은 데서 있다가 실내로 들어오는 경우에는 체온이 35도 이하로 체크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한 번 구매해서 오랫동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려면 여러 조건을 비교해 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요즘은 다 마스크를 쓰고 있기 때문에 열화상 카메라와 안면인식 카메라를 이용하여 마스크나 안경을 착용한 상황에서도 사람을 구분하고 발열까지 측정해주는 안면인식 발열 측정 손소독장비도 있습니다.​

 

 

그리고 소독과 발열체크를 같이 할 수 있는 제품이라면 좀 더 편리하게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포인트가 되기도 합니다. 간혹 중국산 제품들은 성능이 의심되는 제품도 있으니 국산을 알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듯합니다. 그리고 어린아이들을 동반한 부모님의 입장에서 너무 높은 곳에 설치된 기계들이 있는 경우에는 아이를 번쩍 들어서 안면 인식을 시켜야 하는데, 그럴 때 어른 얼굴도 동시에 나올 수밖에 없기 때문에 동시에 키가 높은 경우에는 여러 사람을 인식할 수 있는 고급 기종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굳이 비싼 기종보다 손목을 대는 방식이 좋을 수도 있으니 장소에 따라서 맞는 기기를 선택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

많은 사람이 다녀가는 곳이라면 특히나 더욱 신경을 쓸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이 다녀갈수록 확진자가 나타날 확률이 높기 때문인데요. 유동인구가 많을수록 좀 비싸더라도 정확도가 높고 확실한 발열 체크기를 알아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심각해질수록 피해를 보는 것은 국민들이기 때문에 더욱 숙고하여 알아보고 선택을 해야할 듯 합니다. 소규모의 업장이라도 발열 체크기는 필수로 구비해두어 피해가 없도록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일반인 입장에서 지켜야 할 것들

고객들 입장에서도 이제는 익숙해진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발열 체크, 사회적 거리두기가 하루빨리 벗어날 수 있도록 더욱 지켜야 할 사항들을 개개인이 의무감을 갖고 지켜나가야 합니다. 5인 이상 집합이 금지된 시기에는 약속 인원이 많더라도 좀 참으셔야겠죠. 개인적으로 발열이 있다고 느껴지거나 증상들이 나타날때는 직접 거리 두기를 실천하여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사람이 많은 공공장소는 피해야하며 하루빨리 검사를 받아보셔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게 당연하고 필수입니다.

 

 

사업장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지켜야 할 것들

업체는 발열 체크기 구비가 필수가 되었고, 모두가 실천해야 하는 당연한 일이 되었습니다. 특히 요즘은 발열 체크기와 함께 자동 손 소독제를 놓음으로써 방역에 더욱 힘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어떤 제품들은 손목을 가져다 대면 비대면으로 자동 체온 측정을 하면서 손소독 분사가 되는 제품도 있더라구요. 구매가 부담스럽다면 렌탈 방식으로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뭐 디자인 같은 부분은 어떻더라도 크게 상관은 없긴 합니다. 성능과 가격 부분이 가장 신경이 쓰이시겠죠.

마스크부터 발열체크, 손소독, 거리두기 등과 같이 코로나 시국에는 많은 부분에 있어서 신경을 써야 할 부분이 많아졌습니다. 이런 상황이 익숙해진 것도 사실 마음 아픈 일이지만 하루빨리 끝이 나기를 바라는 마음이 모두가 크기 때문에 얼마든지 실천할 수 있는 일들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모두들 힘든때 일수록 힘내셔서 어려운 시기 함께 이겨나갈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코로나가 없어지는 그 날까지 항상 행복하시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관련글>

열화상카메라 대여 어디서 하는 게 좋을까?

 

열화상카메라 대여 어디서 하는 게 좋을까?

열화상카메라 대여 어디서 하는 게 좋을까? 열화상카메라 렌탈 방법 요즘에는 식당이나 웨딩홀, 관공서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은 물론, 일반 건물에 출입할 때에도 입구에서 발열 온도를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