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1. 6. 18. 21:58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암웨이 오메가3 정보 / 네트워크 마케팅 개념 소개

암웨이의 대표적인 기능성 제품 소개

 

암웨이라는 브랜드에 대해서는 아마 한 번씩은 들어보셨을 거에요. 암웨이 쇼핑몰에 들어가 보면 공기청정기, 프리워시, 치약, 더블엑스, 유산균, 단백질 쉐이크 등 베스트 셀러 제품들도 많죠. 오늘은 간단하게 암웨이라는 브랜드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오메가3 제품을 알려드리고 소개해볼까 합니다. 그리고 네트워크 마케팅의 개념에 대해서도 한 번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암웨이는 어떤 회사인가요?

 

 

암웨이는 세계 1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뉴트리라이트(NUTRILITE), 코스메틱 브랜드 아티스트리(ARTISTRY)를 포함하여 가정 세제류, 가전용품 등 생활관련 제품 1,000여 종을 생산·판매하는 기업입니다. 1959년에 생긴 글로벌 기업으로 한국에서는 1991년부터 영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제품이 좋기로 유명한데요, 원료 생산의 원칙이 있습니다. 땅에 대한 연구부터 좋은 종자만을 선택해서 생태계 농법으로 재배합니다. 제품 생산 원칙으로는 자연에서 추출한 유효성분을 사용하고, 동물실험을 하지 않습니다. 품질관리의 원칙으로 육안과 기계로 크로스체크를 거듭하여 완벽에 가까운 품질관리를 합니다. 그렇게 품질에 철저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것 같네요.

 

 

암웨이 대표브랜드

간단하게 브랜드별로 어떤 상품을 다루는지 핵심 포인트만 요약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뉴트리라이트 : 건강기능식품 및 비타민 / 아티스트리 : 스킨케어 / 글리스터 : 칫솔 치약을 비롯한 구강 청결시스템

G&H : 피부 / 새티니크 : 두피 / 베르가닉 : 유기농 화장품 / 엣모스피어 : 공기청정기 / 이스프링 : 정수기, 카트리지, 필터 / 아웨이 홈 : 세제

암웨이 퀸 : 주방용품 / XS 에너지 : 건강 관련 음식 / 원포원 : 일상 음식 / n by Nutrilite : 건강 간식

이렇게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소비재들부터, 미용, 가전, 건강식품까지 많은 영역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개념

네트워크 마케팅이 어떤 건지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한 번 드리겠습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이 불법 피라미드나 다단계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거에요. 잘못 알고 계신 분들을 위해 네트워크 마케팅의 개념을 간단하게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쉽게 말해서 일반적인 상품을 기업에서 만들어서 팔기까지의 모든 마케팅 활동을, 미디어 매체를 통한 광고나 유통에 돈을 쓰는 대신 사람의 네트워크에 맡기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람이 유통의 핵심인지라, 사람이 홍보하고 사람이 판매하는 사업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이 없으니 유통비용도 덜 드는 거죠. 그러다 보니 기업에서는 마케팅, 물류비용이 세이브되고 그 수익을 제품의 질을 올리고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일정 비율로 보상하는 개념인 거죠. 당연히 열심히 파는 사람은 많은 수익을 가져가겠죠?

 

 

다단계 제품은 믿을 만 한가요?

기본적으로 어느 회사던지 네트워크 마케팅의 판매 대상이 되는 제품들은 원가율이 높은 대신에 품질이 좋습니다. 판매가도 시중 제품 대비 경쟁력도 있구요. 결국 제품이 좋아야 홍보 효과가 자연스럽게 일어날 테니까요. 한 치 앞도 모르고 질 나쁜 상품을 팔았다가는 그 기업은 오래 못가겠죠? 뭐 과거에 지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단계 강매다 그런 마치 신천지 조직 같은 스토리가 있었던 적도 있지만, 요즘은 위 상품군에서 보시다시피 일상 생활에서 꾸준히 쓰게 되는 소비재를 위주로 꾸준한 소비가 일어나게끔 좋은 제품을 만들게 됩니다.

원가율이 높고, 품질이 좋고, 가격 경쟁력도 있는 제품을 누군가에게 직접 권유하고 판매하면서 점점 더 네트워크는 확산되고 기업의 매출은 늘어나게 됩니다. 광고비 대신 구성원 교육을 하고, 구성원 각자가 적극적인 마케터가 되어 물건을 팔았을 때 노력한 만큼의 보상을 가져가게 되는 시스템. 그러다가 어느덧 자기 하위의 시스템이 탄탄하게 쌓여 시간이 지날수록, 들어가는 노력보다 많은 보상을 가져가게 되는 시스템. 실적이 좋은 분들은 매년 단체로 해외 워크샵이라는 보상도 주어지죠. 그게 대부분의 네트워크 마케팅의 핵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회사들마다 제품의 라인업이나 보상체계는 많이 다릅니다. 하지만 어쨌든 몇십 년 동안 잘되고 있는 회사의 제품들은 일단 품질은 믿을 만 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진입 패턴

 

 

물론 그 안에서 일반적인 시중의 제품보다는 네트워크 회사의 제품으로 생활 가운데 많은 부분을 변화시켜야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야 자연스럽게 소비가 일어날 테고, 주위의 누군가가 그걸 보고 영향을 받을 테니까요. 그런 일상의 가시적인 변화에 대한 두려움이 다단계 판매 사업자가 되기까지의 초기 진입장벽이라고 할 수 있죠. 그리고 지인들에게 제품들을 권하는 것 자체가 미덕이 되지 않는 분위기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뭐 주위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서 노력이란 걸 하게 되고, 판매 수수료가 들어간 노력 대비 많아지게 되는 BEP를 넘는 시점이 되면 많은 사람의 삶의 태도가 바뀌게 됩니다. 어라 되네? 시간이 지나고 네트워크가 탄탄해질 수록 돈이 많이 들어오네? 그럼 더 열심히 해서 더 벌어야겠네? 뭐 그런 수순으로 가게 됩니다. 내성적인 사람도 확실한 동기가 주어진다면 성격은 변하거든요.

게다가 건강이나 미용제품 같은 경우는 결국 주위 사람들이 그걸 소비하는 나의 변하는 모습을 보고 결정을 하는 경우가 핵심이다 보니, 더 자기를 가꾸고 건강해지는 일에 힘을 쓰게 됩니다. 쉽게 말해 살 빼고 이뻐지는 데 신경을 썼더니 돈이 더 잘 벌리네? 그럼 주위 사람도 그런 영향을 받아서 본인도 그 제품을 더 소비하고 판매자와 같은 꿈을 꾸게 되겠죠? 동기가 같은 분들끼리 같이 모이게 되죠. 네트워크 마케팅의 영역이 뭐 그런 분위기라는 겁니다. 절대 뭐 예전처럼 강의장에 모아놓고 으쌰으쌰 하면서 쇄뇌시키는 강의로 상품을 파는 방식은 아니라는 거죠. 품질 좋은 제품과 금전적 보상으로 인한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마케터화. 그게 네트워크 마케팅입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문제점

사실 이 부분이 가장 큰 해악이라고 볼 수 있는 부분인데 주위에 피해를 준다는 점이죠. 일단 가입비가 들고 매달 들어가는 비용이 의무로 있는 업체라면 다단계에 가깝습니다. 뭐 큰 기업들부터 안 그런 기업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적지 않은 가입비부터 시작해서 불법적인 강매를 더 하느냐 덜 하느냐의 차이일 뿐입니다. 그리고 지인 마케팅을 안 하고서는 사실 일반인들이 무슨 수를 써서 네트워크를 늘리겠습니까. 그러다 보니 주위의 가까운 사람들에게 손을 뻗치게 되는 거지요. 아마 정말 지인들 1도 가입 안 시키고 성공하는 사람 있으면 대단한 사람들일 껍니다. 누구나 만약 가입비가 없다면 피해를 끼치진 않겠죠. 초기 비용을 결국 윗사람들이 나눠 먹게 되다 보니 피해가 발생하는 겁니다. 상위 몇 퍼센트만이 돈을 버는 구조가 되는 거죠. 나머지는 다 유혹에 넘어간 들러리 역할로 남고 상처만 크고. 만약 쿠팡 어필리에이트 같은 진입 비용이 없는 마케팅이라면 뭐 열심히 하는 사람은 돈 벌테고 누구도 피해를 받지 않겠죠.

 

 

다단계 불법 피라미드 업체와 합법 업체 구분 방법

모든 상황에서 일치하지는 않으나 판단의 기준을 어느 정도 정리해 봤습니다.

 

구분 다단계 업체의 종류
종류 합법 네트워크 마케팅 업체 불법 피라미드 업체
업체 등록 여부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등록
소비자피해보상보험 계약 체결
다단계 판매업 등록
자본금 5억원 이상
무등록
피해보상 없음
영업 형태 주로 제품 홍보
강제성 없음
의무 구매 없음
탈퇴 자유로움
사람 모집 위주
제품 의무 강매
금품 징수
돈을 쉽게 벌수 있다고 광고
교육비, 강의비 수취
탈퇴 힘듬
대출 강요
보상 관련 수당 산정 및 지급기준의 기준이 명확함
모든 정책이 고지됨
판매 실적에 따른 보상
회원수당 산정,지급기준 등에 관한자료를 공개 안함
수당 비율이 지나치게 높음
회원을 유치해야 수당이 나옴
상품 종류 경쟁력 있는 제품
합리적 가격
품질 보증된 제품 판매
환불 가능
품질 낮은 고가 상품
과도한 초기 비용
환불 불이행
의도적 폐업
주로 쓰는 키워드 미래
비전
취업
단기간
고수익
성공

 

 

국내 대표적인 다단계 기업 업체

암웨이, 애터미, 뉴스킨, 허벌라이프, 유니시티 등등 수많은 회사가 있습니다. 사실 그 외에도 정말 업체가 많고 매년 매출 순위도 엎치락뒤치락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부분이 변했죠. 저도 장기적인 패시브 인컴 차원에서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해 한 번 알아본 적은 있습니다. 하지만 초기에 어느 정도 초기비용이 들어가는 부분. 그리고 결국엔 사람이 일하는 시스템이다 보니, 본의 아니게 누군가에게는 판매를 권유해야 되는 상황이 너무 부담스럽더라구요. 그래서 그걸 온라인화하는 방법을 고민 중이긴 합니다. 비대면으로 지인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네트워크를 구축해서 나중에는 노력 대비 더 많은 수익을 가져오게 하는 방법. 그게 가능하다면 얼마나 가성비 있는 사업이며 얼마나 효과적일까에 대해서는 아직 연구 중입니다. 하지만 이 사업의 핵심이 자기가 유통망이 되어야 하다 보니 결국 인적 리소스가 안 들어가고 성공은 힘들 것 같긴 합니다. 역설적으로 자기가 힘 안 들이는데 성공하는 사업이 세상에 어디 있겠습니까.

 

 

나의 현재 가장 큰 관심사인 투자처

요즘 패시브 인컴으로 고민 중인 게 결국 나의 노동력을 최소화하면서 수익을 극대화하는 방법인데.. 노동이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하는 사업소득보다는 금융소득 쪽으로 고민중입니다. 거기에 대한 고민으로 여러가지를 테스트하고 있고 관련 글은 아래에 있습니다.

쿼터백 자산운용 어플 상품 투자하는 방법 소개

 

쿼터백 자산운용 어플 상품 투자하는 방법 소개

쿼터백 자산운용 어플 상품 투자하는 방법 소개 국내 최초의 로보 어드바이저 쿼터백 이용하는 법 작년 이맘때 쯤인가 국내 최초의 로보어드바이저 쿼터백 자산운용 앱에 대해 한 번 소개를 한

moviemaker.tistory.com

 

말이 길어지긴 했는데 오늘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암웨이 오메가3의 제품이 나쁘지 않다.. 뭐 그런 얘기를 하기 위해서 이렇게 긴 얘기를 했나 봅니다. 마치 코스트코의 종합비타민이 뭐가 좋다더라.. 뭐 그런 마인드로 암웨이 오메가3에 대해 포스팅한다는 개념으로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 그럼 드디어 긴 글을 끝내고 암웨이 오메가 3에 대해 한 번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암웨이 오메가3 종류

암웨이의 건강식품 중 오메가3가 들어간 제품은 총 네 가지가 있습니다. 오메가-3 밸런스, 새몬 오메가-3, 비·디에이치에이 블렌드, 뉴트리키즈 오메가-3 젤리. 어떤 차이가 있는지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밸런스는 성인 여성 및 온가족 대상, 새몬은 남성 및 중장년층, 비·디에이치에이 블렌드는 청소년 대상, 키즈는 아이용입니다.

 

  오메가-3 밸런스 새몬 오메가-3 비·디에이치에이 블렌드 뉴트리키즈 오메가-3 젤리
대상 성인 여성 / 남녀노소 성인 남성 / 중장년 청소년 아이
캡슐수량 360캡슐 90캡슐 120캡슐 36개 2팩
가격 119,000원 37,000원 47,000원 28,000원
섭취 1회 2캡슐, 1일 2회 1회 2캡슐, 1일 2회 1회 2캡슐, 1일 2회 1회 3개, 1일 2회
특징 EPA : DHA = 1:1 EPA : DHA = 3:2 베타카로틴 새콤달콤 젤리

 

 

OMEGA-3는 무엇인가요?

 

 

고도불포화지방산에 속하는 오메가-3 지방산(ω-3 지방산)은 우리 몸의 모든 조직을 구성하는 세포막의 주요 구성 성분으로 세포의 보호 및 세포의 구조 유지, 신체의 성장, 발달, 원활한 신진대사 및 기능 유지에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지만 체내에서 충분히 합성되지 않아 반드시 외부로부터 섭취해야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의 대표적인 기능성분인 EPA와 DHA는 일반적으로 연어, 멸치, 정어리, 고등어 등의 등푸른 생선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EPA와 DHA는 무엇일까요?

EPA는 일부는 DHA로 전환되기도 하지만 대부분 프로스타글라딘-3, 트롬복산-3 등으로 전환되어 혈중 중성지질을 감소 및 혈행을 원활히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DHA는 신체에서 가장 부지런히 일하는 조직인 뇌와 신경조직 및 눈의 망막 조직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입니다. EPF 및 DHA 함유 유지는 남녀 노소 모두의 균형 잡힌 건강 유지를 위한 필수 성분으로 일상 생활에서의 부족한 섭취량 때문에 외부 보충이 꼭 필요합니다. 

 

 

암웨이 가입방법 안내

암웨이는 회원가입 방식이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물건을 판매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ABO(Amway Business Owner)자격. 다른 하나는 단순 소비자로써 구입에 따른 포인트는 쌓이지만, 사업에 대한 보상은 없는 Member자격입니다.

 


1. ABO : Amway의 제품을 판매하고 다른 사람에게 Amway 사업의 기회를 소개하는 Amway 자영사업 가입
  • Amway Korea에서 생산/공급하는 제품 판매
  • 일정 실적 달성 시 보너스와 기타 보상 프로그램 제공
  • Amway 사업 기회 전달


2. Member : Member는 자가 소비를 목적으로 Amway가 제공하는 각종 제품을 구입하고자 하는 분을 의미합니다
  • ABO가 구입하는 제품 가격으로 제품 구매 가능
  • Amway 사업에 따른 수당이 발생하지 않음
  • 구입 실적에 따른 Amway 제품 구매용 포인트 제공

 

마무리

아무튼 오늘은 암웨이 오메가3를 써보려고 키워드를 하나 잡고 시작했다가, 네트워크마케팅에 대한 긴 이야기로 삼천포로 빠졌다가, 써칭하다 보니 저도 예전에 가입해 둔 ABO번호가 있다는 사실을 우연히 알게돼서 홍보까지 하는 이상한 글이 되어버리고 말았습니다. 아마 당시에 아는 지인이 가입만 해달라고했던 기억이 가물가물 나네요. 저도 결국 지인찬스에 빠졌던 1인 입니다. 하지만 당시에도 뭐 강요나 초기비용 이런 게 전혀 없었던 거로 기억되니 브랜드에 대한 반감은 전혀 없습니다. 아무쪼록 오메가3 필요하신 분들은 한 번 구매해서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