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2. 6. 25. 17:33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24시간 약국 찾는 방법 / 서울 대전 대구 광주

공공 심야 약국 찾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어린아이나 노인 할 것 없이 병원의 운영시간이 아닌 시간대에 갑작스럽게 몸이 아프게 된다면 속수무책은 물론 당황하기 시작하게 됩니다. 특히 아이들이 새벽에 열이 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게 되어 해열제를 구매할 수 있는 곳을 검색하게 됩니다. 사전에 파악해 놓지 않은 경우라면 24시간 약국 및 야간에 운영하는 약국을 찾아야 하죠. 아랫 글을 참조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공공심야약국 시범사업

 

약국
약국

 

공공 심야약국이란 쉽게 말해 365일 연중무휴 심야시간대(22:00~익일01:00) 운영하는 약국입니다. 심야시간대 의약품 구입 불편을 해소하고 약사의 올바른 복약지도로 의약품 오·남용을 예방하여 시민의 건강보호를 위해서 만든 제도입니다. 2021년에 정부에서는 공공 심야약국을 운영하기 위해 국회에서 통과시켜 2022년 올해 7월부터 운영을 실시합니다. 7월부터 시작해 12월까지 6개월간 진행되는 공공심야약국 시범사업은 현재 지자체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공공심야약국이 없는 62개 시군구를 중심으로, 도심형 약국 54곳, 비도심형 약국 8곳이 설치, 운영될 예정입니다. 엄밀히 따지면 새벽1시까지라 편의점처럼 24시간은 아닌 거죠.

하지만 이런 법들이 국회에서 계류되는 경우도 있고 실제로 지원금 및 여러 문제로 인해서 실제로 운영이 되는지 여부는 항상 별개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급한 상황에서 진짜 약국이 열고 있는지는 아쉬운 사람이 직접 찾아야 하는 경우가 많죠.

서울 공공심야약국  /  경기도 공공심야 약국 현황  /  인천공공심야 약국  /  천안 공공심야 약국 현황  대구 공공심야약국

 

 

휴일지킴이 약국

먼저 24시간 약국과 심야약국을 검색하기 위해서는 대한 약사회에서 운영하는 휴일지킴이약국을 통해 검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를 통해 검색창에 휴일지킴이약국 이라고 검색하면 사이트로 들어갈 수 있는 주소가 검색이 됩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휴일지킴이 약국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를 통해 약국을 검색하고자 한다면 첫 번째로 날짜, 시간, 지역을 선택하고 조회를 눌러 검색을 합니다. 지도로 찾으셔도 되고 검색창을 통해 지역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지도상에 바로 보이는 서울 경기 인천 강원 경북 충북 충남 대구 울산 부산 경남 전남 전북 등 도별로 나뉘어 있어서 금방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상단에 총 세 가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 연중무휴약국, 심야약국 검색이 있습니다. 휴일지킴이와 연중무휴는 휴일 연다는 이야기이지 영업시간이 밤까지 연다는 말은 아닙니다. 밤에 열고 있는 약국을 검색하시려면 심야약국 탭으로 들어가서 본인의 지역에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단 검색된 약국에 방문을 희망하고자 한다면 사전에 약국에 전화로 영업 여부를 확인한 다음 방문하는 것이 헛걸음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이유로 문을 닫았을 수도 있거든요.

 

 

응급의료 정보제공 어플

 

응급의료 정보제공 어플
응급의료 정보제공 어플

 

또 응급의료 정보제공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응급의료 정보제공 어플의 운영은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고 있고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어에서 앱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내 주변에 있는 약국이나 현재 운영 유무 확인, 달빛어린이병원, 병의원 등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중앙응급의료센터에서 관리하는 실시간 응급실 병상정보 및 응급의료기관 정보, 관할 119 연결, 자동심장충격기(자동제세동기, AED), 증상별 응급처치 요령, 독극물의 특성 및 처치요령 등이 이미지나 문자 형태로 제공됩니다. 평소에 혹시 모르니 깔아두셔도 좋을 듯하네요.

 

 

생활안전제도 홈페이지

 

 

그리고 생활안전정보 안에 있는 생활안전지도 홈페이지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생활안전지도 홈페이지는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고 있고, 찾고자 하는 지역의 약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생활안전지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제일 먼저 지역을 설정하고 보건, 약국 탭 순으로 클릭하면 약국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활안전제도 홈페이지
생활안전제도 홈페이지

 

이때에는 초록색과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는데요. 초록색 표시의 경우에는 주말에는 운영하지 않고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는 경우에는 주말에도 운영하고 있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알려주는 정보를 통해 운영하고 있는 약국의 운영되는 시간을 확인할 수 있지만, 그래도 마지막으로 방문 전에는 운영여부를 확인하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는 바입니다.

 

 

119나 129로 전화하세요

 

119
119

 

위에 알려드린 세 가지 공식적인 방법으로는 거의 다 24시간 약국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지막으로 정말 환자의 상태가 중하거나 마음이 급할 때는 119나 129로 전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변에 도와줄 사람이 없거나 환자를 두고 약국을 다녀올 수 없다거나, 혼자서 검색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바로 전화기를 들고 119나 129로 전화하여 바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

만약 갑작스럽게 야간에 아픈 경우에는 24시간 약국을 미리 알아두시면 위급할 때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다행히 인터넷 검색을 통해 늦게까지 운영하는 약국, 공휴일에도 운영하는 약국을 검색할 수 있어 빠르게 대처가 가능하죠. 평소에 건강해서 관심이 없으시더라도 사전에 검색 방법등을 숙지하시고 필요시에 이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아니면 이 페이지를 공유하거나 즐겨찾기 해 두시면 급할 때 요긴하게 쓰실 수 있을 것 같네요.

 

<관련글>

일요일 병원찾기 방법 및 어플 안내

 

일요일 병원찾기 방법 및 어플 안내

일요일 병원찾기 이제 당황하지 마세요 지금 연 병원 찾는 방법 안내 병이라는 것은 보통 예고를 하고 찾아오는 것이 아닙니다. 평일 정상 영업시간에 아프면 얼마나 좋겠지만, 본의 아니게 주

moviemaker.tistory.com

[가정용 혈압계 추천] 오므론 가정용혈압기 집에 둬야 하는 이유?

 

[가정용 혈압계 추천] 오므론 가정용혈압기 집에 둬야 하는 이유?

[가정용 혈압계 추천] 오므론 가정용혈압기 정확하게 측정하세요 가정에서 혈압 측정기가 필요하다면 참고해 보세요 최근에 건강검진을 받았더니 혈압이 좀 높게 나오더라구요. 결국 원인은 평

moviemaker.tistory.com

편의점에서 파는 약 종류 / 안전상비의약품 가격

 

편의점에서 파는 약 종류 / 안전상비의약품 가격

편의점에서 파는 약 종류 / 안전상비의약품 가격 편의점 위장약 소화제 두통약 주말이나 늦은 시간에 몸이 좀 안좋을 때 편의점에서 간단한 약은 구할 수 있습니다. 어떤 약 종류가 있는지 오늘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