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2. 8. 21. 16:49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유아교육 키드키즈] 유치원 선생님도 찾는 최고 교육자료 사이트

집에서도 유아교육 전문가처럼 지도해 보세요

 

유치원, 어린이집 등 유아를 교육하는 분이라면 한해 어떤 계획안을 세울지 확인해보셔야 하는데요. 이러한 계획안을 확인하고 올바르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키드키즈입니다. 키드키즈는 유아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어린이집, 유치원 교사 선생님도 많이 찾는 만큼 그만큼의 양질의 놀이자료 콘텐츠가 많이 있는 곳입니다. 식단까지 있어서 부모님들도 아시는 분들은 알음알음 찾는 교육자료 사이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래에서 좀 더 자세하게 키드키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초에 100명이 보는 놀이자료

 

 

코로나로 집에서 가정보육을 하는 일이 잦아지게 되면서 부모님들이 가장 고민인 부분이 바로 놀이 프로그램입니다. 뭔가 루틴하게 집에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매일 티비만 보여줄 수도 없기 때문이죠. 요즘에는 어플로 차이의 놀이 같은 어린이를 위한 놀이 프로그램 사이트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유아교육에 몸담고 있는 분들이 연간 커리큘럼을 짜는 데 많이 도움을 받는 교육자료 사이트가 바로 키드키즈입니다. 매월 천 건의 콘텐츠가 업데이트 될 정도로 다양한 콘텐츠가 많아서 저마다 아이의 환경과 수준에 맞는 강의나 정보를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키드키즈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유아교육기관을 위한 유아교육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영유아를 위한 교육활동, 교사교육과 원운영을 위한 구인구직, 회계프로그램, 키드키즈 알림장을 서비스합니다. 심지어 유아 식단표를 비롯해서 해당 월의 활동주제까지 보여주기 때문에 가정보육에 있어서 많은 부분을 고민 없이 해결해줄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합니다. 기본적으로는 교사들을 위한 사이트지만 그만큼 공신력있는 정보들이 있기 때문에 유료서비스일지라도 부모님들도 많이 참조하고 있습니다.

 

 

키드키즈 사이트 안내

 

 

유아교육 키드키즈는 기본적으로 정보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유료로 운영됩니다. 일반회원, 정회원이 있고 좀 더 많은 자료를 사용할 수 있는 멀티누리회원, 메거진 멤버로 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개인자격 혹은 단체로 가입이 나뉘어져 있어서 여러명이서 쓸 경우에는 단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자료가 다양한 편이며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회원은 모든 자료를 열람을 할 수 있고 온라인 강좌가 50% 할인됩니다. 또 동요 듣기를 무제한으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멀티 누리 회원의 경우에는 멀티 누리 자료까지 열람이 되며 강좌가 무료라는 혜택이 있습니다.

 

 

 

키드키즈 서비스 목록

 

 

놀이교육 계획안

키즈키드에는 교육 포탈인 만큼 정말 다양한 메뉴들이 많습니다. 놀이교육계획안에 일단 들어가 보시면 연간, 월간, 주간, 일일단위로 활동 계획안을 짤 수 있는 양식이 쫙 나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틀을 잡고 나서 거기서 각 기관이나 가정의 상황에 맞게 조금씩 바꾸어서 쓰실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 유치원, 나이에 맞게 모두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편합니다.

 

 

클립 자료

그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의 콘텐츠가 있고 교육을 위한 자료 또한 수록되어 있습니다. 동요, 오디오클립, 영상자료, 활동지, 컷 도안, 사진, 슬라이드, 학습지 등 아이들을 위한 교육을 위해 활용할 수 있고 유익한 정보들 또한 많아 아이들을 교육함에 있어 정말 유익한 사이트입니다.

 

 

예를 들어 음원 같은 경우도 바로 플레이도 가능하지만 다운받을 수 있고 가사와 악보까지 있기 때문에 다른 유튜브 채널을 찾을 필요 없이 한 곳에서 아이들을 위한 자료들을 손쉽게 다운받아 편집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예문 서식 쪽에 들어가 보시면 월별로 이유식 및 영유아 식단표까지 나와있기 때문에 가정에서 아이들을 보시는 분들도 참조하실 수 있는 유욕한 자료들이 있습니다.

 

놀이 프로그램

 



놀이, 미술, 특색프로그램, 동화, 이야기 나누기, 안전교육, 창작 동요, 명화감상, 종이접기, 오감놀이 등등 자료가 없다면 쉽게 준비하지 못할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한 재료놀이를 통해 원격 대근육 신체놀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멀티놀이자료로 들어가보셔도 월별로 테마를 가지고 할 수 있는 다양한 시청각 자료들이 많습니다. 물론 소품 없이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지만 소품과 연관된 활동은 키드키즈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키드키즈 몰

또한 키드키즈는 아이들과 함께 사용하고 놀 수 있는 상품들을 판매도 하고 있어 구경도 가능할 뿐 아니라 구매가 가능합니다.

 

 

블록 쌓기 놀이, 역할 놀이, 수/조작 놀이, 음률 악기 놀이, 숲체험/과학 탐구 놀이, 언어 놀이, 미술활동 놀이, 체육/신체 놀이, 주제별 교구, 보드게임, 러닝리소스, 완구제품, 브랜드도서/놀이북, 가베, 몬테소리, 방학/인성 프로그램, 특수교육활동, 교수자료, 증강현실 교육, 체험학습 등 다양한 자료들을 직접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자료들은 문방구에서 쉽게 구매할 수 없기 때문에 프로그램에 직접적으로 연관된 몰에서 같이 구매하시는게 편합니다.

 

 

 

그외 다양한 기능

 

 

기본적으로는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사이트다 보니 교육자료, 쇼핑몰 외에도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업무중에 쓰이는 재무회계 프로그램, 직문연수 프로그램, 교사 구인구직 사이트, 스마트 알림장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키드키즈 바로가기 만들기

이러한 유익한 사이트는 자주 들어가기 마련인데요. 매번 검색창에 검색하는 것도 귀찮고 애로사항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바로 가기를 생성하여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바로 가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키드키즈 홈페이지에 제일 먼저 접속을 하셔야 하는데요. 인터넷 브라우저에 적혀있는 주소를 모두 선택하고 드래그한 후 바탕화면으로 끌고 나오는 작업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바로 가기 아이콘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렇게 생성된 아이콘을 더블클릭을 하면 바로 홈페이지에 접속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즐겨찾기 등에 등록하는 등 홈페이지 이동이 바로 가능하게 하는 방법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키드키즈 모바일

또 키드키즈는 모바일을 통해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앱스토에서 키드키즈를 검색한 후 설치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드키즈 앱의 주요 서비스는 교육자료, 구인구직, 재무회계, 쇼핑몰 등 육아교육과 관련된 것들에 대한 모든 정보를 유아교육 키드키즈 앱을 통해 경험할 수 있어요!

 

 

마무리

 

 

아이를 교육함에 있어 유용한 사이트를 찾으시는 분이라면 좋은 프로그램을 많이 가지고 있고 유아교육함에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유아교육 키드키즈를 활용하여 이용해 보시길 권해드려 봅니다. 오늘은 육아교육에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키드키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아이를 교육하는 데 있어 어려움이 많은 편이지만 좋은 프로그램을 가진 키드키즈 사이트를 통해 유아교육에 대해 공부할 수도 있고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주니어 커리어넷 아이들의 꿈 찾기

 

주니어 커리어넷 아이들의 꿈 찾기

주니어 커리어넷 아이들의 꿈 찾기 아이들의 미래의 직업 소개 요즘 아이들은 꿈을 찾을 시간도 없이 스마트폰에만 매료되어 있거나, 혹은 과도한 학업에 시달리는 경우가 매우 흔합니다. 그럴

moviemaker.tistory.com

가정용 에어바운스 정글짐 대여, 구매 시 주의할 점!

 

가정용 에어바운스 정글짐 대여, 구매 시 주의할 점!

가정용 에어바운스 정글짐 대여, 구매 시 주의할 점! 홈 에어바운스로 마음껏 뛰어 놀기 코로나로 인해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길어진 시기, 답답해하는 아이들을 바라보는 부모

moviemaker.tistory.com

우드카빙 키트 종류와 용도.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

 

우드카빙 키트 종류와 용도.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

우드카빙 키트 종류와 가격.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 목공 나이프 조각도 종류와 용도 최근 들어 완벽하게 만들어져 있는 물건을 사는 것보다 집에서 취미로 필요한 제품을 직접 만드는 분들이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