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cious2017. 9. 9. 13:00

[종각 맛집] 종로 직장인 추천 / 훠궈가 맛있는 황산 샤브샤브

 

모든 직장인의 공통된 고민거리가 있다면 오늘 점심으로 뭘 먹을지가 아닐까 합니다.

저도 종로에서 12년째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매일 똑같은 매뉴 말고 좀 색다른걸 찾는 재미를 찾곤 합니다.

종각역 2번출구로 나와서 좀 걷다가 공평동 꼼장어를 끼고 왼쪽으로 돌면 두산위브 파빌리온이 있습니다.

건물 지하1층에 자주 가는 중국식 샤브샤브인 훠궈집이 있습니다. 이름이 황산 샤브샤브에요

간혹 저녁에 고량주에 먹는 회식자리로 가는게 아니라 점심에도 종종 갑니다.

 

 

[중국술 바이주] 일반적으로 많이 마시는 고량주의 종류와 가격

 

[중국술 바이주] 일반적으로 많이 마시는 고량주의 종류와 가격

고량주의 종류와 가격 중국술 바이주 추천 전에 술과 양주의 종류에 대해 한 번 포스팅을 한 적이 있죠 오늘은 그 중에 중국술, 그중에서도 고량주에 대한 종류와 가격 등 개략적인 정리를 한 번

moviemaker.tistory.com

지역별 중국음식의 종류와 메뉴. 꿔바로우와 탕수육의 차이?

 

지역별 중국음식의 종류와 메뉴. 꿔바로우와 탕수육의 차이?

지역별 중국음식의 종류와 메뉴 꿔바로우와 탕수육의 차이? 중국요리 좋아하시나요? 중국이 워낙 땅이 넓기 때문에 지역별로 기후와 환경의 차이로 인해 중국 음식의 가짓수는 정말 상상을 초

moviemaker.tistory.com

 

 

이 건물 1층과 지하층에 맛집이 군데군데 있거든요.  

건물 계단을 내려가서 오른쪽 끝까지 간 다음에 다시 오른쪽으로 꺾으면 보입니다.

 

주소 : 서울 종로구 수송동 58 두산위브파빌리온 지하1층 104호 황산샤브샤브

영업시간 : 10:00 - 22:00 (주말엔 점심메뉴가 없어요)

  •  

 

 

황산 샤브샤브. 간판이 중국스럽게 뙇..

 

 

예전에는 점심에는 자리가 비긴 했는데 요즘은 인기가 많아져서 예약을 안하면 좀 기다려야 될 때도 있습니다.

 

 

사천식 훠궈를 맛있게 해서 점심에도 종종 찾고 있죠.

 

 

저녁메뉴는 해물샤브샤브, 모듬, 소/양고기 샤브샤브, 버섯 샤브샤브 등등이 있고

중국식 메뉴들도 있습니다. 꿔바로우도 있고, 가지탕수육도 있고, 닭날개 튀김도 있고.. 띠싼시엔(지삼선)도 있고

 

 

하얼빈을 발음대로 할빈 맥주로 표기했네요 ㅎㅎ

꼬량주의 꼬량은... 사탕수수를 말하는데요.. 조만간 술에 대한 포스팅도 한 번 하도록 할께요 ㅋㅋ

 

 

점심메뉴는 메뉴판에 없는데 1인에 10,000원 입니다.

홍탕 백탕 고를 수 있고, 반반으로 할 수도 있고.. 고기는 양고기 소고기 고를 수 있어요.

둘이서 가면 홍탕 백탁 시키고 소, 양 1인분씩 보통 시키지만..

 

 

저는 홍탕을 좋아하기 때문에 홍탕으로만 시켰습니다 ㅎㅎ

기본 반찬에 국수도 나오고 꿔바로우도 나오는데 만원이면 점심으로 괜찮거든요.

 

 

마라의 향이 느껴지시나요? ㅎㅎ

 

 

땅콩소스 입니다. 가끔 셀프로 소스 만드는 집에 가면 저는 마장 듬뿍에 마늘, 파, 참기름 정도만 넣어서 만들어요.

 

 

에피타이져로 꽃빵도 하나 나옵니다.

이정도면 얼추 구색은 다 갖췄죠?

 

 

요게 양고기

 

 

요건 소고기

 

 

야채와 숙주를 다 넣고 

물이 끓으면 고기도 살짝 살짝 데쳐서 드시면 됩니다.

 

 

보글보글 해장으로도 딱이에요

전 이 매운 국물에 익혀진 호박이 그렇게 좋더라구요

 

 

좀 먹다보면 꿔바로우 까지 나옵니다.

만원에 이정도면 훌륭하죠? ㅎㅎ

 

 

 

훠궈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전에 썼던 글을 한 번 보시면 됩니다~ 

 

[관련글]

[불이아] 중국요리 훠궈(火鍋)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

 

[불이아] 중국요리 훠궈(火鍋)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

[불이아] 중국요리 훠궈(火鍋)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 날씨가 추워지면 너도 나도 뜨끈한 국물이 있는 음식을 찾게 마련이다. 요즘에는 한국에도 많이 들어와 있는 훠궈! 오늘은 훠궈소스 만

moviemaker.tistory.com

‘양꼬치를 맛있게 먹는 방법’

[정릉] 국민대 맛집 마라샹궈, 훠궈가 맛있는 주이마라(醉麻辣) 

중국인들이 찾는 명동맛집 신룽푸 마라탕, 마라샹궈

그리드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