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3. 6. 12. 12:52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변비 해소를 원하는 이들을 위한 마그밀정 500mg

변비약 마그밀정 성분과 효능

 

혹시 변비로 고생하는 분 계신가요? 많은 분이 생각보다 장 건강으로 고통을 받고 계시죠. 변비의 원인은 정말 다양합니다. 가볍게 보기에는 그 증상이 생각보다 심각한 경우도 있는 질병이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둘코락스나 메이킨큐 같은 약을 많이들 드시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건강한 몸을 만들어 주는 대표 변비 해소 약인 삼남제약의 의약품인 '마그밀정'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아랫글을 참조해 주세요

 

 

변비의 원인과 증상

변비는 대장 운동에 차질이 생기거나 식이섬유가 부족할 때 생기는 질병입니다. 변비가 생기는 원인은 정말 다양합니다. 일반적인 원인으로는 생활 습관상 좌식 활동이 많고 운동이 없을 때 생깁니다. 혹은 식습관으로 자극적인 것을 많이 먹거나 육류 위주의 섭취, 스트레스를 받을 때 생기는 편입니다. 특히 채소나 과일 섭취가 적을 때에도 변비가 잘 생기죠.

변비가 있는 경우 배변 횟수의 감소뿐만 아니라, 배변 시 힘이 많이 들게 됩니다. 그리고 불완전한 배변감, 항문 직장의 폐쇄감, 단단한 변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배에 가스가 차서 부풀어 오르는 느낌 정말 불쾌하죠.

 

 

마그밀정(Magmil Tab.) 이란?

 

마그밀정

 

마그밀정'은 신체의 움직임을 보다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 자연 음식 성분이 포함한 변비 해소 약입니다. 건강보험 등재 의약품 품목 중 처방수량이 가장 많은 제품이 바로 46년 전 출시된 삼남제약의 '마그밀'(성분 수산화마그네슘)입니다.

마그밀정의 주요 성분은 수산화마그네슘으로 형태는 흰색 원형으로 생긴 약입니다. 수산화마그네슘은 알칼리성 무기염제이며 삼투압성 완화제의 효능과 제산제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산제는 위산으로 인한 속쓰림과 위통, 십이지장궤양 등의 급성 증상에 사용되는 위장약을 말합니다. 마그밀정은 제산제로 식약처에 분류되어 있습니다. 

 

마그밀 성분

Magnesium Hydroxide / 수산화마그네슘 500mg

첨가제  : 미결정셀룰로오스, 저치환도히드록시프로필셀룰로오스, 카르복시메틸셀룰로오스칼슘

마그밀정 대체약으로 동일 성분 약으로는 조아제약의 마로겔정500mg, 신일제약의 신일엠정, 씨엠지제약의 미루바정, 일양바이오팜의 마그넬정이 있습니다

 

 

마그밀 효능

 

마그밀정

 

크게 위와 변비 두 군데 효과가 있습니다. 위에는 십이지장궤양, 위염, 위산과다에 효과가 있고, 변비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그밀을 장기복용하는 분들이 있을 정도로 팬층이 두터운 약입니다. 마그밀정을 먹고 나면 효과는 최소 30분 최대 6시간 후에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보통 1시간에서 4시간 사이에 화장실 신호가 온다는 말이지요. 

 

마그밀의 원리

마그밀이 어떻게 변비에 효과가 있냐면, 삼투성 완화제의 종류로 장의 삼투압을 증가시켜서 딱딱해진 대변으로 수분을 끌어당겨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게 되면 변이 부드러워지면서 배변 활동이 잘 일어나게 되죠. 

 

 

마그밀 복용법

 

 

 

마그밀정의 경우 일반의약품으로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처방약으로도 가능하지만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섭취하기에 앞서 성인의 경우 위산이 과다분비되어 속쓰림이 유발되어 복용할 경우 1일 1~2g을 1~2회 분할하여 투여합니다. 만약 변비로 인해 복용할 경우 1일 2회, 1~2정 정도 복용을 하되 증상과 연령에 따라 적절하게 복용하셔야 합니다.

 

마그밀 주의할 점

만약 설사 증상이 심하면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약을 먹는 동안 다량의 우유를 섭취하는 것은 삼가세요. 항생제와 병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해야 하고, 철분제와 병용할 경우에는 최소 2시간 이상의 간격을 두고 복용해야합니다. 만약 마그밀정을 복용하고 커피를 자주 먹는다면 탈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셔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종종 체중조절을 위해 마그밀정을 복용하시는 분들도 종종 있습니다. 다이어트 카페에서도 필수라고 알려졌었죠. 설사 등으로 인해 일시적인 체중조절의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체지방이 분해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해 변비약 복용은 삼가야 합니다.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임산부, 수유 중인 여성, 어린이와 노인은 의사와 상의한 후 복용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복용 시 다른 약과 함께 복용하면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니, 의사와 상담 후 처방받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밀정 부작용

 

 

마그밀정 뿐만 아니라 어떤 약이든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마그밀정의 부작용으로는 3가지 정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부작용으로는 설사, 탈수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몸의 수분을 당겨 변비 치료를 함으로써 몸에는 수분이 부족한 현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다 복용을 하면 안되겠죠?

두 번째 부작용으로는 고마그네슘 혈증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고마그네슘 혈증은, 체내에 마그네슘 농도가 높아져 구역질, 안면홍조 등이 발생하는 부작용입니다. 심장 기능이나 신장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일단 의사와 상담 후에 드시는 게 좋습니다.

세 번째 부작용으로는 위산 감소가 되어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마지막 부작용으로는 우유알칼리 증후군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우유나 유제품과 함께 복용하시면 안 됩니다.

 

 

마그밀 품절 사태

마그밀정은 2022년 8월경부터 마그밀정이 약국에서 품절되어 구하기가 힘들어졌습니다. 그 원인은 수산화마그네슘 납품 공장의 사정으로 원료수급이 원활하지 않아서 그렇다고 합니다. 현재는 일본이나 이스라엘에서 원료를 공급받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약사들마저 구하기 힘든 약이 되어버렸죠. 

워낙 부작용이 적고 효과가 좋고,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도 구할 수 있었기 때문에 변비 환자들에게는 인기 있는 꿈의 약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눈 씻고 구하기가 힘들어서 삼남제약 홈페이지에도 정말 많은 원성이 도배될 정도입니다. 최근 1년 가까이 되는 품귀현상을 타개하기 위해 보험 약가가 1알에 18원에서 23원으로 오른 것으로 협의가 됐다고 하는데 다시 생산이 재개되길 바랍니다.

 

마그밀 1000정 가격

가격은 보통 210정 기준으로 12,000원에서 16,000원 정도 했습니다. 1,000정 가격과 210정 가격이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은 1,000정은 병의원 처방용이기 때문입니다. 다시 생산이 재개되면 더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마그밀정에스정 과의 차이

 

 

 

자매약인 '마그밀 에스'정이 있습니다. 가격은 두 배 정도 비싸구요. 마그밀 에스정은 성분은 마그밀정과 차이가 약간 있습니다. 마그밀정이 수산화마그네슘이라면 마그밀에스정 에는 제산제와 삼투성 하제로 분류되는 산화마그네슘이(MgO) 250mg 들어가 있고 마그네슘 150mg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수산화마그네슘과 산화마그네슘은 사실상 동일한 효과를 지니고 있는 성분이라고 보는 편입니다. 보통 수산화마그네슘은 변비약으로 많이 사용되고, 산화마그네슘은 마그네슘 보충제 원료로 많이 쓰입니다

 

 

변비 개선 방법

변비는 식습관과 운동을 통해 꾸준히 내 습관을 바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 충분한 식이섬유를 드시는 것이 좋으며, 일주일에 3회 이상 운동을 통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함으로써 장운동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하루 8잔 이상의 충분한 물을 섭취하여 장운동에 자극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차가운 물 보다는 따뜻한 물이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변비에 도움이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불용성 섬유질이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인 음식은 브로콜리, 보리, 옥수수, 양배추, 해조류와 김 등이 있습니다. 과일로는 푸룬, 사과, 바나나, 키위도 변비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마무리

오늘은, 변비약으로 요즘 인기 있는 마그밀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아무리 효과가 좋은 약물이라도 남용하여 약물을 복용하는 것은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하시길 바라며 변비 개선을 위해 식습관 개선은 물론 꾸준한 운동으로 노력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초란의 효능 만드는 법 알려 드립니다

 

초란의 효능 만드는 법 알려 드립니다

초란의 효능과 만드는 법 알려 드립니다. 초란 만드는 법 소개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뼈와 관절 건강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졌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신체 이곳저곳에는 노화가 찾아오

moviemaker.tistory.com

모유유산균 BNR17 일반 유산균과 무엇이 다를까

 

모유유산균 BNR17 일반 유산균과 무엇이 다를까

모유유산균 BNR17 일반 유산균과 무엇이 다를까 김희선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 안녕하세요! 요즘은 현대인들의 바쁜 생활로 밀키트나 간편식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인

moviemaker.tistory.com

노스랩 키즈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로 면역력 개선을?

 

노스랩 키즈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로 면역력 개선을?

노스랩 키즈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로 면역력 개선을? 아이들을 위한 키즈 유산균 추천 요즘처럼 면역력 챙기기가 가장 중요할 때, 기본적으로 몸이 약한 어린이와 노인은 정말 걱정이 많이 될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