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0. 9. 9. 16:57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초란의 효능과 만드는 법 알려 드립니다.

초란 만드는 법 소개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뼈와 관절 건강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졌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신체 이곳저곳에는 노화가 찾아오기 마련입니다. 그중에서도 뼈 건강이 우리 일상에 미치는 영향은 아주 크다고 생각되는데요. 오늘은 천연 칼슘제라 불리는 초란의 효능과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아랫글을 참고해주세요.

 

 

뼈 건강을 위해서는 칼슘과 비타민D 섭취가 중요합니다. 칼슘이 들어 있는 음식으로는 우유, 치즈, 콩, 멸치 등이 있죠. 비타민D 같은 경우는 야외에서 햇빛을 쐐야 체내에서 합성이 되죠. 그런데 초란에는 천연칼슘과 함께 흡수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초란
초란

 

초란은 어떻게 생긴 계란을 말하는 걸까요?

보통 계란 껍데기에는 칼슘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적은 양의 마그네슘으로 구성되어 있죠.

계란 껍질을 섭취하기엔 소화하기에 매우 부담스러운 면이 있죠. 또 섭취한다고 해도 체내 흡수율이 떨어집니다. 만약 식초에 계란을 넣게 되면 계란 껍질의 탄산칼륨이 용해되어 액상 상태로 변하면서 칼슘 성분의 체내 흡수율이 높아지게 됩니다.

초란의 이름은 식초에 계란을 넣었다고 해서 일명 계란 식초, 계란 껍질식초, 초란, 초란식초 라고 다양하게 불리고 있습니다.

갱년기에 접어들면서 칼슘이 급격하게 빠져나가고 골다공증 및 관절염에 노출되기 쉬워지게 되죠. 이렇게 만들어진 초란은 중년 이후, 특히 여성분들에게 천연칼슘제로 탁월한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초란
초란

 

초란의 효능 : 칼슘과 단백질의 보고

초란은 식초에 넣어 발효시키켜서 만들어지는데 일단 소화에 용이할 뿐 아니라 칼슘과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어 최고의 영양 보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초란의 식초 성분은 혈액 속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농도를 조절하여 정상적인 혈액 순환을 돕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로 인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증상의 완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이나 관절염 예방으로 많이 사랑받고 있습니다.

임산부들은 대부분 칼슘을 따로 약으로 먹는데요, 소화가 잘 안 돼서 변비가 같이 오는 경우가 많죠.

초란은 소화도 잘되고 배뇨를 도와주는 더없이 좋은 칼슘 보조제이기도 합니다.

 

 

초란의 효능 : 두뇌발달 및 치매 예방

 

 

레시틴 함량으로 두뇌의 발달과 혈행 개선 및 치매 예방 등에 도움을 줍니다.

레시틴은 단백질과 함께 우리 몸 세포를 구성하는 단위입니다. 세포를 감싸는 세포막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으로 꾸준한 레시틴 섭취는 가장 근본적인 건강의 시작이라 할 수 있죠. 주로 조류의 알과 콩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그중 계란 노른자는 레시틴 성분이 무려 85%이며, 식초와 만나면 그 효과가 수십 배로 늘어납니다.

 

계란
계란

 

 

초란의 효능 : 체질 개선 

산성 체질의 경우 쉽사리 피로해지는 것은 물론이며, 면역기능이 약해져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워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초란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산성화된 체질이 알칼리 체질로 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직장인들이라면 만성 스트레스에 고생하는데요. 초란이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증강해서 피로 해소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초란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서 생리통에도 좋습니다.

 

계란
계란

 

 

초란의 효능 - 피부 개선

또한 피로물질로 알려진 젖산과 초성 포도산이 혈액 내에 쌓이는 것을 억제합니다.

혈액순환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기미나 잡티 등을 예방하여 피부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계란
계란

 

 

초란의 효능 : 결핵이나 당뇨에 효과적

 

 

또한 결핵이나 당뇨병 등도 2~3개월 꾸준하게 초란을 섭취한 결과 증상 완화 및 호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뇨작용의 효과로 신장병과 변비 등의 예방과 치료 보조식으로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게다가 비만이신 분들에게도 효과적입니다. 초란 안에 있는 구연산, 칼슘, 아미노산, 비타민의 함량이 높고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살을 빼는 데도 도움을 주는 식이요법 식단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계란
계란

 

 

초란 만드는 법

초란 식초를 만드는 법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을 정도로 아주 간단합니다.

천연발효 식초에다가 달걀 껍질을 일주일 정도 담가 놓으면 끝입니다. 물론 좋은 식초와 계란을 써야겠죠?

마트에서 일반적으로 파는 양조식초가 아닌, 천연발효 식초(현미흑초)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계란은 무항생제 방사 유정란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사유정란 대신 일반 유정란도 괜찮습니다.

 

초란
초란

 

먼저 계란을 잘 씻어서 물기를 말립니다. 

그리고 유리병에 계란을 넣고 푹 잠길 정도로 계란의 5배 정도 식초를 부어 놓으면 됩니다. 달걀 다섯 개 기준 식초 1L 정도입니다. 

유리병은 상온에서 보관합니다. 보통 3~4일 정도 지나면 계란이 위로 떠 있습니다.

그리고 일주일 정도 지나면 껍질이 다 녹으면서 아래로 가라앉습니다. 

그럼 계란은 건져내고 칼슘이 풍부한 계란 식초만 헝겊에 걸러내어서 냉장 보관 합니다.

 

 

초란 먹는 법

하루 두세 번 정도 물이나 우유에 희석해서 드시면 됩니다. 계란은 드시는게 아닙니다. 식초를 마시는 거에요.

만약 계란의 좀 비린 듯해서 거부감이 있다면 꿀을 타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초란
초란

 

이처럼 우리 건강에 근본적인 이로움을 주는 초란의 효능, 천연 칼슘제로써 노년 건강은 물론 현대를 살아가는 모든 이에게 필요한 건강식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다만 만병통치약이 아닌 보조적인 역할이라는 것을 유념해야 하며, 일상 속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운동과 습관 개선은 반드시 병행되어야 합니다.

 

<관련글>

머리카락 굵어지는 법 총정리 / 비오틴이 도움이 될까요?

 

머리카락 굵어지는 법 총정리 / 비오틴이 도움이 될까요?

머리카락 굵어지는 법 총정리 비오틴이 도움이 될까요? 머리카락 가늘어지는 이유와 탈모에 대해 출산 혹은 유전적으로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면 탈모 증상이 나타날까 봐 많은 분들이 불안해하

moviemaker.tistory.com

당뇨빵 만들기 / 저탄 저당 다이어트 빵 만드는 법

 

당뇨빵 만들기 / 저탄 저당 다이어트 빵 만드는 법

당뇨빵 만들기 / 저탄 저당 다이어트빵 만드는 법 엄지의 제왕에 방송된 당뇨빵 만드는 방법 '엄지의 제왕' 방송에서 나왔던 당뇨를 잡는 방법에 대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평소 혈당

moviemaker.tistory.com

집에서 편하게 에이스 식자재몰 이용하는 법

 

집에서 편하게 에이스 식자재몰 이용하는 법

집에서 편하게 에이스 식자재몰 이용하는 법 개인들도 저렴하게 식자재 구입할 수 있어요 2020년은 정말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것들이 바뀌고 있습니다. 1인 가구나 맞벌이 부부의 증가를 굳이

moviemaker.tistory.com

지역별 중국음식의 종류와 메뉴. 꿔바로우와 탕수육의 차이?

 

지역별 중국음식의 종류와 메뉴. 꿔바로우와 탕수육의 차이?

지역별 중국음식의 종류와 메뉴 꿔바로우와 탕수육의 차이? 중국요리 좋아하시나요? 중국이 워낙 땅이 넓기 때문에 지역별로 기후와 환경의 차이로 인해 중국 음식의 가짓수는 정말 상상을 초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