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뮤다 더 레인지_전자오븐레인
BALMUDA The Range
2017년에 글을 썼는데 2021년 11월에 드디어 한국에 출시되네요
-----------------------
발뮤다에서 일을 또 내버렸네요. 전자오븐레인지 발뮤다 더 레인지를 출시했습니다.
전자렌지라니 전자렌지라니.. 아직 살게 많이 남았는데..
9월 6일 일본에서 런칭 쇼가 열렸지요. 그럼 홈페이지에 나온 기본 정보들을 살펴볼까요.
토스터, 더팟, 고항에 이어 더 레인지가 나왔습니다.
- 색상 세가지 : 블랙 (제품 번호 : K04A-BK) 화이트 (번호 : K04A-WH), 스테인레스 (번호 : K04A-SU)
- 내부 치수 : 폭 353mm × 깊이 293mm × 높이 168mm
- 내부 용량 : 18L
- 소비 전력 : 전자 레인지 : 1270W / 오븐 : 1130W
- 전자 레인지 수동 출력 100W, 500W, 600W, 800W
- 오븐 온도 조절 : 40 °C (발효), 100~250 ° C까지 10 °C 단위
내부 모습입니다. 18L 용량의 본체 내부는 넓고 깊어서 편하게 요리를 넣고 뺄 수 있습니다.
청소하기도 쉽고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제 디자인은 뭐 굳이 언급할 필요가 없을 정도입니다.
최소한의 심플한 디자인과 직관적인 작동버튼만 가지고 나왔어요.
거기에 감성적인 요소가 하나 더 더해졌습니다. 띠링~
1. 레인지 기능
- 자동 데움 : 상온 · 냉장의 밥이나 반찬, 도시락을 따뜻하게
- 수동 데움 : 상온 · 냉장 식품을 데우는 모드입
- 음료 : 상온 이나 냉장된 음료를 데우는 모드입니다. 우유, 커피, 술 선택 가능
- 냉동 밥 : 1인분 150g, 2인분 300g 선택 가능
- 해동 : 냉동 식품을 해동 / 반해동 하는 모드입니다. 음식의 무게를 50g 단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오븐 기능
- 예열 : 본체 내부를 예열 한 후, 오븐 요리하는 모드. 조리 온도는 100~250 °C까지 10 °C 단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예열없이 : 본체 내부를 예열하지 않고, 오븐 요리하는 모드
- 발효 : 빵 등의 발효를 오븐 조리 모드입니다. 0~60 분 사이로 조리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색, 즐거운 조작음, 그리고 심플한 디자인.
필요한 모드를 직관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전자 레인지의 각 모드에서 오븐까지 편하게 쓸 수 있어요. 디스플레이는 선명하게 작업 내용을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조작 할 때 기분 좋은 느낌을 주는 음악들이 나옵니다.
BALMUDA The Range의 조작음은 아름답고, 조금 유머러스 한 악기의 소리로 구성되어 있어서,
바쁜 아침에도 즐거운 기분으로 만들어줍니다. 영상 한 번 보시죠.
작동할 때 나는 소리 들리시나요?
가전에 음악으로 감성을 더한 센스.. 사용자의 기분까지 고려한 고민의 흔적이 느껴지네요.
전 처음에 발뮤다코리아 인스타그램에서 신제품이 나온다길래 음향기기가 아닐까 생각하기도 했었거든요.
질감을 고집한 스테인레스 외관입니다. 청초한 존재감을 나타내는 스테인레스 모델.
표면에 지문이 잘 남지 않는 내성 파우더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적당한 크기의 아름다운 외형입니다.
본체의 넉넉한 내부 용량. 부드럽고 켜지는 램프, 작고 아름다운 외관은
집에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슬쩍 보이고 싶어질지도 모릅니다. 라고 써 있네요 ㅋㅋ
이쁘죠?
음료를 데우는 기능이 따로 있다는 건..
확실히 생활 습관과 패턴을 열심히 연구한 일본 개발자들의 결과물이 아닐까 합니다.
자동 데움 모드 : 밥이나 반찬, 도시락을 따뜻하게 자동으로 합니다. 수동으로 높거나 낮은 출력 조정도 가능합니다.
수동 설정으로 데우는 모드
와트와 시간을 지정해서 데움니다. 100W, 500W, 600W, 800W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음료 모드 : 커피, 우유, 술 등 음료 종류에 따라 따뜻하게 할 수 있습니다.
냉동 밥을 데우는 모드입니다. 밥의 양에 따라 1인 그릇 (150g) 2인 그릇 (300g)을 선택합니다.
냉동 식품을 해동하는 모드입니다. 무게는 50g 단위로 설정할 수 있고 반해동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븐 모드 입니다. 100 °C~250 °C까지 10 °C 단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발효 모드와 예열 모드도 있습니다. 깊이 4㎝의 받침까지 요리의 폭이 넓어집니다.
메인 홍보영상입니다.
스위치를 돌릴 때마다 기타 코드가 바뀌며 스트로크 음이 들리고.. 시작을 누르면 드럼까지 추가된 음악이 재생 되네요..
코드 진행까지 고민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더 레인지의 국내출시 일정은 아직 미정입니다. 밥솥처럼 한국의 전압에 맞게 수정작업이 되야할 듯 해요.
발뮤다의 밥솥 고항(The Gohan)은 2018년 초 한국 전압에 맞추어 수정된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전력문제로인해 밥의 품질이 달라지게 되어 거기에 따른 개발이슈가 커져서 한국에서는 출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점점 사고 싶어지는 아이템만 늘어가네요
슬슬 가습기도 하나 들여야 될 때가 오고 있어요. 아웅 내 통장
<관련글>
- [발뮤다 더 토스터 ] BALMUDA The Toaster 식빵을 부탁해
- [발뮤다 선풍기] BALMUDA GreenFan S / 여름을 부탁해 그린팬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