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2018. 8. 23. 10:00

KTX 서울역 식당 안내 / 푸드코트 메뉴 Seoul station food court

서울역에 KTX를 타러 갈 때는 습관적으로 참 빨리 가지지가 않더라구요

지하철 타고 얼추 한 15분 전 도착하거나 아님 가까스로 택시타고 도착하거나..

미리 여유있게 가 본 적이 별로 없는 것 같아요 ㅋㅋ 그래서 서울역 내에 있는 식당을 이용해 본적이 별로 없다가

얼마전 맘편한 KTX라고 임산부 할인해주는 걸 등록하러 갔다가 푸드코드에 한 번 들렀습니다.

서울역사에서 혼밥하는 분들께 미리 메뉴까지 촤라락 찍어왔으니 한 번 가시기 전에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일단 서울역에서 KTX를 타러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서 매표소 창구와 우리은행이 있는 곳이 2층입니다.

맥도날드, 롯데리아, 베스킨라빈스, 다복, 백로, 파리크라상 등이 2층에 있습니다. 다복에서 파는 국밥도 맛이 괜찮습니다.

참고로 롯데마트는 2,3 층에 걸쳐 있고 롯데 아웃렛은 2,3,4층에 걸쳐 있습니다.

 

 

2층에서 보이는 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한 층 더 올라가 3층으로 올라가면 바로 푸드코트가 나옵니다.

3층에는 그 외에도 불고기 브라더스, 도레도레 카페, 빈스페리 등등 매장이 더 있습니다.

 


 

 

 

올라가면 주문하는 곳이 따로 있고 각 식당에서 자기 번호가 뜨면 번호표를 들고 찾아가는 전형적인 푸드코트 시스템입니다.

가끔 에스컬레이터 타고 올라가자 마자 계산하는 곳 줄이 길다고 실망하지 마시고, 일행이 있다면 앞쪽으로 가서 한 번 확인해보세요.

시간대별로 계산하는 줄이 두 줄이나 세줄로 계산하고 있을 때가 있거든요. 뒷쪽으로 돌면 줄이 짧을 때도 있어요.

 

 

서울역 푸드코트는 영업시간이 오전 7시반부터 저녁 9시 반까지입니다.

주문마감은 9시 까지.

 

 

내부는 항상 북적북적 거립니다. 가끔 주문을 하고 보면 자리가 없는 경우도 있어요.

일행이 있으면야 한 명은 자리 맡고 다른 사람은 계산할 텐데.. 혼밥러들은 그러기도 힘들긴 합니다.

일단 계산하고 번호 뜰 때까지 자리를 찾아야 되는데.. 자리를 맡아 놓을 소지품도 없는 경우가 최악의 시나리오죠.

그렇다고 핸드폰 하나 덜렁 놓고 오기도 애매하고 좀 그렇긴 합니다 ㅋㅋ

 

 

한식부터 분식, 일식, 중식, 양식까지 메뉴는 정말 다양합니다.

내국인들 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맛집이라고 볼 수 있어요.

어딜가도 맛은 중간은 갑니다. 나름 선별해서 입점했겠죠.

간판 옆에 번호 보이시죠? 나중에 자기 번호 뜨면 일단 가게 번호부터 보고 찾아가면 됩니다.

 

저 안쪽까지 깊숙히 들어가면 코코이찌방야 카레도 있어요.

물론 기존 매장의 모든 메뉴가 다 있는 건 아니고 좀 간소화된 시스템입니다. 맵기 정도 이런거 선택하고 그러시면 안되요.

<관련글> - [종로타워 맛집] 코코이찌방야 메뉴 / 카레 종류, 역사

요쪽 자리가 서울역 구 역사도 보이고 한갓지고 자리 괜찮습니다. 사람들이 구석까지 잘 안 들어오거든요

 

 

1925년 건축된 서울역 구역사의 모습. 2004년 1월 신역사가 건립되면서 폐쇄되었습니다.

과거 경성역이었던 이곳은 서울역을 거쳐 현재는 '문화역 서울284' 로 불리고 있죠. 옛 서울역의 사적번호가 284입니다.

르네상스 양식으로 지어져서 아름다운 외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전시나 공연, 이벤트의 장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자 그럼 서울역 식당 메뉴를 한 번 볼까요?

전주 골동반, 인사동 북촌손만두, 제주 면장이 들어와 있습니다.

 

<관련글>

[Life] - 인사동 원조 북촌손만두를 찾다 / 메뉴

[Life] - [인사동 제주도 음식] 제주면장 고기국수 맛집

 

코코이찌방야, 소싯적(찜갈비, 국수)

 

 

베트남 음식 리틀 파파 포, 라이스 테이블, 우리두리 라면 김밥

 

 

LA 지점이 원조라는 북창동 순두부, 청수면옥, 아이들이 좋아하는 돈까스회관

 

 

해장을 위한 탕, 찌개, 구이, 정식, 철판 차이나 등등이 있습니다.

뭐 이정도면 거의 없는 메뉴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저는 13-3 제육두루치기정식을 하나 시켰습니다. 가끔 이 기사식당 메뉴가 생각날 때가 있어요.

 

 

이렇게 전광판을 보면 영수증에 적혀있는 가게 번호에서 현재 몇 번이 조리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짠 제육두루치기 정식 나왔습니다.

밥과 국, 김치, 양파, 콩나물과 제육 두루치기가 나왔습니다.

 

 

음식도 전반적으로 깔끔하니 요리는 잘 합니다.

 

 

 

맛도 괜찮아요. 워낙 메뉴가 많다보니 뭐가 진정 맛있는 건지 확인할 길은 없지만

일단 제육두루치기 괜찮습니다. ㅎㅎ

서울역 밥집 찾으시는 분들은 바로 고민없이 3층으로 에스컬레이터 타고 올라가시면 될 듯 합니다.

 

<관련글>

[Travel] - [코레일 임산부 할인제도] 맘편한 KTX 혜택_특실 업그레이드

      
Posted by 무비메이커 Movie Make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