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0. 5. 24. 08:00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 방법

온라인으로만 신청할 순 없을까?

 

요즘은 시대가 변함에 따라 예전처럼 직접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핸드폰이나 컴퓨터로 금융거래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행하기 위해서 가장 기본적으로 갖춰져 있어야 하는 부분이 바로 인터넷뱅킹이라 할 수 있죠. 신청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정보를 한번 참조해 주세요

 

 

아직도 나이 드신 분들은 폰뱅킹을 쓰시기는 하지만 요즘에는 은행을 방문하여 업무를 보는 사람들을 손에 꼽을 정도로 많은 분이 스마트폰으로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새마을금고에 인터넷뱅킹에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마을금고 Maeul Geumgo를 줄여서 MG새마을금고라고 하죠.

 

새마을 금고

새마을금고의 기원은 1963년 경상남도 산청군 하둔리, 창녕군 월곡리, 의령군 정암리, 외시리, 남해군 마산리에서 설립된 다섯 개의 협동조합입니다. 우리 고유의 상부상조의 정신을 계승하고 현대화 하여 협동조합의 원리에 따라 운영하고 있는 금융협동조합입니다.

 

새마을금고 옛날 모습
새마을금고의 시작

 

전국 새마을 금고 위치보기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인터넷 뱅킹 가입하는 곳

 

 

새마을금고뿐만 아니라 각 금융사의 인터넷뱅킹은 보통 개인과 기업으로 구분이 됩니다. 인터넷 뱅킹 가입을 위해서는 먼저 새마을금고 메인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기업 페이지는 우상단 꼭대기에 조그맣게 있어요.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터넷뱅킹은 인터넷이 가능한 pc를 통해 금융 사이트에서 각종 조회나 계좌이체, 예적금 가입과 돈빌림, 공제 등 금융업무를 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이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을 하곤 합니다. 

개인은 개인자격으로 개인 인터넷뱅킹을 할 수 있고 개인사업자의 자격으로 기업 인터넷뱅킹까지 동시에 가입하거나 선택이 가능합니다.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기업인터넷뱅킹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홈페이지 메뉴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메뉴

 

 

인터넷 뱅킹 이용 서비스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을 하게 되면 주요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일반적인 계좌조회부터 거래내역조회, 예적금 이율조회, 수표조회 등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체와 예약이체, 적금납입, 공제료 납입, 자동이체관리 등이 가능합니다.

예적금은 인터넷으로 예적금조회와 인터넷예적금 신규 및 해지 등이 가능하며 대출은 예적금 범위 내 신청과 처리결과 조회, 상환 등이 가능합니다.

공제부분에서는 공제가입내역조회와 공제료 납입, 공제자동이체관리 등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4대공과금과 전기나 통신 같은 생활요금 납부, 사회보험료, 일반 지로, 지방세와 상하수도 요금 등도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을 하면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보관리메뉴도 이용할 수 있는 비밀번호 변경이나 분실신고, 출금계좌와 sms신청, 이용자정보관리 등도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 신청 방법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을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인터넷 뱅킹 신청방법 보기

 

 

일단 가까운 새마을금고 영업점을 방문하여 거래통장을 개설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최초 한 번은 오프라인으로 방문을 해야 개설을 할 수 있는거죠. 

그 다음으로는 전자금융 서비스신청서를 작성해야하는데 이때, 새마을금고 거래통장이 있어야하고, 본인의 실명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이 필요합니다.

접수가 완료되면 전자금융서비스 신청접수증과 전자금융서비스 이용약관, 보안매체인 otp와 보안카드를 수령하게 됩니다.

새마을금고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이용자 id, 임시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인터넷뱅킹에 사용할 비밀번호를 등록하면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이 완료됩니다. 

만약 이체 등과 같은 금융거래를 원하시는 분들은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뒤 이용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로고

 

개인 인터넷 뱅킹 관련 문의사항이 있다면 1599-9000, 1588-8801 번으로 문의하셔도 됩니다.

공인인증서가 곧 폐지된다고 하죠. 아마 그렇게 되면 인터넷 뱅킹시 마주할 수 있는 수많은 난관들을 어르신들도 쉽게 해쳐나가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나 맥 기반에서 인터넷 뱅킹을 못하는 우리나라의 환경이 조속히 좀 해결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관련글>

현금카드 없이 편의점 ATM기에서 현금 인출하는 꿀팁! (수수료 0원)

 

현금카드 없이 편의점 ATM기에서 현금 인출하는 꿀팁! (수수료 0원)

현금카드 없이 현금 인출하는 꿀팁! 편의점 ATM기에서 돈 뽑기 꼭 주말에 결혼식이나 돌잔치 갈 때 지갑에 현금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근처에 은행이라도 있으면 좋은데 없는 경우도 있고, 현

moviemaker.tistory.com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인터넷 모바일 둘 다 가능!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인터넷 모바일 둘 다 가능!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인터넷 모바일 둘 다 가능! 잃어버린 카드 영수증 찾는 법 일반적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받는 영수증은 버리는 경우가 많죠. 오늘은 신용카드 영수증을 재발급받는

moviemaker.tistory.com

KB 국민 노리체크카드 혜택 정리 / 발급 방법

 

KB 국민 노리체크카드 혜택 정리 / 발급 방법

KB 국민 노리체크카드 혜택 정리 KB 체크카드의 베스트셀러 노리 체크카드 안녕하세요 KB 국민 노리체크카드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것 중 하나인 것 같아요. 오늘은 국민 체크카드의 베

moviemaker.tistory.com

[신용등급 점수표] 신용등급과 신용점수 올리는 법

 

[신용등급 점수표] 신용등급과 신용점수 올리는 법

[신용등급 점수표] 신용등급과 신용점수 올리는 법 신용등급 관리 이렇게 하세요 신용등급과 신용점수에 관련된 궁금한 점들을 질답위주로 적어봤습니다. 점수표도 아래를 참고해보시고 평소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