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0. 7. 22. 15:53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페이팔 계좌등록 방법 며칠 걸리니 미리 등록해두세요 Paypal

페이팔 가입 및 계좌 등록 방법

 

해외여행을 많이 다니는 사람들이라면 페이팔 계좌등록은 아마 필수적으로 되어 있으실 텐데요. 

여행뿐 아니라 해외직구의 매력에 빠진 분들이라면 페이팔 계정은 정말 필요한 부분이죠. 

오늘은 페이팔 계좌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외국에서 물건을 사거나 이베이에서 낙찰을 받거나 할 때 페이팔을 한 번 이용해 보면 그 간편함에 푹 빠지실 거에요.

저는 2002년도 부터 이베이에서 필름카메라를 낙찰받느라 좀 일찍 쓰기 시작했었습니다. 

당시에는 지금처럼 페이팔코리아에서 한국어 서비스도 되지 않을 때였죠.

요즘이야 카카오페이나 네이버 페이가 있어서 익숙했지만, 당시에는 이렇게 이메일로 송금을 하는 것 자체가 좀 못 미덥다 못해 신기할 때였습니다.

 

 

아직 안 써보신 분들은 생소한 부분이다 보니 페이팔 계좌등록 어렵게 느끼는 분들도 꽤 있을 거라고 생각이 되네요!  

우선 페이팔 자체가 생소하게 느끼실 텐데요 간단하게 설명을 드릴게요.

 

페이팔이란?

 

 

페이팔은 안전한 금융거래 시스템으로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서 중계를 해주는 서비스랍니다. 

업체에서 선불결제 해주는 방식으로 구매자 판매자 모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방식이죠. 

그래서 해외 온라인 사이트에서는 이러한 결제방식을 많이 지원하고 있어서 해외 직구하기에는 정말 간편한 방법이랍니다. 

 

 

페이팔 가입 방법

현재 한국 고객들도 많이 증가해 페이팔코리아가 생겨 한국어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는데요. 

페이팔 가입은 여기로 접속해서 간편하게 무료로 가입하기를 눌러서 가입을 진행해주면 된답니다. 

 

 

이런 화면이 뜨는데 그냥 아무거나 선택하고 다음 누르시면 됩니다.

 

 

이메일이 중요한데요, 쉽게 로그인하는 아이디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돈을 주고 받는 수단이 이메일 계정이기도 하구요.

휴대폰 번호는 인증 때문에 필요하구요 비밀번호는 좀 복잡한 걸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 전화로 확인 코드가 전송되면 6자리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전화로 오는 시간은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혹시 코드가 오지 않는다면 코드 다시 보내기를 눌러보세요.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 세부적인 개인 신상정보를 넣게 됩니다.

다 적고 동의 및 계정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개인용 페이팔 계정을 만들고 나면 이메일 인증 메일을 받게 됩니다.

메일을 클릭을 눌러 이메일 인증까지 완료하면 계정생성이 완료된답니다. 

 

 

페이팔 로그인하기

 

 

자 이렇게 계정이 생성 완료돼서 로그인한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돈을 송금하거나 요청할 때는 오른쪽에 보이는 버튼을 눌러보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진행이 가능한 것이 페이팔 계좌등록과 카드 등록입니다! 

카드는 물건을 구매할 필요한 거라 등록을 안 하셔도 상관없긴 합니다.

 

 

페이팔 계정을 연결해 계좌등록을 하는 방식이라 나중에 결제할 때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입력해도 결제가 완료된답니다. 

내 페이팔 아이디로 접속해 ‘자금’메뉴로 들어가면 ‘새 은행 계좌 연결’이라는 메뉴가 뜨게 됩니다. 

은행 이름, 은행코드, 계좌유형, 주민번호를 입력해야 됩니다. 

은행 코드는 대표적으로 카카오뱅크-090, 우리은행-020, 하나은행-091, 농협-011, 

국민은행-004, 신한은행-088로 나름 제 주변에서 많이 사용하는 것들 위주로 나열해 봤답니다. 

은행은 한글로 써도 되더라구요

 

 

그리고 며칠 뒤에 은행에 돈이 입금이 됩니다. 50원 미만의 소액 두 건이 페이팔로부터 들어오게 되죠.

우리나라였다면 1초만에 바로 입금이 돼서 가입이 가능하겠지만, 외국 회사이다 보니 시간이 좀 걸리는데요! 

평균 2-3일 뒤에 입금되는 숫자를 확인해서 페이팔에 접속해 계좌를 클릭한 뒤 숫자 2개를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이틀 뒤에 11원 12월 이렇게 두번 입금이 되서 입력했습니다. 순서는 상관없구요

 

 

혹시나 이런 방법으로도 페이팔 계좌등록이 되지 않았다면, 페이팔에 들어가 이메일을 한 번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내 프로필 메뉴로 들어가 이메일 업데이트로 들어가보시면 이메일 주소 옆으로 승인이 된 내용이 있어야 확실히 페이팔 계좌등록이 완료된 것입니다. 만약 승인이 안 되어 있다면 승인 버튼을 눌러 주셔야 한답니다. 

 

아마 페이팔을 이용해보시지 못한 분들이라면 아직 사용할 일이 없더라도 미리 만들어 놓으세요

나중에 혹시 급하게 구매해야 할 때 가입이 며칠 걸릴 수 있는 부담을 조금 덜어보실 수 있을 듯하네요!

 

<관련글>

페이팔 송금받고 출금하는 방법 How do I withdraw money from PayPal to my account?

 

페이팔 송금받고 출금하는 방법 How do I withdraw money from PayPal to my account?

페이팔 송금받고 출금 인출하는 방법 How do I withdraw money from PayPal to my account? 페이팔 계좌를 만들고 나면 돈을 보내거나 입금받을 일이 생기게 됩니다. 오늘은 페이팔로 입금받은 금액을 연결된

moviemaker.tistory.com

한패스 해외송금 어플 사용하는 장점과 방법

 

한패스 해외송금 어플 사용하는 장점과 방법

한패스 해외송금 어플 사용하는 장점과 방법 한국에서 해외로 수수료 없이 송금하는 방법 오늘은 한국에서 해외로 송금할 때 은행을 거치지 않고 좀 더 빠르고 수수료를 덜 들이는 방법을 알려

moviemaker.tistory.com

와이어 바알리 장점과 이용 방법 소개 / Wirebarley Money Transfer

 

와이어 바알리 장점과 이용 방법 소개 / Wirebarley Money Transfer

와이어 바알리 장점과 이용 방법 소개 / Wirebarley Money Transfer 와이어 바알리를 왜 쓰는가? 해외로 송금하는 분들이 이용하는 송금 앱이 몇 가지 있습니다. 오늘은 와이어 바알리의 장점과 더불어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