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2021. 5. 16. 03:07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한패스 해외송금 어플 사용하는 장점과 방법

한국에서 해외로 수수료 없이 송금하는 방법

 

오늘은 한국에서 해외로 송금할 때 은행을 거치지 않고 좀 더 빠르고 수수료를 덜 들이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바로 은행이 아닌 송금 어플을 통해서 해외에 있는 지인에게 모바일로 송금하는 방식입니다. 한패스 서비스의 내용과 함께 장단점을 아래에서 알려드릴까 하니 해외송금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듯 합니다.

 

 

한패스 서비스 소개

 

한패스
한패스

 

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핀테크, 해외송금, 선불전자지급수단발행, 소액외화 송금 핀테크 지원사업 선정 등등 여러 단어가 쓰여있긴 합니다. Remittance Company 라고 하죠. 한패스의 서비스를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한국에서 해외 200여개 국가로 송금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반대로 해외에서 한국으로 송금할 수 있는 나라는 호주가 유일하구요.

한패스는 한국 기획재정부로부터 소액외화송금업체로 정식 승인을 받았으며, 정부가 제시하는 준수 규정에 따라 고객의 재산과 개인 정보는 안전하게 운영, 보호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서비스의 특징은 어플을 통해서 최소한의 터치로 365일 24시간 송금이 가능합니다. 은행을 통한 업무가 주 5일 근무시간에만 송금이 가능한 것과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죠.

 

한패스
한패스

 

 

한패스의 장점

 

 

그럼 이 어플이 왜 유용한지와 어떤 장점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쓰임새의 측면에서 보면 사실 한국 사람이 해외에 나가 있는 가족이나 친척에게 돈을 보내는 경우가 그렇게 많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 봐도 해외에서 유학하는 자식에게 돈을 보내는 경우 말고는 그렇게 돈을 송금할 만한 일이 없지 않을까요? 아마도 주로 한국에서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한국에서 돈을 벌어서 자국으로 송금하는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외국과 무역을 하는 회사인 경우에 대금 결제를 이 어플을 통해서 할 수도 있겠죠. 법인 송금 측면에서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패스 장점
한패스 장점

 

그럼 이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뭐가 있을까요? 수수료, 시간, 환율 세 가지 강점이 있습니다.

 

1. 수수료가 저렴합니다

송금을 하게 되면 보통 은행에서 떼는 수수료와 해외 간 거래 사이에서 또 수수료를 떼가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그건 중간 유통의 수수료를 덜어주기 때문에 송금에서 일어나는 수수료가 시중 은행보다 최대 90% 정도까지 저렴합니다. 저도 에스센스를 받을 때 항상 15불 정도는 수수료로 손해를 보게 되는데 그게 다 국가 간 은행 사이에서 송금을 하는 중계은행들이 가져가는 수수료더라구요. 

 

2. 빠른 송금 시간

송금을 하면 받는 사람에게 전달되기 까지 시간이 최소10분에서~24시간이라 이는 은행에서 걸리는 2~3일 보다 빠릅니다. 

은행에서 송금한다고 10분 만에 해외로 도착하는 곳은 없겠죠. 캐시 픽업이 가장 빠르네요

 

수취 방법 종류 안내

캐시픽업 (Cash Pickup) / 은행이체 (Bank Transfer) / 현금배송 (Door to door) / 전자지갑 (Moblie Wallet)

* 캐시픽업이란, 별도의 은행 계좌없이 서비스 지점에 방문하여 직접 현금을 수취하는 방식

 

수취까지 걸리는 시간

○ 은행이체(Bank Transfer):

- 송금 승인 후 즉시 또는 3시간 이내 : 캄보디아, 필리핀(BDO, BPI, BPI family, Eastwest, LandBank, PNB, UNIONBANK), 인도네시아, 네팔, 파키스탄, 스리랑카

- 당일 또는 1 영업일 : 영국, 호주, 캐나다, 베트남

- 현지 은행 기준 1~2 영업일 소요 : 미국, 일본, 중국, 유럽, 태국, 방글라데시, 미얀마, 필리핀(일부 은행)

○ 캐시픽업(Cash Pickup): 송금 승인처리 후, 평균 10분

○ 현금배송(Door To Door): 현지 은행 기준 1~2 영업일

 

3. 기준 환율이 은행보다 저렴할 수 있습니다

환율은 사실 실시간 환율로 처리가 되는 게 장점일 순 없습니다. 하지만 기준 환율 자체가 은행보다 저렴한 경우, 송금 비용이 차이가 나면 꽤 괜찮은 조건일 수 있습니다. 핀테크의 장점이 기준환율을 좀 저렴하게 가는 부분이 있습니다.

 

 

한패스 어플 사용 방법

 

iOS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받은 후에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언어는 여러 가지 언어로 선택 가능합니다.

가입 시 이메일이나 전화번호로 가입은 하지만 제대로 사용을 하려면 개인 신분증 인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은행 계좌 등록 확인을 통해 계좌를 등록하고 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송금 국가송금하기
송금 국가

 

해외로 송금을 했을 때 필리핀의 경우에 계좌이체, 캐시 픽업외에도 부동산 대금지불, 필리핀 정부서비스 등 다양한 수취옵션이 선택 가능합니다.

 

송금하기
송금하기

 

사용하기에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라 통장 등록만 잘 되어 있으면 송금은 어렵지 않습니다.

클릭 몇 번이면 해외에 있는 수신자에게 송금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한패스한패스한패스
한패스

 

현재 첫 송금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으니 수수료 부담 없이 송금해보실 수 있는 기회도 되겠네요

 

정리

워낙 평소에 토스나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를 워낙 편하게 써서 핀테크에 대한 어려움 같은 건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 해외로 송금하실 일이 있으면 수수료 적고 속도 빠른 한패스를 한 번 사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와이어 바알리 장점과 이용 방법 소개 / Wirebarley Money Transfer

 

와이어 바알리 장점과 이용 방법 소개 / Wirebarley Money Transfer

와이어 바알리 장점과 이용 방법 소개 / Wirebarley Money Transfer 와이어 바알리를 왜 쓰는가? 해외로 송금하는 분들이 이용하는 송금 앱이 몇 가지 있습니다. 오늘은 와이어 바알리의 장점과 더불어

moviemaker.tistory.com

현금카드 없이 편의점 ATM기에서 현금 인출하는 꿀팁! (수수료 0원)

 

현금카드 없이 편의점 ATM기에서 현금 인출하는 꿀팁! (수수료 0원)

현금카드 없이 현금 인출하는 꿀팁! 편의점 ATM기에서 돈 뽑기 꼭 주말에 결혼식이나 돌잔치 갈 때 지갑에 현금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근처에 은행이라도 있으면 좋은데 없는 경우도 있고, 현

moviemaker.tistory.com

페이팔 계좌등록 방법 며칠 걸리니 미리 등록해두세요 Paypal

 

페이팔 계좌등록 방법 며칠 걸리니 미리 등록해두세요 Paypal

페이팔 계좌등록 방법 며칠 걸리니 미리 등록해두세요 Paypal 페이팔 가입 및 계좌 등록 방법 해외여행을 많이 다니는 사람들이라면 페이팔 계좌등록은 아마 필수적으로 되어 있으실 텐데요. 여

moviemaker.tistory.com

페이팔 송금받고 출금하는 방법 How do I withdraw money from PayPal to my account?

 

페이팔 송금받고 출금하는 방법 How do I withdraw money from PayPal to my account?

페이팔 송금받고 출금 인출하는 방법 How do I withdraw money from PayPal to my account? 페이팔 계좌를 만들고 나면 돈을 보내거나 입금받을 일이 생기게 됩니다. 오늘은 페이팔로 입금받은 금액을 연결된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