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0. 8. 29. 01:48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농협 체크카드 발급 방법, 미성년자 카드 추천

미성년자는 농협 체크카드를 어떻게 재발급받으면 좋을까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쓰시는 농협 체크카드를 발급받는 방법과, 그 중 가장 인기있는 체크 카드를 한 번 추천해 드릴까 합니다. 특히 미성년자도 발급이나 재발급이 가능한 부분에 대한 업데이트된 정보를 드려보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저도 예전에 내일배움 카드를 농협에서 받아서 잘 쓰고 있었는데 유효기간이 만료가 됐더라구요

그래서 간만에 농협을 찾아서 다시 신규로 체크카드를 발급받으려고 좀 알아봤습니다.

먼저 체크카드를 발급 받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1. 온라인으로 체크카드 발급하기

농협에 이미 계좌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온라인으로 인터넷에서 카드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겠죠?

카드 검색은 여기서 하시면 됩니다.

 

 

만약 체크카드를 원하시는 분들은 체크카드 탭을 먼저 눌러주세요

그리고 포인트, 주유, 쇼핑, 교육, 통신, 영화, 외식, 도서, 골프, 의료, 금융, 여행, 놀이공원등 본인이 잘 쓰는 혜택을 복수로 골라 체크한 다음에 가장 아래 검색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본인이 선택한 후보군의 카드들이 주욱 나오는데요 여기서 혜택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비교함에 먼저 원하는 카드들을 담으면 오른쪽 비교함에 자동으로 담겨지고, 비교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상에서 체크카드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올바른 NEW HAVE 체크카드가 가장 먼저 추천이 되고 있네요.

기본 적립으로는 국내/외 이용가맹점 0.2% NH포인트 적립 적립한도 및 전월실적 조건 없음.

거기에 스마트 적립이라고 해서6개 영역 중 이용금액 1위/2위 영역 기본적립의 3배/2배 자동적용됩니다.

괜찮은 조건인듯 해요

 

 

그럼 카드명과 가입자격, 연회비, 후불 교통카드, 혜택 등등이 한 눈에 보기 쉽게 비교 됩니다.

골라서 신청단계로 넘어가면 과정이 좀 긴데요 다 마치고 나면 배송은 한 일주일 정도 걸립니다.

 

2. 농협에 직접 방문해서 발급받는 방법

 

 

뭐 이건 신분증만 가지고 가면 되는 부분이라 따로 설명은 드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서류를 좀 많이 쓰셔야겠죠?

 

3. 미성년자 체크카드 발급 관련

농협에서는 미성년자도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에는 나이 기준이 있습니다.

미성년자라도 체크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만 12세 이상 자유입출금 계좌를 보유해야 합니다.

 

그런데 만 14세 전까지는 본인이 직접 받을 수 없고 법정대리인이 동반하거나 대리로 신청만 가능합니다.

14세 이상인 경우에는 미성년자(본인)가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인 학생증이나 여권, 청소년증이 필요합니다. 도장도 지참해야 됩니다. 만약 부모님이 대리로 가입할 경우에는 학생증, 도장, 가족관계 확인 서류(주민등록 등초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만약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좀 더 추가되는 서류가 있습니다.

바로 법정대리인 확인 서류 및 위임 서류가 필요합니다. 법정대리인 인감증명서, 인감으로 날인한 위임장 혹은 본인서명사실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부모가 대신 가입을 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4. 미성년자 후불 교통카드 사용

 

 

2020년 4월부터 만 12세 이상~ 만 18세 미만의 청소년들도 후불교통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하는 방법은 위에 설명한 대로에요.

청소년들은 후불교통카드 사용시 자동으로 요금할인이 적용됩니다. 월 이용한도가 5만원이지만 요금이 부족할 경우에는 연결된 출금계좌에서 미리 정산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결제일에 잔액이 부족해서 연체되는 경우에는 교통카드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니 꼭 제때 납부하셔야 됩니다.

 

5. 미성년자에게 추천하는 체크카드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와 어피치 스윗 체크카드가 있습니다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의 혜택을 보면

커피, 편의점, 영화, 온라인쇼핑, 배달앱 월~금 0.5% 적립 / 토·일 1.0% 적립 - 대중교통, 택시, 철도, 시외·고속버스, 운동, 문화센터, 어학시험, 서점, 공연·전시, H&B 요일 관계없이 1.5% 적립 - 유튜브, 넷플릭스, 유료 어플리케이션 결제 5% 적립 - 국제공항 라운지 무료이용 서비스 등등이 있습니다.

지하철이나 시내버스, 어학시험 등이 눈에 띄네요. 전월 실적에 3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어피치 스윗 체크카드 혜택

혜택을 보면 올원페이,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온라인결제 3% 할인 -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커피빈, 올리브영, 랄라블라 4% 할인 - 유튜브프리미엄, 넷플릭스, 유료 어플리케이션 5% 할인 - 국제공항 라운지 무료이용 서비스 입니다. 편의점 할인이 없는 게 좀 아쉽긴 합니다.합니다.

 

6. 카드 분실시 재발급 방법

 

 

농협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으로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공인인증서가 있어야겠죠? 

기존 카드를 분실신고 하고 정지처리한 이후에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쓰는 방법은 콜센터를 통해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을 하는 건데요

농협카드 분실신고를 위한 고객상담센터 대표전화번호는 1644-4000 입니다.

마지막으로 직접 은행 영업창구를 방문하면 됩니다. 

재발급 신청 서류를 좀 써야되요. 신분증은 꼭 지참하시구요. 영업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4시까지입니다. 

보통 재발급시 카드는 일반적으로 3~4일 정도 후에 수령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농협 체크 카드 분실신고 재발급 방법 / 고객센터 안내

 

농협 체크 카드 분실신고 재발급 방법 / 고객센터 안내

농협 체크 카드 분실신고 재발급 방법 / 고객센터 안내 농협 카드 잃어버렸을 때 분실신고 하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농협 체크 카드를 쓰다가 분실했을 경우 분실신고 하는 법, 그리고 바로 재발

moviemaker.tistory.com

신한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혜택과 신청방법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 알려드립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