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1. 7. 14. 18:54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농협 체크 카드 분실신고 재발급 방법 / 고객센터 안내

농협 카드 잃어버렸을 때 분실신고 하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농협 체크 카드를 쓰다가 분실했을 경우 분실신고 하는 법, 그리고 바로 재발급 신청을 통해 불편하지 않게 카드를 다시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울러 고객센터에서 분실신고 및 재발급하는 법도 순서대로 알려드리려고 하니 아랫글을 참고해 주세요

 

 

농협 체크카드 분실하는 경우

체크 카드를 잃어버리는 일이 간혹 생길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경우는 지갑 채로 분실을 당하는 경우인데요, 지갑을 택시에 두고 내렸다거나, 아니면 주머니에서 빠져서 분실하는 일이 가장 많습니다. 가방에 넣어 뒀는데 없어지는 경우는 사실 누가 작정하고 가져가지 않는 이상 별로 없죠. 지갑이 아니라면 체크카드만 달랑 손에 들고 물건을 사러 갔다가 계산하고 안 받은 경우도 있을 수 있고, 아니면 주머니에 넣고 자전거나 차에서 빠진 경우가 있을 수 있겠죠. 아니면 정말 손에서 빠져서 어디서 잃어버렸는지 도무지 기억이 안 날 때도 있습니다.

 

농협 카드 홈페이지
농협 카드 홈페이지

 

 

카드 분실 시 가장 먼저 해야 될 것

만약 카드가 없어진 걸 알게 되면 보통은 어디서 잃어버렸는지 찾으려고 노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길에서 잃어버린 것 같을 때는 왔던 길을 되돌아가면서 어디다 흘렸는지 한참을 찾게 되죠. 혹은 지갑 채로 없어진 경우 택시회사나 버스회사, 혹은 지하철역에 전화해서 찾는 걸 가장 먼저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카드 분실 시에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바로 분실신고입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만약 타인의 손에 들어가게 돼서 부당하게 결제되는 사고를 막기 위해서죠. 결제가 됐을 경우 카드사에 소명해서 취소를 해야 하는 번거로운 일이 기다리고 있을 뿐만 아니라, 증명하지 못하는 경우 더 큰 금융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신용카드
신용카드

 

집 안 어딘가 확실히 뒀는데 못 찾는 경우야 시간을 두고 카드를 찬찬히 찾아보시면 되겠지만, 밖에서 잃어버린 게 확실하다면 바로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재발급은 그다음에 천천히 하셔도 문제없습니다. 어차피 카드가 재발급되어서 집으로 날라오기까지는 며칠의 시간이 걸리거든요. 그 전에 먼저 카드사용 정지를 신청하는 게 우선입니다.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하는 법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전화하는 법, 홈페이지 신고, 모바일 앱 신고 이렇게 세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각자 상황에 맞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농협카드 고객센터

 

 

사실 가장 빠른 방법은 농협카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직접 신고하는 게 빠릅니다. 농협카드의 분실신고를 위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44-4000입니다. ​전화를 거시면 강하늘의 안내멘트가 나옵니다. 그리고 ARS 연결되고 나면 분실신고를 위해 숫자 1을 누릅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1을 누릅니다. 개인일 경우 주민번호13자리를 누르고, 가족카드, 기업카드, 해외분실의 경우에는 #버튼을 누릅니다. 마지막으로 카드 비밀번호 네 자리 혹은 상담사 연결은 #버튼을 누릅니다. 그다음에 상담원과 통화가 가능합니다. 만약 업무시간이 아닌 시간에 분실하시더라도 언제든지 이 번호로 누르시면 됩니다. 상담원에게 카드 재발급을 원하는 경우 직접 신청하시면 됩니다. 만약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카드인 경우에는 재발급이 아닌 신규발급이 될 수 있습니다.

 

2. NH 농협카드 홈페이지 분실신고 방법

 

 

만약 PC 화면으로 농협카드를 들어가서 분실신고를 하시려는 분들은 일단 농협카드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초반에 보안 프로그램이 깔려있지 않은 경우 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진입에 성공하신 분들은 상단에서 고객센터 메뉴를 눌러서 분실신고 어디서 하는지 찾지 마시고, 메인 화면에서 일단 가장 아래로 이동합니다.

 

고객센터
고객센터

 

그럼 고객센터 모양 두번 째 칸에 분실신고 버튼이 보이실거에요. 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화면
로그인 화면

 

바로 로그인 화면입니다. 평소에 농협카드 PC화면은 사실 별로 쓸 일이 없습니다. 그래서 평소 쓰시던 공인인증서도 아마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을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평소 쓰는 비번으로 아무리 눌러도 로그인이 안 될 거에요. 그럼 로그인 창 하단에 있는 인증서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지난한 과정을 거쳐 성공하시면 모르겠지만 그것도 다 귀찮으신 분들은 바로 위에 있는 고객센터로 전화를 거시면 되겠습니다.

 

3. NH농협카드 스마트앱 분실신고

 

스마트앱 신고
스마트앱 신고

 

보통 농협은행은 앱을 써도 농협카드까지 앱을 깔아서 쓰는 경우는 별로 없으실 거에요. 물론 카드 사용 내역을 종종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카드 앱을 쓰시겠지만 아마 이 단계까지 오는 분은 별로 없으실 것 같습니다. 앱이 있어도 또 로그인 과정이 필요하고 그 가운데 공인인증서의 무한 세계관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뭐다? 1번이다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

분실신고까지 마치셨으면 카드를 재발급받으셔야 하는데요. 농협카드를 재발급받는 방법은 총 세가지가 있습니다.

 

1. 농협은행 영업점 방문신청

직접 농협은행에 방문하여 창구에서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을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영업시간에 가셔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가서 바로 체크카드를 재발급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드에 따라 수수료가 들 수 있으며 영업점에 따라 당일 지급이 안되는 곳도 있습니다. 이때 준비물로는 신분증만 챙겨가시면 됩니다.

 

2. 농협카드 고객센터 신청

가장 편한 방법이죠. 고객센터로 1644-4000번 전화하시고 방법입니다. 분실신고 시 같이 상담원에게 재발급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카드 분실신고 메뉴로 가셔서 분실신고 연결후 재발급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3. 농협카드 홈페이지/앱 내 신청

 

농협카드 재발급 신청
농협카드 재발급 신청

 

위에 안내드렸던 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에 카드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발급돼서 집에 도착하기까지는 며칠이 걸리며 등기로 오기 때문에 꼭 본인이 신분증을 가지고 수령하셔야 합니다.

 

정리 및 마무리

농협 체크카드 분실 시 분실신고 하는 방법과 함께 고객센터에서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아무래도 젊은 분들도 공인인증서 활용해서 신청하는 게 번거롭기 때문에 전화로 분실신고 하시고 재발급 신청까지 하는 게 가장 편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시간적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신분증 지참하시고 농협은행에 직접 내방하셔서 처리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관련글>

농협 체크카드 발급 방법, 카드 추천

 

농협 체크카드 발급 방법, 카드 추천

농협 체크카드 발급 방법, 미성년자 카드 추천 미성년자는 농협 체크카드를 어떻게 재발급받으면 좋을까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쓰시는 농협 체크카드를 발급받는 방법과, 그 중 가장 인기있는

moviemaker.tistory.com

실업급여 신청 방법 / 가장 빠른 법 정리 (계약만료, 권고사직)

 

실업급여 신청 방법 / 가장 빠른 법 정리 (계약만료, 권고사직)

실업급여 신청 방법 정리 / 가장 빠른 방법 알려드립니다 권고사직 계약종료 시 실업급여 신청하는 법 직장을 다니다 보면 여러 사유로 그만두게 되는 일이 있습니다. 자발적인 퇴사가 아닌 경

moviemaker.tistory.com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및 자격과 신청방법 정리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및 자격과 신청방법 정리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및 자격과 신청방법 정리 내일배움카드 신청하는 방법 우리나라의 경우 취업을 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정책이 있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직업능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