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오 수능시계 추천 / 2024 수능 디데이
수능 준비물과 손목시계 정보
수험생 분들 준비 잘하고 계시죠? 오늘은 수능치러갈 때 교실에서 꼭 필요한 손목시계. 특히 카시오 수능시계에 대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많은 수능 시계 중에 추천을 하는 이유가 있으니까 아랫글을 한 번 참조해주세요.
2024 수능 디데이
수능시계가 왜 유명한지 알아봤더니 기본적으로 수능시험장에는 벽시계가 없습니다.
응시자가 정해진 시간에 약속된 행동을 한다던가 시계를 보는 척 반복된 행동을 하는 수법으로 부정행위를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수험생들은 자기가 직접 시계를 가져가야 합니다. 혹시나 안 가져갔다가는 시간 계산을 못 해서 낭패를 볼 수 있겠죠.
하지만 아무 시계나 들고 들어갈 수 없게 규정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수능 시계가 이슈인 것 같습니다.
그럼 수능 시험장에 반입 불가능한 시계를 먼저 볼까요?
통신, 결제기능(블루투스 등)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LCD, LED 등)가 있는 시계 등은 시험장 반입을 금지하고, 시침, 분침이 있는 아날로그 시계로 통신, 결제기능 및 전자식 화면표시기가 모두 없는 시계 등만 시험실 휴대가 가능함. 휴대전화, 스마트기기(스마트워치 등), 디지털 카메라, 전자사전, MP3 플레이어, 카메라 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통신·결제기능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가 있는 시계, 전자담배, 통신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모든 전자기기는 시험실 반입이 금지됨. |
뭔가 복잡하지만 디지털 시계, 알림기능 있는 시계, 타이머 기능 있는 시계는 반입 금지입니다.
다시 말해 아무 전자 기능 없는 아날로그 바늘 시계만 반입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교통 요금 결제 기능이 있는 아날로그형 '교통 시계'도 가져갈 수 없습니다. 외부와 통신이 되는 건 무조건 안 됩니다.
그래서 수능시험 필수로 유명한 시계가 몇 개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제일 유명한 카시오 수능시계를 알려드릴까 해요.
수능 준비물
그 전에 먼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준비물을 한 번 알려드릴게요.
수험표, 신분증, 흑색 연필, 지우개, 샤프심(0.5mm, 흑색), 답안 수정용 수정테이프, 컴퓨터용 사인펜, 시침, 분침(초침)이 있는 아날로그 시계입니다.
그 외에 신체 조건이나 의료상 필요한 물품은 매 교시 감독관의 사전 점검을 거쳐 휴대할 수 있습니다.
카시오 수능시계에는 가장 유명한 MQ시리즈가 있습니다.
꽤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제가 파악한 것만 9개 정도입니다. 먼저 사진을 한 번 보겠습니다.
MQ24-7E2
기본으로 원형으로 된 시침 분침이 있는 심플한 디자인에 검은색과 흰색 금색 정도의 조합으로 된 시계입니다.
어떤 디자인이 가장 맘에 드시나요? 모든 시계들이 인터넷에 검색해보시면 가격은 약 만원 내외 정도로 저렴합니다.
구매는 인터넷에서 검색하시면 많이 나옵니다. 최저가로 사세요
이 중에 심플한 디자인으로 가장 유명한 카시오 수능시계는 바로 MQ24-7B 모델입니다.
무게가 19g 정도 합니다. 거의 뭐 손목에서 무게감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착 붙어 있어요.
크기는 37.5 * 35mm * 7.5mm입니다.
밴드는 우레탄 밴드로 되어있습니다. 케이스와 베젤은 합성수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시계 자체가 더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지만 그렇다고 밋밋한 것도 아닌 심플한 포인트를 주는 시계라고 생각이 듭니다.
착용한 채로 세수나 물이 튀는 정도의 방수는 되지만, 시계를 찬 채로 샤워를 하시거나 물에 담그시면 안됩니다.
내부에 습기가 차거나 고장 날 수 있어요.
건전지는 버튼셀 건전지입니다. 정 시험장에서 멈출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있으시다면
시험 전에 시계 약 리튬배터리를 새 걸로 갈고 가시는 것도 정신적인 안정에 도움이 될 듯 합니다.
SONY SR621SW / LR60 이 들어갑니다. 좀 큰 다이소에 가면 있어요. 아니면 시계방에서 바꾸셔도 됩니다.
건전지 사이즈 종류, 크기 정리 / 버튼셀 알카라인 AAA
제가 좋아하는 무인양품의 탁상시계와 디자인이 상당히 비슷하게 생겼죠? 일본 디자인이라 그런듯..
카시오 수능시계 장점
카시오 수능시계는 어차피 만원 대 시계라 내구성을 롤렉스 레벨로 생각하면 물론 안 되겠지만 장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수능에서 위력을 발휘할 만한 저소음!
귀에 바짝 대고 초침 소리를 들으려고 해도 거의 들릴 정도입니다. 책상에 앉아서 일반적인 자세로 팔을 걸쳤을 때는 소리가 거의 안 들릴 정도입니다. 뭐 시간 잘 가고 조용하면 일단 시험용으로는 합격!
두 번 째 장점은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이 정말 깔끔해서 시험용이 아니라 나중에도 패션 아이템으로 소장할 만큼 괜찮습니다.
여름에는 심플한 코디에 미니멀 룩이나 남친 룩에 액세서리 포인트로도 좋을 듯해요
캐주얼에도 이 시계 하나 차면 포멀한 스타일, 캐쥬얼 스타일이 다 완성될 정도로 깔끔하고 예쁩니다.
메탈이나 가죽줄 시계가 많아도 이 싸구려 시계는 기본템으로 하나는 있어야 되는 그런 시계입니다.
세 번째 장점은 차고 있는지도 모르는 착용감!
착용감은 시계 자체도 여성이 차기에도 크지 않아서 부담스럽지 않고, 손목에 착 감기는 느낌이 있습니다.
너무 가벼워서 시계를 차고 있는지 모를 정도이기도 합니다.
카시오 수능시계 중 두 번째로 추천을 하자면..
저는 개인적으로 거의 같은 디자인에 시간 숫자가 빠진 MQ24-7E 가 괜찮을 것 같습니다.
수험생분들 나중에 수능시계 닥쳐서 사려면 막판에 가격이 살짝 오르는 경향이 있더라구요
얼마 하지는 않지만 미리 사 놓고 손목에 차고 그 착용감조차도 익숙한 기분으로 모의고사 치러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사실 별로 차고 다니는 느낌이 없기 때문에 평소에 내 몸의 일부다 생각하고 차고다니셔도 될듯 해요.
컴퓨터용 사인펜도 사실 평소에는 별로 잘 쓸 일이 없는데 마킹하는 연습도 많이 해서 익숙한 게 좋을 듯 합니다.
<관련글>
줌달의 일반화학 최신 개정판 / 원소 주기율표 외우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