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0. 10. 10. 18:31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 온라인 사용 방법

도서 문화상품권 온라인에서 쓰는 곳

 

저는 어렸을 때 학교에서 행사할 때 상품으로 도서상품권을 많이 받곤 했었어요. 그때 받아본 상품권으로 서점에 가서 문제집이나 책이나 학용품을 구입해 유용하게 사용한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게 난답니다. 오늘은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와 함께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문화상품권은 종류가 몇 개 있어서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가장 대중적인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이 있고, 도서문화 상품권은 북앤라이프에서 발행합니다. 

요즘에는 도서문화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작은 서점들을 찾기가 힘들더라구요. 

 

도서문화상품권 종류

 

 

총 다섯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도서문화상품권, 모바일 도서문화상품권, 온라인 도서문화상품권(PIN), 도서상품권, 경기도동네서점상품권

 

1. 도서문화상품권

 

 

도서문화상품권 20,000 여 오프라인, 600 여 온라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교육 등 배움과 문화쪽에서 사용 가능하며 권종은 3천원권, 5천원권, 1만원권이 있습니다.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입니다.

 

2. 모바일 도서문화상품권

 

 

온라인, 오프라인 등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고 문자메시지로 한꺼번에 많은 사람에게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회사나 학원 등에서 경품, 이벤트용으로 사용할 경우, 로고나 안내문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1년입니다.

 

3. 온라인 도서문화상품권(PIN)

 

 

편의점, PC방, 북앤라이프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권종은 천원권, 3천원권, 5천원권, 만원권, 3만원권, 5만원권, 10만원권 이 있고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입니다.

 

4. 도서상품권

 

 

1991년 국내 최초 발행상품권(오프라인 서점 전용)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권종은 5천원권, 1만원권이 있고 전국서점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입니다.

 

5. 경기도 동네서점 상품권

 

 

교보문고, 영풍문고, 서울문고(반디앤루이스)와 알라딘, YES24, 인터파크 같은 대형프랜차이즈서점이나 온라인 서점이 아닌 경기도에 있는 작은 동네서점 가맹점에서만 쓸 수 있는 상품권으로, 작지만 예쁜 동네서점이 더 힘을 낼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만든 상품권입니다

 

 

 

 

 

도서문화상품권 구입 방법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구입이 가능합니다.

 

1. 온라인 구매 방법

 

 

먼저 온라인으로는 북앤라이프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구입이 가능합니다.

실물로 된 지류 도서문화상품권을 배송받을 수도 있고 모바일 도서문화상품권으로 간편하게 살 수도 있어요

 

온라인으로는 5천원권과 1만원권이 판매되는 듯합니다.

 

2. 오프라인 구매 방법

 

 

종이로 된 지류 도서문화상품권은 편의점, 일부 은행, 교보나 영풍 같은 전국의 서점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상품권 같은 경우에는 GS, CU, 7-eleven, 미니스톱, 이마트24 같은 편의점에서 구입이 가능하고, 전국 PC방 무인단말기에서 북앤라이프 온라인 도서문화상품권(pin)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도서문화상품권을 저렴하게 구매도 가능하고 또 최대 20매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유효기간이 구매일로부터 5년까지 넉넉한 기간이기 때문에 초조하게 바로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좋습니다.

이렇게 할인받아 구매한 상품권으로 북앤라이프 캐시로 충전해 온라인 가맹점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답니다.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

도서문화상품권은 총 600여 온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시기가 시기인 만큼 요즘은 집콕을 하는 시간이 많아져서 온라인 쇼핑뿐 아니라 게임과 음악에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1. 오프라인 사용처

도서 문구 영화 외식 마트 기타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도서는 교보, 영풍, 북스리브로, 반디앤루니스를 비롯한 전국의 많은 서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구는 핫트랙스, 아트박스, 알파문구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영화는 메가박스, CGV, 서울극장, 롯데시네마, 대한극장, 씨네큐(CINE Q), 진도아리랑시네마 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외식은 디디치킨, 더플레이스, 뚜레쥬르, 비비고, KFC, 딘타이펑, 빕스, 계절밥상, 아웃백, 피자헛, 티바두마리치킨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오프라인 사용처

도서문화상품권을 온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아이템, 도서, 쇼핑, 영화/공연, 뮤직, 방송/VOD 기타 등등 사용처가 꽤 많은 편입니다.

 

 

먼저 게임/아이템 부분은 카카오 게임샵, 플레이앤씨, 블리자드, 넥슨, 한게임, 로스트사가, 네이버 게임, 다크에덴, 월드오브탱크, 아이템매니아, 아니템베이,한빛은, 하이원게임, 피망, 지앤조이, 조이시티, 윈디존, 올리브게임, 엠게임, 다음게임, 넷마블, 나우콤게임, 구름닷컴, 게임트리, 게임하마, 스팀샵, 타이잼, 블루페퍼, 스팀팩, 그리나도 에스파다 등 모두 주로 게임을 하는데 이용하는 곳에서 활용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집콕을 하면서 게임을 하는 시간이 많아지는데 현질을 하는게 아니라 도서문화상품권 캐시로 아이템을 구매해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엔 도서를 살펴볼게요.

 

 

교보문고, 영동문고, yes24도서 , 반다앤루니스, 인터파크도서, 리디북스, 이북클럽, 세원북, 알라딘, 파우리, 북큐브, 북스타, 조아라 이렇게 다양한 도서 사이트가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랍니다. 

 

 

또한 쇼핑도 가능한데 올리브영이나 롯데홈쇼핑, 카카오 이모티콘샵 등 다양한 쇼핑몰 사이트가 바로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라니 놀랍지 않으세요? 

 

 

영화나 공연, 음악을 구매하거나, vod 구매, 웹툰을 다운 받을 때에도 도서문화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이트가 있습니다.

 

 

트위치나 아프리카티비, 카카오티비, 곰티비에서도 활용가능합니다.

아마 도서문화상품권이 생기셨다면 오프라인보다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는 온라인 상에서 사용처를 찾으시는 게 더 편할 듯 합니다.

 

<관련글>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 알려드립니다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방법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방법

신세계 상품권 온라인 사용처 어디가 있을까요? 신세계 상품권 온라인에서 쓰기 안녕하세요, 선물 중 가장 반가운 선물은 바로 백화점 상품권이 아닐까 싶어요. 특히 신세계는 백화점뿐만이 아

moviemaker.tistory.com

신세계상품권 모바일교환권 사용처 및 현금교환 방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