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mm Director2021. 2. 20. 02:59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아수스 비보북 s15 저렴한 고성능 노트북 추천

아수스 노트북 종류 소개 젠북, 비보북

 

곧 있으면 새 학기 철이 다가오는 만큼 어떤 걸 준비해야 좋을지 고민이 될 텐데요. 대학생이 되면 문서 작성해야 할 일이 특히나 많아져서 노트북을 사려 하시는 분들이 급속도로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준비해야 하는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라서 하나에 많은 돈을 들이기에는 부담이 된다는 분들이 분명 있을 거예요. 오늘은 아수스 비보북 s15에 대해 한 번 설명해볼까 합니다.

 

 

먼저 영어로 에이수스 라고 부르는 아수스 노트북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씀을 드려보겠습니다. 아수스는 대만의 노트북 브랜드입니다. 메인보드로만 놓고 따지면 전 세계 1위의 생산 기업입니다. 마더보드 생산에서 강점이 있어서 낮은 고장률을 자랑하는 기종이기도 합니다. 특이할 사항은 게임용 노트북 시장에서는 독보적인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게이밍에 최적화됐다는 건 그래픽 카드가 좋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아수스 노트북 라인업 정리

아수스 노트북을 처음 사는 분들은 종류가 많아서 어떤 라인업을 사야 할 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심플하게 정리를 해봤습니다.

젠북은 맥으로 따지면 맥북 프로 정도 위상을 가지는 가장 좋은 사양의 울트라북 라인업입니다. 

비보북은 중저가 가성비 라인업입니다. 그중에서도 비보북 S 시리즈는 독특한 색상과 13, 14, 15인치 등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어서 넓은 선택의 폭이 있습니다. 

ROG나 TUF는 게임을 위한 게이밍 노트북 라인업입니다. ROG가 Republic of Gamers 라는 뜻입니다. 게이머들의 공화국 이란 의미 정도가 되겠네요. 원활한 게이밍을 위해 그래픽 카드에 신경을 쓴 모델입니다.

ExpertBook은 직장인을 위한 비즈니스 노트북 사양. 크롬북은 얇은 초슬림 노트북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수스 비보북 장점은 바로 가성비

아수스 비보북은 노트북 브랜드 중에서 가성비 좋다고 나름의 평판이 자자합니다. 아무래도 다른 유명한 브랜드의 것들을 구매하려고 하면 브랜드값이란 게 붙어 생각하는 것보다 가격대가 많이 올라가게 되죠. 비슷한 스펙이라고 해도 어쩔 수 없이 더욱더 큰 돈을 들여야지만 살 수 있죠. 노트북에 대해서 정보가 없으신 분들은 사실 어떤 사양을 사야 되는지도 감이 없으실 텐데요 이전에 제가 관련해서 글을 썼던 적이 있으니 참조하시면 될듯합니다.

LG 노트북 올데이 터치 그램 14인치 / 노트북 싸게 사는 방법

 

LG 노트북 올데이 터치 그램 14인치 / 노트북 싸게 사는 방법

LG 노트북 올데이 터치 그램 14인치 / 노트북 싸게 사는 방법 원하는 사양 컴퓨터 싸게 사기 드디어 노트북을 샀습니다. 마치 알고리즘 순서도에서 예, 아니오, 처음으로 다시를 수없이 반복하며

moviemaker.tistory.com

 

비슷한 스펙의 다른 노트북과의 가격 비교

 



그럼 도대체 얼마나 가격대가 차이가 나기에 아수스 제품을 추천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아수스 비보북은 100만원 안팎 가격으로 충분히 좋은 성능을 만나볼 수 있거든요. 하지만 삼성이나 LG 같은 유명 브랜드 것을 욕심내는 순간 200만 원에 가깝게 가격이 뛰어버립니다. 당장 부담이 갈 수 있는 정도이기 때문에 저렴하면서 성능까지도 잘 갖춘 제품을 사고 싶다면 비보북 S시리즈가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그래서 노트북을 구매하실 때에는 최소 Intel Core i5인지 i7인지 메모리는 몇 기가인지 그래픽카드는 뭔지 좀 그 의미를 아셔야 사실 왜 싼지 체험이 바로 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수스의 최고 사양인 젠 북 프로는 200만원 전후인데 최신 11세대 Intel® Core™ 프로세서로 구동됩니다.

 

 

추천하는 가정용 노트북 사양

그럼 일반적으로 블로그를 비롯한 간단한 문서작업을 주가하고, 간혹 영화나 넷플릭스, 영화를 보는 가정용 정도의 사양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사양을 기준으로 생각하시면 큰 무리가 없습니다. 영상 편집, 음악 작업 등의 용도가 아니라면 말이죠.

메모리 8GB 정도. 물론 16GB가 되면 좋지만 비싸지겠죠. 화면은 14인치. 이것도 더 커지면 시원시원하고 보기 좋겠지만 휴대성을 고려하면 아수스가 베젤이 얇기 때문에 14인치도 충분합니다. 무게는 가벼울수록 좋고(물론 그램 못 이기지만), 배터리 없이 쓸 수 있는 충전시간이 긴지를 한 번 보세요. 그 정도의 사양이라면 가격대는 70-80만원 대 정도 안에서 고르시면 됩니다. 더 비싸 봐야 쓰는 용도보다는 고스펙이라고 보시면 크게 기준으로 삼는 데 있어서 문제가 없을 거에요.

 

 

비보북의 내구성

한 번 큰마음을 먹고서 구매하게 됐다면 오래오래 튼튼하게 쓰고 싶으실 텐데요. 아무래도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다 보니 이에 상응하여 품질이 떨어지진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상당수 있더라고요. 직접 아수스 비보북을 보시게 된다면 그런 걱정들은 전혀 들지 않으실 거예요. 정밀 제작된 올 메탈 바디로 정말 튼튼합니다. 아노다이즈 다이아몬드 컷 엣지로 이루어진 매끄러운 가장자리 및 표면으로 부드러운 터치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16.1mm의 얇은 두께 덕분에 서류 가방이나 백팩에 가볍게 들어갑니다.

 

 

슬림한 휴대를 위한 스펙

노트북은 컴퓨터와는 다르게 휴대성을 어느 정도 고려하게 될 수밖에 없겠죠. 다행히도 전체적인 무게 역시 가벼운 편입니다. 물론 그램보다야 무겁지만 1.8kg 정도이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죠. 그리고 제품마다 각자 외관들이 조금씩 다를 텐데, 상당히 슬림하면서 심플하게 나와서 딱 보면 깔끔한 인상을 준답니다.

 

 

뛰어난 색 표현

VivoBook S15는 얇은 베젤의 NanoEdge 디스플레이가 들어가 있어서 시원하고 실감나는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Full HD 디스플레이 자체가 넓은 시야각과 뛰어난 색 재현성을 보여주죠. 하지만 노트북을 고르는 데 있어서 아무래도 주로 사용하는 용도가 뭔지에 따라 필요로 하는 스펙이 달라질 텐데요.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 카드가 안에 탑재되어 있어 그래픽적인 부분 역시도 상당한 성능을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있죠. 영상이나 사진들을 편집할 일이 잦다면 꼭 꼼꼼히 점검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발열 관련 쿨링팬

열심히 사용하다 보면 열이 발생하는 건 너무 당연한 현상이기 때문에 쿨링 팬이 이 부분을 잘 잡아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이 과정에서 과한 소음이 발생하면 그건 또 그거대로 불편함을 줄 수밖에 없죠. 아수스비보북은 쿨링 팬 소리가 그렇게 크지 않아서 소음 걱정은 덜 수 있어요. 도서관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겠죠.

 

 

뛰어난 사운드

VivoBook S15애는 아마 음향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거에요. 1953년에 설립된 하만카돈은 프리미엄 오디오 시장에서 좋은 음질로 인정을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카 오디오 시장에서도 알아주는 공급업체이기도 합니다. 아수스 노트북에서는 바로 이 하만 카돈(Harman Kardon)인증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고품질의 세밀한 음역대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 디테일한 오디오를 즐길 수 있죠. 노트북 중에서는 도시바나 에이서, 아수스 등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오래가는 배터리

외부 활동이 많은 분들은 배터리도 꽤 신경 쓰이는 부분일 거예요. 이 지속 시간이 어느 정도인지에 따라서 삶의 질이 확연히 달라지기도 하니까요. 무거운 충전 케이블을 들고 다니냐 아니냐를 결정하게 되거든요. 비보북 s15는 고속 충전 기능까지도 잘 갖추고 있어서 49분이라는 시간 만에 60%까지 차오르고 꽤 오랜 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까 이 제품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외부 연결 장치

다양한 외부 장비와의 수월한 연결을 위해 Type-C 포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USB 3.2 Gen 1 및 USB 2.0 포트, HDMI 출력 및 microSD 카드를 넣을 수 있습니다. SD카드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램에서도 이제 쉽게 볼 수 있는 지문센서로 좀 더 보안에서도 안전하고 편하게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CPU가 i5라서 간단한 영상 편집은 곧잘 소화해낼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주된 목적이 그냥 문서 작성이나 과제용으로 쓸 용도라면 더욱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아수스 비보북 s15정도면 합리적인 가격대로 기분 좋게 사용하기 충분할 것 같습니다.

 

<관련글>

라데온 rx6700 xt RX580 / 그래픽 카드 성능 중요한 이유

 

라데온 rx6700 xt RX580 / 그래픽 카드 성능 중요한 이유

라데온 rx6700 xt RX580 / 그래픽 카드 성능 중요한 이유 게임을 하려면 좋은 그래픽카드가 필요한가요? 오늘은 컴퓨터의 한 부품인 그래픽카드에 대해 한 번 설명해 드려볼까 합니다. 그래픽 카드의

moviemaker.tistory.com

맥북프로 15인치 중고맥북 쿨거래 후기 / macbook pro 2017

[노트북 거치대 추천] 애니클리어 AP-2 LAPTOP STAND for 맥북 프로

쿠팡에서 휴대용 삼성 SSD 1TB T5 외장하드 구입기 / HDD SSD 차이

 

쿠팡에서 휴대용 삼성 SSD 1TB T5 외장하드 구입기 / HDD SSD 차이

쿠팡에서 삼성 SSD 1T짜리를 엄청싸게 팔더라구요. 이걸 산게 3월말 쯤 이었으니까 광고를 보자마자 거의 오예 하고 광클해서 샀던 것 같습니다. 요즘은 전반적으로 SSD시세가 다 떨어졌는지 싸게

moviemaker.tistory.com

컴퓨터 화면 캡쳐하는 방법 단축키와 프로그램

 

컴퓨터 화면 캡쳐하는 방법 단축키와 프로그램

컴퓨터 화면 캡쳐하는 방법 화면캡쳐 프로그램 가장 편한 화면 스크린샷 단축키 컴퓨터를 하다 보면 컴퓨터 화면을 전체나 부분적으로 캡쳐해야 하는 때가 종종 있습니다. 오늘은 가장 편한 컴

moviemaker.tistory.com

시스코 웹엑스 사용법 / WEBEX 다운로드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