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1. 5. 13. 10:54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테슬라주식 사는 법 / 애플 해외 주식 사는 방법

미국주식 사는 방법 미니스탁 단점

 

2021년 봄 주식시장 매우 핫합니다. 아무래도 금리가 1%도 되지 않는 상황임에 따라 많은 분이 가장 편하게 수익을 낼 수 있는 주식시장에 뛰어들기 때문입니다. 우선 주식은 국내주식과 해외주식으로 나누어지는데, 해외주식에 대한 관심도 테슬라 애플 등 유명 기업 등을 통해 뜨거워지고 있죠. 오늘은 해외주식 중에서도 전기차 관련주인 테슬라 주식 사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미국 주식은 최근에 나스닥 지수가 조금 떨어진 상태이긴 합니다. 어찌 보면 지수라는 건 오를 때가 있으면 내릴 때도 있기 때문에 매수 타이밍이라고 볼 수도 있겠죠. 항상 주식은 준비된 사람이 돈을 벌게 되어 있습니다. 떨어졌을 때 매수해서, 최소 어깨에 파는 기술인거죠. 뭐 다른게 더 있겠습니까.

 

 

테슬라 주식 사는 방법 정리

 

미국 주식을 사는 과정을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1. 우선 증권사 선정 및 어플을 다운받은 다음
2. 회원가입과 비대면 계좌를 개설합니다.
3. 통장에 원화를 입금하고 외화로 환전합니다.
4. 그리고 매수를 원하는 종목을 검색한 뒤(테슬라)
5. 수량을 정해서 매수 주문을 등록합니다.
6. 거래 체결이 거래가 완료됩니다.

 

1. 증권사 선정 및 어플 다운로드

증권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은 국내와 동일합니다. 요즘은 특히나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가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먼저 증권사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대표적인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NH증권, 신한증권, 하나증권, 한국투자증권 등등 여러분이 선호하는 증권사에서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을 하시면 됩니다. 물론 그 과정에서 본인을 확인하는 절차 등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증권 거래용 공인인증서도 필요하구요. 요즘 처음 계좌를 개설하면 미국 주식 1주를 준다거나 이벤트로 얼마 정도 비용을 넣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거래 은행 혹은 이벤트 내용을 비교해 보시고 증권사를 결정하면 될 듯합니다. 

증권사 선정에서 중요한 부분은 그 회사에서 매매에 활용할 수 있을 만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지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해외의 경우 국내보단 투자와 관련된 정보를 얻기 어려운 만큼 증권사에서 어느 정도까지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지를 체크해봐야 합니다.

 

 

2. 주식 매매 프로그램 설치

 

 

그리고 해당 증권사의 HTS와 MTS를 PC나 모바일에 설치하셔야겠죠? 

HTS(Home Trading System) MTS(Mobile Trading System)을 줄인 말입니다. PC나 모바일에서 주식 매매를 할 수 있게 해 주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구성환경은 국내와 유사하기에 경험이 있는 투자자의 경우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HTS/MTS에서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조건을 설정해서 해당 조건을 충족할 경우 자동 주문도 가능합니다. 주식의 기본인 차트를 분석하면서 다양한 기술적 지표들을 참고할 수도 있구요. 외국인이나 기관이 투자자들이 어떤 종목을 얼마나 매수했는지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주식을 한다고 하시면 유튜브를 통해 차트 보는 법, 기술적 지표, 보조지표 보는 법은 기본적으로 아셔야 합니다. 그런 것도 모르고 그냥 투자하시면 돈을 가져다가 버리는 행위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2. 해외 주식 비대면 계좌 발급

증권사를 결정하시고 나면 매매가 가능한 증권계좌 발급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은행용 계좌나 국내 주식에만 사용되는 통장만으로는 해외와 거래를 할 수 없기 때문에 가능한 계좌를 따로 개설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신분증, 통장 사본을 준비해서 주식계좌를 만들면 됩니다.

과거에는 주식 통장 개설을 하기 위해서는 꼭 직접 증권사를 방문해서 계좌개설을 했었어야 했습니다. 코로나 이후 우리나라에 있는 은행이나 대형 주식 거래 회사들은 대부분 국내와 해외 모두 연계된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는 편이라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증권사 연계 계좌가 아닌 일반 계좌일 경우에는, 중요한 것은 미리 해외주식 매매를 지원하고 있는지를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계좌에 입금하셔야 겠죠? 이 정도면 테슬라 주식사는 법은 뭐 거의 다 아시는 거나 다름없습니다.

 

3. 테슬라 주식사는 법 : 환전하기

 

 

입금한 원화로 바로 해외주식을 살 수는 없습니다. 현재의 환율에 따라 입금된 원화를 외화로 환전해야 합니다. 이때 그냥 아무 생각 없이 환전하지 마시고 조금이라도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소액이라면 큰 차이가 안 날 수 있는데 그게 아니라면 손해가 막심합니다. 반드시 '환율우대' 할 수 있는 혜택을 살펴보세요. 

증권사에 따라서는 원화를 가지고 바로 주식 주문이 가능한 증권사도 있긴 합니다. 원화를 외화로 환전할 때 수수료, 나중에 주식을 매도할 때 드는 증권사 수수료. 그리고 다시 원화로 바꿀 때 드는 수수료까지 충분히 계산을 해보셔야 합니다. 그 정도 수익 이상으로 나야 주식을 사는 의미가 있어요.

 

 

​ 4. 매수를 원하는 종목을 검색

자 이제 회화까지 입금이 완료되었다면 해당 증권사의 주식매매프로그램에서 원하는 종목을 검색합니다. 테슬라를 사기로 했으니 검색 창에서 TSLA를 검색해 보셔야겠죠?

 

5. 매수 주문을 넣습니다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테슬라의 매수 타이밍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금액과 수량을 입력해서 주문을 넣습니다.

자 그럼 언제가 가장 매수를 하기 좋은 타이밍일까요? 정답은 물론 없습니다. 내가 산 다음에 올라서 떨어지기 전에 파는 거죠. 본인이 가진 모든 금액을 한 번에 넣는 게 아니라 목표금액까지 기다릴 줄 아셔야 됩니다. 나눠서 분할매수를 할 수도 있겠죠. 

주식 매매가 기술이라면 매도는 예술이라고 했습니다. 주식이 상장폐지 당하기 전까지 영원히 움직이는 그래프라면 나는 그 안에서 오르는 한 토막을 잘 타야겠죠. 물론 10년씩 길게 보실 분들은 크게 상관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제일 중요한 건 차트 분석입니다. 자고로 주식을 하신다고 하는 분들은 최소 MACD 나 stochastic slow 그래프, RSI 및 거래량, 매물대 등등의 지표를 보실 줄 아셔야 합니다. 관련 지표들은 유튜브에서 검색해서 공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6.거래 완료

본인이 매수를 원하는 가격에 또 다른 누군가가 매도주문을 넣는다면 그 거래는 성사됩니다. 주주가 되시는 겁니다. 그 이후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론머스크 트위터를 쳐다보면서 일희일비하시면 됩니다 ㅎㅎㅎ (농담이구요) 

조금 떨어진다고 바로 손절하시는 것도 방어적인 방법이나, 가급적이면 매도 타이밍, 혹은 추가 매수 타이밍도 본인이 세운 기준 하에 그래프를 잘 보고 판단하시는 게 실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조금만 먹고 나오겠다. 더 기다리겠다. 더 들어가겠다. 나오겠다 등등. 모든 결정에 있어서 자기가 세운 투자의 기준이 있어야 합니다. 절대 누가 사라고 해서 바로 사지 마시고 팔라고 해서 팔지 마시고 나만의 투자 패턴을 가져가시기 바래요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 단점과 장점

참고로 한국 투자증권에서 운영하는 미니스탁은 단점과 장점이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미니스탁은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습니다. 1주가 아닌 원하는 금액만큼 소수점으로 매수가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한 주가 몇십만 원씩 하는 주식을 원하는 금액만큼 간접투자로 살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래서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 등 아직 목돈이 없는 분들도 투자 시작으로 좋은 HTS긴 합니다. 참고로 한국투자증권의 미니스탁은 이벤트가 있어서 개좌 개설시 얼마 정도 비용을 넣어주기도 합니다.

대신 미니스탁 단점이 있는데요 예약 주문으로만 가능합니다. 주식이란 게 하루에도 등락 폭이라는 게 실시간 거래를 못 한다는 건 단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환율 우대 측면에서도 우대 혜택이 적은 편입니다. 공시 미니스탁 우대 환율은 매수시 60%, 매도 80%입니다. 다른 증권사 같은 경우는 우대환율이 90~100% 인곳도 많습니다. 작은 수수료라도 챙기는 게 돈을 버는 지름길이겠죠. 탈퇴도 좀 어렵다는 이야기도 있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예수금을 달러로 보유할 수 없고 원화로만 가져가는 게 단점입니다. 달러로 가지고 있다가 환율이 높을 때 환전하면 좋은데 그게 안돼서 좀 아쉬운 점이 있긴 합니다.

 

해외주식 거래 시 주의할 상황

처음 진행할 때 주의해야하는 부분이 바로 한국에서 보는 시세는 지연된 시세가 제공된다는 점을 인지해야 합니다. 실시간으로 확인할 방법으로는 일정 금액 이상을 매매하거나 실시간 시세를 신청해야 합니다. 회사마다 시세 정보가 다르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특히 유의할 점은 미국 주식을 살 수 있는 시간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한국시간으로 개장 시간이 23시 30분부터이므로 밤이 되길 기다리거나, 수수료를 내고 예약주문을 하면 주식을 살 수 있습니다.

 

정리

이처럼 테슬라 주식 사는 법은 어렵지 않기에 초보 투자자들도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용기의 문제일 뿐ㅇ입니다.

국내에는 네이버 금융이나 FINVIZ, 인베스팅 닷컴과 같이 해외 주식과 관련된 주요 정보와 뉴스 등의 정보가 잘 나와 있습니다. 투자를 앞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역시 한국과 마찬가지로 종목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므로 종목 매수에 앞서 많은 공부를 한 다음 투자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아무리 애플이나 아마존 존, 구글 같은 기업이라도 분석 및 매수 타이밍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겠죠? 그럼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연금저축 퇴직연금 ETF 추천 / 투자를 위한 기초지식 총정리

 

연금저축 퇴직연금 ETF 추천 / 투자를 위한 기초지식 총정리

연금저축 퇴직연금 ETF 추천 / 투자를 위한 기초지식 총정리 IRP 놀리지 말고 공부해서 연금을 두 배로 불려보자 이번 글에서는 그동안 연재했던 연금저축과 퇴직연금, IRP에 대한 기본적인 이야기

moviemaker.tistory.com

쿼터백 자산운용 어플 상품 투자하는 방법 소개

 

쿼터백 자산운용 어플 상품 투자하는 방법 소개

쿼터백 자산운용 어플 상품 투자하는 방법 소개 국내 최초의 로보 어드바이저 쿼터백 이용하는 법 작년 이맘때 쯤인가 국내 최초의 로보어드바이저 쿼터백 자산운용 앱에 대해 한 번 소개를 한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