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1. 5. 16. 01:03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폴로 반집업 긴팔 티셔츠, 데일리 룩으로 괜찮은 아이템

폴로 랄프로렌 반목 집업 긴팔 클래식 핏

 

집업과 티셔츠의 중간인 반집업을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가을부터 겨울까지 쭈욱 인기있는 폴로 반집업 긴팔 티셔츠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옷의 특징부터 구매 방법까지 아래 글을 참조해 보세요.

 

 

반집업이란?

보통 후드집업이라고 함은, 목에서 골반까지 지퍼가 연결돼 있어 외투로 입기 적절한데요. 그에 비해 반집업은 목에서 가슴까지만 지퍼가 이어져 있어 티셔츠처럼 상의로 입기에 적합한 옷입니다. 영어로는 half zip Sweater 라고 많이 씁니다.

 

 

반집업 스타일 옷의 장점

반집업의 경우에는 살짝 응용해서 다양한 스타일로 입을 수 있는 부분이 장점입니다. 따뜻하면서도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제품이죠. 반집업 스타일의 옷 중에서 가장 유명한 브랜드로 폴로반집업이 있습니다. 비교적 배송이 오래 걸리는 직구를 이용해서라도 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날이 추울 때에는 지퍼를 올려 목폴라 티 혹은 후리스처럼 입을 수도 있고, 살짝 내려서 카라를 만들어 목을 드러낼 수 있거든요. 그래서 속에 셔츠의 색깔을 매치해서 입으면 정말 세련되 보이는 코디입니다. 

특히, 폴로 반집업은 일반 맨투맨 소재와 니트나 스웨터 재질까지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패딩을 입기 애매한 늦가을이나 티셔츠 한 장만 걸치기엔 추운 느낌이 있는 초봄의 코디로 많이 애용되고 있답니다.

 

 

캐쥬얼하게 입는 직장룩으로도 딱인 폴로 반집업

 

 

실제 폴로반집업은 색의 톤 자체가 한층 눌러서 표현되어 차분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전해주는데요. 그만큼 복장 자율화가 되어있는 회사에서 댄디한 슬렉스와 함께 입을 수 있는, 오피스 룩에도 손꼽히고 있습니다. 요즘은 정장보다는 세미 캐쥬얼하게 입고 출근하는 직장이 정말 많아졌죠. 대리부터 이사, 상무님까지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복장입니다.

간단하게 집 앞에 나갈 때도, 외투를 더 입을 필요 없이 간소하게 외출할 수 있는 룩이기도 하고요. 스트리트 패션으로 사랑받은 이후부터 남녀의 호불호가 나뉘지 않는 룩이랍니다.

 

 

소재도 다양하지만 색상도 여러가지이기 때문에 본인의 얼굴색에 어울리는 옷을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퍼스널 컬러 컨설팅 후기 / Personal Color Consulting

 

퍼스널 컬러 컨설팅 후기 / Personal Color Consulting

퍼스널 컬러 컨설팅 후기 / Personal Color Consulting 지인이 강추해서 퍼스널 컬러를 상담하러 다녀왔습니다. 자기의 피부톤을 분석해서 어울리는 색을 찾아주는 개념인데요. 본인에게 어울리는 옷

moviemaker.tistory.com

 

 

폴로 반집업 가격대

 

 

가격대는 정말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는데, 찾아보니 백화점 기준으로는 20만 원대 즈음에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아무리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기업에서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20만 원대의 폴로반집업은 좀 비싼 가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잘나가는 명품에 비해서는 저렴한 편이지만, 대부분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것들의 가격대는 10만 원 이내에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물론 니트냐 일반 맨투맨 재질이냐에 따라서 조금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폴로 랄프로렌 해외 직구의 장단점

 

 

물론 가격은 직구를 이용하느냐 혹은 국내에 입고되어 있는 재고에서 구매를 하느냐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진답니다. 직구의 장점이라고 하면, 현지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격으로 바로 주문-배송을 받을 수 있다는 거죠. 중간 유통을 거치지 않고 바로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플러스알파로 붙는 값이 없습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워낙 통관 절차도 복잡하고 시간도 오래 걸리는 일이기에, 최소 한 달은 기다려야 합니다.

 

 

반면, 국내에 입고된 재고에서 구매를 하게 된다면 배송 기간은 최대 1주일 이내로 줄일 수 있겠죠. 그렇지만 해외에서 한 번 국내 지점을 거쳤기 때문에, 대리하여 선구매했다는 점에서 추가금이 많이 붙을 수 있답니다.

 

 

폴로 반집업 구매 방법

총정리를 하자면, 폴로반집업을 구매할 때 저렴하게 구매를 하고 싶다면 직구를 추천하는 편입니다. 그러나 해외 배송비까지 합쳤을 때, 국내에서 바로 배송되는 것의 비용과 동일하거나 오버가 된다면 해외 직구는 이득이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배송도 늦기까지 하니까요.

최대한 여러 사이트를 둘러보고 비교하여, 할인 쿠폰 및 이벤트 행사들을 참고하시면 좋은 가격에 얻어 갈 수 있으실 거예요. 여기까지, 폴로반집업과 구매 팁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유익한 정보 되셨기를 바라요.

 

<관련글>

유니클로 경량패딩 조끼,코트 종류정리 / 울트라라이트다운

 

유니클로 경량패딩 조끼,코트 종류정리 / 울트라라이트다운

유니클로 경량패딩 조끼,코트 종류정리 / 울트라라이트다운 날이 확 추워지면 사무실에서 으레 유니클로 패딩조끼를 입고 있는 편입니다. 가볍기도 하고 그때그때 입었다 벗었다 하기 좋거든요

moviemaker.tistory.com

스파오 슬랙스와 청바지 핏 소개 / SPAO SLACKS

 

스파오 슬랙스와 청바지 핏 소개 / SPAO SLACKS

스파오 슬랙스와 청바지 핏 소개 SPAO SLACKS 2019년 하반기부터 일본의 수출규제로 시작된 반일감정이 더해지면서, 유니클로를 비롯한 많은 일본기업에 대한 불매운동이 일어났었죠. 오늘은 스파

moviemaker.tistory.com

유니클로 청바지 종류, 소재와 사이즈 정리 (셀비지, 스트레치)

 

유니클로 청바지 종류, 소재와 사이즈 정리 (셀비지, 스트레치)

유니클로 청바지 종류, 소재와 사이즈 정리 셀비지, 스트레치 등 용어 설명 주말에 유니클로에 바지를 하나 사러 갔다가... 엄청나게 피팅룸가서 입어보고 겨우 하나 골랐는데 정말 힘들더군요.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