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2021. 6. 18. 17:39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멘솔밴드 추천] 발목 접질렀을 때 의료용 압박 붕대

아이싱 쿨링 압박붕대 정보

 

얼마 전에 집에서 아이와 놀아주다가 넘어지면서 발목을 접질렀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파스만 좀 붙이면 될 줄 알고 쿨링 파스를 붙이고 다녔는데, 이게 나을 만 하면 다시 아프고 나을 만 하면 또 통증이 찾아오더라구요. 거의 두 달이 지났는데도 완벽하게 나은 건 아닌 상태입니다. 그래서 좀 의료용 압박붕대로 빡세게 감아서 주말을 보내볼까 알아보다가 알게 된 멘솔밴드를 하나 추천해 봅니다.

 

 

유케어 쿨링압박밴드

보통 압박붕대 하면 그냥 좀 탄성 있는 밴드를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의료기기로 정식 승인된 붕대가 있더라구요. 정식 이름은 유케어 쿨링압박붕대입니다. 멘솔밴드로 비슷한 제품이 몇 개 검색됩니다. 그럼 제가 추천하는 이유를 한 번 설명드려볼께요.

 

 

유케어 쿨링압박밴드 압박붕대 특징

 

 

자가 접착식 밴드

자가 점착식으로 자체적으로 접착력이 있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감았을 때 풀리면서 느슨해지는 게 아니라 해당 부위에 딱 달라붙는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붕대를 묶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쉽게 풀리지 않는다는 점이 정말 편리합니다. 거의 몸의 모든 곳에 제한 없이 다양하게 감을 수 있거든요. 손가락부터 시작해서 발목, 손목, 다리, 종아리 등등 통증이 있을 때 압박밴드로 조여주시면 됩니다.

 

 

쿨링 및 아이싱 효과로 인한 통증 부종 완화

운동을 하다가 저처럼 발목에 염좌가 오거나 접질렀을 때는 초기에 움직이지 않게 압박하는 게 중요합니다. 저는 사실 좀 우습게 봤다가 두 달 가까이 끌게 된 케이스인데요. 파스 효과로 인해 통증과 부종을 완화하고 오랜 시간 냉각 효과를 통해서 빠른 회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특히나 삐었을 때 해당 부위에 열이 나면서 부어오르기 때문에 빨리 차갑게 식혀주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포장지를 열면 내부에 한 번 더 밀봉되어 있는데요 벌써부터 진한 멘솔 냄새의 향이 느껴집니다. 쿨파스 붙인 듯한 시원함이 상처를 감싸줘서 정말 묶자마자 앗차거 하면서 통증이 완화되는 느낌을 받으실 거에요. 아울러 근육통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서 평소 어디 아프신 부위가 있으면 멘솔밴드로 감아주시면 됩니다.

 

 

멘솔밴드 사용방법

 

 

1. 포장을 개봉 해 점착성 압박 밴드를 꺼냅니다. 제품에 약액이 충분하게 스며있기 때문에 개봉시 약액이 흐를 수 있습니다. 너무 많다 싶으면 비닐 안에 있는 상태에서 좀 눌러서 짜내고 써도 됩니다.

2. 적절한 길이와 압력으로 사용할 부위에 밴드를 감아줍니다. 점성이 있어서 테이핑 방법이 따로 필요없습니다. 꽉 묶어주세요.

3. 점착성 압박 밴드의 마지막 부분은 피부에 닿지 않게 감아줍니다.

4. 점착성 압박 밴드를 감은 후 밴드의 끝 부분을 손바닥으로 몇 초간 눌러 고정시킵니다.

5. 15분에 한 번씩 밴드를 감은 부분을 확인합니다. (변색이나 피부 이상이있을시에는 치료를 중단하고 의료진과 상의 하시길 바랍니다.

 

 

사용 시 주의사항

 

 

1. 본 제품은 피부에만 사용 하시길 바랍니다.

2. 어린이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 해주세요. 서늘한 냉장고 보관을 추천합니다.

3. 유통 기한이 지난 제품은 사용을 삼가 해주세요.

4. 본 제품은 라텍스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라텍스 성분으로 인한 알러지 유발에 주의가 필요한 분들께서는이 점을 반드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용상 주의 사항과 사용 방법을 잘 읽고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 후기

 

 

정말 주말 내내 한 이틀 정도 발목에 감고 다녔는데 단점이라고 한다면 진한 멘솔냄새 정도? 붕대를 감고 마지막 마무리는 사진처럼 그냥 밴드끼리 붙이면 되서 정말 편하더라구요. 그리고 피가 안 통할 정도로 세게 감지는 안아도 되는데 정말 움직이지 않게 고정하는 느낌이 정말 강합니다. 게다가 멘솔의 그 화한 느낌이 온 발목에 침투하는데 욱신욱신 거리는 느낌이 장난 아닙니다. 붓기는 원래 없긴 했는데 가끔 느껴지던 통증이 확실히 줄었습니다.

구매는 인터넷에서 유케어 쿨링 압박밴드 검색해 보시면 됩니다. 평소 언제 접질릴지 모르니 압박 붕대 하나 정도는 가정에 구비해 놓으시면 비상시에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산행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배낭 안에 하나 정도 넣어서 다니시면 산에서 발목 삐끗했을 때 바로 응급조치가 될 수 있으니 평소에 구비해놓으셔도 좋을 것 같네요.

 

<관련글>

쥐젖 제거비용과 실비 여부, 제거 크림 효과는?

 

쥐젖 제거비용과 실비 여부, 제거 크림 효과는?

쥐젖제거비용과 실비 여부, 쥐젓 제거 크림 소개 쥐젖제거크림으로 없앨 수 있을까? 오늘은 피부 트러블 중 쥐젖에 대한 정보와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드려볼까 합니다. 도대

moviemaker.tistory.com

하이서포트 스포츠브라 홈트에 필수템

 

하이서포트 스포츠브라 홈트에 필수템

하이서포트 스포츠브라 홈트에 필수템 나이키 쇼크업소버 스포츠 브라 요즘은 사람 많이 모이는 곳에 가는 것이 꺼려지시죠? 그러니 공원 산책이나 등산도 쉽게 갈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또 규

moviemaker.tistory.com

목 담 푸는법, 담걸리면 이렇게 풀어보세요

 

목 담 푸는법, 담걸리면 이렇게 풀어보세요

목 담 푸는법 담걸리면 이렇게 풀어보세요 목에 담 걸렸을 때 푸는 방법 가끔 자고 일어나면 원인도 모르게 한쪽 목이 뻐근하면서 못 돌릴 정도로 찌릿찌릿한 고통 다 한 번씩은 있으셨을 거에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