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1. 6. 26. 22:39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삐콤헥사주사 맞으면 정말 피로가 싹 풀릴까? 태반주사 효능과 종류

Beecomhexa Injection 비타민 주사 마늘주사 정리

 

피곤할 때 비타민 주사를 맞고 나면 몸이 훨씬 개운하고 가뿐해진다는 이야기를 한 번 쯤은 들어보신 적이 있을꺼에요. 비슷한 주사로 마늘주사, 태반주사, 비타민주사, 영양주사, 백옥주사 수액 등 비슷한 종류가 꽤 많은데 한 번 전체적으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그 중 삐콤헥사주사란 어떤 것이며 효과나 부작용에 대해 한 번 알아볼까 합니다. 아랫글을 참조해주세요.

 

 

삐콤헥사주사의 분류

 

삐콤헥사주사
삐콤헥사주사

 

유한양행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제품군이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의약외품,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그 중 전문의약품 카테고리에 있는 비타민 주사제 카테고리를 들어가면 삐콤헥사주사가 보입니다. 작게 비타민B 복합제라고 쓰여 있네요.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 중 비급여 의약품에 속합니다. 여기서 잠깐!

 

 

일반의약품, 전문의약품, 의약외품, 건강기능식품의 차이

크게 의약품이냐 아니냐의 차이는 쉽게 질병의 치료와 예방을 할 수 있냐 아니냐로 나뉩니다. 그 중 일반의약품은 안전성과 유효성이 인정돼 의사의 처방이 없이도 소비자가 임의로 선택할 수 있는 품목을 말합니다. 전문의약품은 꼭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합니다. 의약외품은 마스크나 붕대, 살충제 등 인체에 끼치는 영향이 아주 경미한 품목입니다. 건강기능식품은 치료나 예방의 목적이 아닌 건강을 유지하거나 인체에 유용한 제품을 말합니다. 좀 더 자세한 구분을 간단하게 표로 한 번 보겠습니다.

 

약품 처방 전문 / 일반 급여 / 비급여
의약품 처방 의약품 전문 의약품 (POM / Prescription only medicine)
고혈압약, 항암제
급여 의약품 / 비급여 의약품
일반 의약품 급여 의약품 / 비급여 의약품
비처방 의약품 일반 의약품 (OTC / Over-the-counter drug)
해열제, 소화제, 파스
비급여 의약품
의약품 외 의약외품 (붕대, 소독약, 마스크)
건강기능식품
일반식품

 

안정상비 의약품

그리고 비처방 의약품 - 일반의약품 중 타이레놀 같이 편의점에서 살 수 있는 안전상비 의약품에 대해서는 지난 번에 한 번 쓴 적이 있습니다. 처방이 없이도 살 수 있는 의약품 중 편의점에 있는 제품들을 말합니다.

편의점에서 파는 약 종류 / 안전상비의약품 가격

 

편의점에서 파는 약 종류 / 안전상비의약품 가격

편의점에서 파는 약 종류 / 안전상비의약품 가격 편의점 위장약 소화제 두통약 주말이나 늦은 시간에 몸이 좀 안좋을 때 편의점에서 간단한 약은 구할 수 있습니다. 어떤 약 종류가 있는지 오늘

moviemaker.tistory.com

 

건강기능식품

안국 루테인 지아잔틴 플러스 / 눈 건강은 평소에 지키세요

 

안국 루테인 지아잔틴 플러스 / 눈 건강은 평소에 지키세요

안국 루테인 지아잔틴 플러스 / 눈 건강은 평소에 지키세요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성 식품 소개 평소에는 무심하기 쉽지만, 사람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눈 건강입

moviemaker.tistory.com

 

 

삐콤헥사주사란?

 

삐콤헥사주사
삐콤헥사주사

 

자 그럼 다시 삐콤 헥사 이야기로 돌아와 보겠습니다.

삐콤헥사주사는 형광이 있는 황색의 액체가 충진된 갈색앰플제입니다. 니코틴산아미드, 덱스판테놀, 리보플라빈포스페이트나트륨, 시아노코발라민, 티아민염산염, 피리독신염산염 성분이 함유되어있습니다. 포장단위는 2ml 50앰플이에요. 반드시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만 맞을 수 있는 주사입니다.

 

 

삐콤헥사주사의 효능

 

다음과 같은 경우 이 약에 함유된 비타민의 보급 또는 결핍증의 예방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육체피로, 임신 수유기, 병중.병후(병을 앓는 동안이나 회복 후)의 체력저하시, 영양불량, 체중감소, 위장관질환, 신경염, 피부염, 화학요법제 투여시 이 주사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주로 피로로 인해 체력이 떨어지는 경우에 많이 맞는 편입니다.

이 주사를 맞게 되면 비타민B군이 들어있는 때문에 비타민B군을 빨리 공급됩니다. 포도당으로부터 에너지를 생산하는 과정을 촉진하게 되어 피로가 좀 빨리 풀릴 수 있습니다.

 

 

용법과 용량, 보관방법

 

삐콤헥사주사
삐콤헥사주사

 

삐콤헥사주사은 1회 1앰플(2mL)을 근육 또는 정맥주사합니다. 연령과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합니다. 냉소(15℃이하) 차광보관, 밀봉용기에 해야 합니다. 정맥주사로 맞은 부위의 근육이 뻐근할 수 있습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부작용


1. 다음 환자에게는 투여하지 말 것

이 약 또는 이 약에 포함된 성분에의 과민반응 환자

2. 이상반응, 부작용
쇽, 혈압강하, 흉내고민, 호흡곤란, 발진, 가려움 ,구역,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투여를 중지합니다. 열감, 오한, 발열, 항문주위가려움, 따끔거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의 방지를 위해 전해질의 용량을 늘려 주사속도를 천천히 합니다.

3. 일반적 주의
레보도파의 작용을 감소시킬 수 있으므로 병용하지 않습니다. 요의 황변으로 인해 임상검사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정맥주사시 혈관통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사속도를 될 수 있는 대로 천천히 합니다.

 

 

영양주사 종류 정리

자 그럼 비타민 주사류의 다른 명칭들과 특징 효능을 한 번 알아볼까요? 마늘주사, 와인주사, 태반주사, 비타민주사, 영양주사, 백옥주사 등등 종류도 참 많습니다. 대부분 기력 회복과 미용의 두 가지 목적으로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 가지만 맞기도 하지만 두 가지를 섞어서 목적에 맞게 맞는 경우도 있죠.

 

명칭 성분 효능 설명
마늘주사 (비비에스 주사, 푸르설타민주) 비타민 B1 에너지 대사 촉진
피로유발 물질 억제
신경기능 장애 개선
피로회복
주사맞을 때 냄새가 마늘과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
와인주사 비타민 B12 적혈구의 형성 및 재생 관여, 빈혈 예방
체력 증진
신경계통의 건강 유지(신경통)
집중력, 기억력 향상
붉은 색을 띄고 있음
태반주사
(라이넥주,멜스몬)
태반을 원료로 함
아미노산, 핵산, 효소, 콜라겐, 면역물질, 미네랄, 비타민
간기능 개선
갱년기 증상 개선
미용목적이 많음
주로 배 피하에 맞음
백옥주사 (바이온주,글루타치온주) 글루타치온 미백 목적(색소침착 억제)
항산화
일명 비욘세 주사
백반증, 저색소증, 복통, 신장기능의 이상과 같은 부작용 발생
신데렐라 주사 알파리포산, 티옥트산 당뇨 합병증
미용효과 입증 안됨
박근ㅇ 전 대통령
영양주사 (뉴트리헥스주) 단백 아미노산제 저단백혈증
저영양상태 개선
아미노산 보충
수술 전후 많이 이용됨
감초 주사 글리시리진 신진대사 활성화
간기능 개선
피로회복
피부탄력 증가
감초에서 추출한 물질
비타민C 주사 비타민C 항산화
면역력 강화
빈혈에 효과
항암치료 부작용 감소
고용량 비타민 주사를 맞고 하루정도 피곤할 수 있음
비타민D 주사 비타민D 골다공증 예방
면역력 증진
피로 감소
엉덩이 주사

 

마늘주사라고 하는 건 마늘 성분이 들어가서가 아니라 푸르설타민주인데 향이 마늘과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비타민B1인 푸르설타민은 피로회복 이외에도 항노화 기능, 영향 불균형의 조절, 불규칙한 수면, 숙취해소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영양주사 맞는 시간과 비용

 

 

주사에 따라 좀 다르긴 하지만 보통 병원에 가면 30분에서 2시간 정도까지 누워서 주사를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예인들이 폭풍 스케쥴로 실신하거나 힘들 때 보통 수액맞는다고 하는게 보통 저런 비타민 류의 주사입니다. 맞는 동안 푹 자기도 해서 좀 더 피로가 풀리는 느낌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주사당 가격은 3~15만원 선입니다. 수액으로 맞는 경우도 있고 피하에 직접 맞는 주사도 있습니다.

 

 

수액을 자주 맞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

 

주사
주사

 

모든 주사는 사실 너무 자주 맞으면 좋지 않습니다. 피로가 쌓이게 되면 잠과 휴식으로 피로를 푸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혈액에 뭔가 인위적인 영양제를 넣게 되면 일시적으로는 효과를 볼 수 있을지라도 장기적으로 계속 투여되다가는 건강에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건강에 이상신호가 오게 되면, 인위적인 방법보다는 스트레스를 주는 환경이나 일에서 잠시 떠나 진정한 휴식을 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영양주사 맞을 때 가장 중요한 사항

 

영양주사
영양주사

 

중요한 사실은 어떤 약이던지 모든 사람 대상으로 알러지나 부작용이 제로일 수는 없습니다. 개인의 신체 상황에 따라 주사의 양도 세심하게 달라져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자격이 있는 의사의 처방 하에 적정한 양을 맞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가는 건강이 위험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간혹 뉴스에서 돈을 벌기 위해 무자격자들이 주사를 놓는다는 기사를 보게 되죠. 그런 경우 심각한 부작용과 위험한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의사 같은 전문 의료인의 감독 하에 주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마무리 - 가장 중요한 사항

건강을 지키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건강한 운동과 균형있는 음식 섭취, 그리고 충분한 휴식 이거 세 가지면 충분합니다. 미용목적이든 피로회복 목적이든 인위적인 주사는 안 맞는 게 사실 가장 좋습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 처방이 필요한 경우같은 꼭 필요한 의약 목적이 아니라면, 단순 피로회복을 위해서 주기적으로 맞는 행동은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유한양행 삐콤씨 삐콤정 파워정 가격 및 종류 정리

 

유한양행 삐콤씨 삐콤정 파워정 가격 및 종류 정리

유한양행 삐콤씨 삐콤정 파워정 가격 및 종류 정리 비타민 섭취도 이건 알고 해보세요 아마 유한양행의 스테디셀러인 국민 영양제 삐콤씨를 안들어 보신 한국인을 찾기 힘들 정도로 많이 알려

moviemaker.tistory.com

정관장 홍삼정 로얄 240G / 정관장 종류 총정리본

 

정관장 홍삼정 로얄 240G / 정관장 종류 총정리본

정관장 홍삼정 로얄 240G / 정관장 종류 총정리본 정관장 홍삼원기 홍삼진본 싸게사는 법 홍삼에 몸에 좋다는 건 다들 알고 계실 거에요. 아마 정관장을 사려고 하시는 분들은 일단 검색해보면

moviemaker.tistory.com

종근당 비타민C 1000mg 쉬운 건강 유지 비결

 

종근당 비타민C 1000mg 쉬운 건강 유지 비결

종근당 비타민C 1000mg 쉬운 건강 유지 비결 하루에 한 번 챙겨 먹는 종근당 비타민C 저도 평소에 종합 비타민을 사 놓고도 잘 안 먹는 성격인데 최근에 주위에 건강이 안 좋아지신 지인들이 있어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