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1. 10. 20. 02:04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배민 커넥트 수입은 얼마나 될까? 경험담 및 고객센터 번호

배달의 민족 배달 알바 월급, 장단점 안내

 

배달의 민족에서 배달을 아르바이트로 하는 걸 배민 커넥트라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부업으로 배달 알바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배민 커넥트 관련 정보들을 종합적으로 다뤄볼까 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고 수입은 어느 정도인지, 진행 간에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아래에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민커넥트란?

 

배민 커넥트
배민 커넥트

 

배달의 민족이 아마도 요식업 배달 어플인걸 모르는 분은 없으실 거에요. 배민커넥트는 쉽게 말하면 일반인이 아르바이트로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배달을 하는 겁니다. 배달도 하고 운동도 하고. 최소 하루 한 시간부터 길게는 원하는 만큼 배달 가능한 거죠. 걸어서도 가능하고 차가 있다면 퇴근길에 자동차로 잠시 어플을 켜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쿠팡 이츠 배달과 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조금 차이는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은 일반 배차의 경우 한 번에 여러 음식을 동시 배달할 수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쿠팡 이츠가 한 식당 배달로 인해 시장 점유율이 올라가자 배민에서도 배민1이라는 서비스를 출시했죠. 

 

배민 커넥트
배민 커넥트

 

 

쿠팡 이츠 배달과 배민 커넥트 차이

쿠팡이츠는 점차 지역이 넓어지고는 있지만 아직까지는 서울 위주로 진행이 되고, 배달 콜을 수락하지 않게 되면 수락률이 깎이면서 패널티가 생깁니다. 그리고 자기가 어디를 배달하게 될지 거리나 메뉴, 고객 정보를 미리 알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활성화가 되지 않은 만큼 배달을 쭉 이어서 하기보다는, 중간에 대기로 뜨는 시간이 생깁니다.

반면 배민은 전국적으로 활성화가 되어 있고, 수락 전에 가게 위치나 메뉴 등 간단 정보는 미리 알 수 있죠. 대신 유배지라고 표현하는데 조금 먼 곳을 배달이 지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보통 두 개 어플을 동시에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수익 면에서는 단가는 쿠팡이츠가 좀 높지만 건수가 배민이 많아서 비슷하다고들 합니다.

 

 

배민 커넥트 지원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나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배달커넥트 앱을 깔고 지원하시면 됩니다. 폰번호만 인증하면 되는 간단한 구조입니다.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고, 거주지 주소, 배달 지역, 배달 수단을 입력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추천인 아이디가 있다면 입력하시면 됩니다. 정산을 위한 주민번호와 계좌를 등록하세요. 교육영상을  URL을 받아 두개 봐야 하고, 안전 보건 교육까지 수료하고 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승인검토가 1일 정도 걸립니다. 첫 배달시 최대 10만원의 배달 보너스가 이벤트로 지급되기도 합니다.

 

배민커넥트 지원방법
배민커넥트 지원방법

 

* 가입할 때 추천인코드 kiane을 입력하고 한 번만 배달하면 첫 배달의 배달 수단에 따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이크(오토바이) 5만원 / 그외 배달수단 2만원

 

 

배달의 민족 알바 운송수단

 

배민커넥트 이동수단 종류
배민커넥트 이동수단 종류

 

앱을 가입할 때 선택 가능한 배달 수단은 오토바이, 일반 자전거, 전기자전거(PAS 페달을 밟아야 달리는 자전거), 전기자전거(스로틀 / 전기의 힘만으로 달릴 수 있는), 자동차, 킥보드, 도보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따라 선택을 하게 되지만 일반적으로 자동차는 주차의 문제가 있습니다. 식당에서 픽업을 할 때도 주차가 마땅치 않을 수 있고 배달지에 도착해서도 차를 세우기 애매한 곳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배민 커넥트 운송수단별 적용 보험
배민 커넥트 운송수단별 적용 보험

 

그래서 기동성으로는 오토바이나 전기자전거(스로틀)이 가장 힘이 덜 들고 배달을 많이 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앱에 들어가보시면 오토바이 렌탈도 가능합니다. 킥보드도 나름 편하죠. 언덕이 있다면 전기자전거가 짱입니다. 지역, 장소마다 정말 상황이 다른데요, 어떤 지역은 도보의 경우 특이하게 배달이 잘 안잡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너무 먼 곳으로 갈 경우에는 돌아오는 시간까지 계산해야 됩니다.

 

 

배달 준비물

 

배달 준비물
배달 준비물

 

아무 준비물 없이 음식을 배달할 수는 없겠죠. 보온, 보냉 기능이 있고 음식을 담을 수 있는 배달 가방이 필요한데, 가방이나 헬멧, 우비 등은 배민커넥트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배민커넥트를 가입해야 별도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시 인증코드 connect2003). 심지어 저기서는 전동킥보드와 전동자전거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도보를 제외하고는 폰거치대는 필수입니다.

 

 

배민 커넥트 진행 순서

 

 

1. 배달 준비 전 알아야 할 사항

 

배달 준비
배달 준비

 

배달이 진행되기 위해서는 커넥트 앱을 켜고로그인을 하면 배차방식을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 AI추천 배차모드, 일반배차모드 2가지입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일반배차 모드는 자기가 위치한 지역에서 배정된 호출 가운데서 골라서 배달할 수 있습니다. 배달원이 배차를 잡고 동선을 짜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아다리만 잘 맞으면 동시에 세 건까지 배달할 수 있습니다.

반면 AI 추천배차 모드는 위치기반으로 선택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현재 위치와 가까운 곳으로 최적동선 배달이 잡히긴 하지만, 한 번에 단건으로만 배달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배달이 끝날 즈음 근처에 있는 다른 배달이 잡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편리한 점이 있습니다. 

 

2. 배달 프로세스

아래쪽에 있는 '운행시작' 버튼을 누르고 지도화면 좌하단에 있는 '신규배차'를 활성화시키면 시작됩니다. 배차콜이 울리면 바로 수락하지 마시고, 상세보기를 통해 결제방법이나 음식 무게, 배달 거리까지 확인해서 수락하면 됩니다. 가게에 도착한 다음 '배민입니다' 라고 한 다음에 앱에서 '가게도착'을 누릅니다. 배달할 음식과 번호를 한 번 더 확인하셔야 되요. 픽업 후에는 '픽업버튼' 을 누르고 배달을 떠납니다. 배달지 도착 후에는 고객이 간단하게 적은 요청사항에 따라 배달을 완료한 후 사진까지 찍고​ '배달완료' 를 누르면 최종 마무리가 됩니다.

간혹 카드결제 건이 있기도 합니다. 배민커넥트 앱 안에서 카드결제 가능합니다. 현금결제는 잔돈을 거스를 일이 적긴하나 조금 준비하면 좋긴 합니다.

 

배달 프로세스
배달 프로세스

 

3. 종료

배달 콜을 더이상 받지 않으려면 앱을 종료하면 됩니다. 배달이 종료되면 운행 내역과 오늘 얼마 벌었는지 수입 정산을 앱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민커넥트 장점과 단점

 

 

먼저 장점으로는 자기가 남는 시간에 알아서 스케쥴을 짜서 부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한 만큼 주급을 받을 수 있죠. 퇴근길이나 자투리 시간을 활요한 부업이 가능합니다. 배달 수입은 주별로 정산이 됩니다. 산재보험, 시간제 보험에도 가입이 되죠. 운동하실 분들은 배달도 좋은 운동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배민커넥트
배민커넥트

 

단점으로는 쿠팡이츠는 주당 배달 시간제한이 없지만, 배민은 시간제한이 있습니다. 배민 커넥트는 콜을 받기 전에는 거리를 고려해서 수락을 안 할 수는 있지만, 배달을 잡았다면 취소가 힘듭니다. 그리고 배달을 자꾸 거부하게 되면 배차 수락률이 떨어지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배달 시간에는 수락하게 되는 경향이 있죠. 그리고 결국 사람을 상대하는 일이다 보니 음식점 사장님, 혹은 고객들과 겪고 싶지 않지만, 때로는 본의 아니게 불화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멘탈관리 중요합니다.

 

 

배민 배달 알바 수입

 

배민커넥트
배민커넥트

 

거리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간단하게 건당 5천원 내외라고 생각하시면 크게 차이가 없긴 합니다. 아무래도 하루 중에도 대기 시간 없이 많이 벌고 싶으면 주문 건수가 많은 오전 11시~2시, 18시~21시에 배달 알바를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평균 시급 15,000원 정도에 여유있게 하면 하루에 3만원 정도 번다고 생각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빡세게 하면 더 벌겠죠. 통장에는 금요일 오후쯤 지급됩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알바지 전업으로 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긴 합니다.

배달의 민족에서는 기본적으로 소득의 3.3%를 원천세로 떼고, 운전자보험료와 산재보험료도 따로 뗍니다. 소득세나 산재보험료는 필수로 내야하고 운전자보험료는 10분 단위로 내게 됩니다. 대략 평균적으로 전체 배달료의 6~7% 정도를 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 아는 분은 오후에만 정기적으로 해서 한 달에 300가까이 벌어가시더라구요.

 

 

진행 간 어려운 케이스 및 해결 방법

 

배민커넥트
배민커넥트

 

배달 간에 고객센터와 통화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전화번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렇게 전화할 일이 많지는 않지만, 간혹 찾으시는 분이 있더라구요. 

배달의 민족 고객센터 (배민 라이더스 전용) : 1600-0220

배달의 민족 (고객 및 음식점 대상) 고객센터 : 1600-0987

 

 

정리 및 마무리

배민커넥트가 사실 여름 겨울에 힘든 부분이 있죠. 그만큼 또 고생하시는 만큼 벌어가는 부분도 있구요. 도보를 포함하여 모든 운송수단을 통해 배달하시는 분들은 안전하게 배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비오는 날 방지턱 넘다가 오토바이 슬립하는 경우가 가장 위험하더라구요. 이번 시간에는 부업으로 괜찮은 배민 커넥트 관련 정보를 드려봤습니다.

 

<관련글>

쿠팡 배달알바 장점 신청방법. 투잡으로 적절할까?

 

쿠팡 배달알바 장점 신청방법. 투잡으로 적절할까?

쿠팡 배달알바 장점 신청방법. 투잡으로 적절할까? 쿠팡 배달알바의 종류. 플렉스 신청 방법 요즘 경기가 참 어렵습니다. 기존에 직장을 다니시던 분들은 물론, 평소 빠듯한 생활비를 알뜰하게

moviemaker.tistory.com

샐러딩 매주 새로운 제철 셀러드 배달 서비스

 

샐러딩 매주 새로운 제철 셀러드 배달 서비스

샐러딩 매주 새로운 제철 셀러드 배달 서비스 맛있는 채소 습관, 농장에서 온 수제샐러드 샐러딩 샐러딩은 직접 키운 고급 샐러드 채소를 기반으로 건강한 식습관을 제안하는 서비스입니다. 신

moviemaker.tistory.com

집에서 편하게 에이스 식자재몰 이용하는 법

 

집에서 편하게 에이스 식자재몰 이용하는 법

집에서 편하게 에이스 식자재몰 이용하는 법 개인들도 저렴하게 식자재 구입할 수 있어요 2020년은 정말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것들이 바뀌고 있습니다. 1인 가구나 맞벌이 부부의 증가를 굳이

moviemaker.tistory.com

종근당 올컷다이어트 가격 정말 살이 빠질까요? 효과 및 후기 정리

 

종근당 올컷다이어트 가격 정말 살이 빠질까요? 효과 및 후기 정리

종근당 올컷다이어트 가격 정말 살이 빠질까요? 올컷다이어트 직접 써본 분들의 후기 종근당에서 중년의 체지방을 빼기 위해 나온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올컷다이어트인데요. 배우 오윤아 씨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