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0. 10. 18. 18:02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쿠팡 배달알바 장점 신청방법. 투잡으로 적절할까?

쿠팡 배달알바의 종류. 플렉스 신청 방법

 

요즘 경기가 참 어렵습니다. 기존에 직장을 다니시던 분들은 물론, 평소 빠듯한 생활비를 알뜰하게 아껴가며 학업을 이어가야 하는 취준생과 학생들 또한 매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텐데요. 취업 준비나 학업을 병행해야 하므로 풀타임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은 부담스럽게 느껴지죠. 오늘은 쿠팡 배달알바가 어느 정도 소득이 되는지 한 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랫글을 참조해주세요.

 

 

제 주위만 봐도 휴직 중인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최근 쿠팡 배달알바에 많은 관심이 있는 것 같습니다. 요즘 배달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수많은 어플에서 음식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음식 뿐만 아니라 화장품이나 마트 식재료 상품, 반려동물용품 등을 바로바로 배달을 받아볼 수 있게 되었죠.

 

 

그중에서도 쿠팡 배달알바는 신청도, 업무도 간단한 편이라 투잡으로 많이들 시작하시는 듯합니다.

쿠팡에서 최근 '쿠팡이츠'라는 음식점 배달대행 어플을 출시하면서 라이더 모집을 대대적으로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현재 신규 배달원을 확보하기 위해 시간당 최소 18,000원 정도를 보장해주고 있다고 하니 틈날 때 조금씩 하기에 괜찮은 수입인 것 같습니다.

 

쿠팡 배달 종류

참고로 쿠팡 배달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정식직원인 배송인력은 쿠팡친구(구.쿠팡맨)이라고 부릅니다. 직업으로서의 배달인력이죠.

반면 부업으로서 배달하는 건 쿠팡 플렉스입니다. SUV, 세단 등 자가 차량을 통해서 배달에 참여하는 일일 쿠팡맨인 셈이죠. 전문 택배 인력인 쿠팡맨과 달리 일반인이 도보, 자전거, 오토바이, 자기 차량을 통해 할당된 물건을 배송하는 아르바이트직입니다.

 

쿠팡맨 정보

 

참고로 배달의 민족에서 하는 배민 커넥트'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배송 서비스입니다. 

배민 커넥트 수입은 얼마나 될까? 경험담 및 고객센터 번호

 

배민 커넥트 수입은 얼마나 될까? 경험담 및 고객센터 번호

배민 커넥트 수입은 얼마나 될까? 경험담 및 고객센터 번호 배달의 민족 배달 알바 월급, 장단점 안내 배달의 민족에서 배달을 아르바이트로 하는 걸 배민 커넥트라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부

moviemaker.tistory.com

 

배달 경험이 없어도 도보, 일반 자전거, 전기 자전거, 전동 킥보드, 오토바이, 차량 등으로 본인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해서 배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배민라이더는 직원 개념으로 주로 오토바이로 배민라이더스 배달대행 서비스를 주 업무로 하는 분들이죠.

 

쿠팡 플렉스

 

 

쿠팡 배달알바의 장점

그렇다면 실질적으로, 학생들이 쿠팡 배달알바 투잡을 할 때 어떤 장점이 존재하는지 하나씩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 번째, 시간을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딱딱 정해진 업무시간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알바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취준생들의 경우 언제 면접 일정이 뜰지, 채용 공고가 뜰지 잘 모르는 상황에서 만약 정해진 시간의 아르바이트를 한다면 그때마다 휴가를 내야 한다는 부담감이 존재하겠죠.

쿠팡 배달알바는 하고 싶은 시간대에, 하고 싶은 만큼만 일을 할 수 있어서 더욱더 많은 관심을 받는 것 같네요.

 

쿠팡 플렉스 배달 장면

 

참고로

쿠팡 플렉스 신청은 '쿠팡플렉스 (배송)' 앱을 깔고 신청하면 됩니다.

쿠팡이츠는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앱을 깔고 신청하면 됩니다.

 

쿠팡 이츠 배달

 

두 번째 장점은 바로 초기 자본이 들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보통 배달알바라고 하면 오토바이를 떠올리시는데요. 쿠팡 배달알바는 도보로도 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면허가 없는 분들께도 적합할 듯하네요.

간혹 도보로 배달을 하면 배달 시간이 늦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이 또한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답니다.

쿠팡 측에서 라이더들을 직접 관리하며 제시간 내에 배달이 가능한 곳만 골라서 배정을 해줍니다.

쿠팡 플렉스 앱을 통해서 지원하면 원하는 지역과 시간대를 골라서 지원하면, 당일 총 배송 규모와 지원자의 경험 여부, 차량 크기까지 고려해서 배정합니다.

쿠팡이츠 같은 경우는 배달 1건당 1명의 기사에게 배정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한 번에 여러 집을 배달하느라 동선상 본인의 배달 순서가 밀리는 일이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입화면
배달 지역

 

세 번째 장점은 쏠쏠한 시급입니다.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먼저 시간당 수입으로 최소 만팔천 원 정도를 올릴 수 있고, 거기다 현재 신규배달원 모집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시급 면에서 굉장히 훌륭하더라구요.

배송량이 늘어날수록 벌이가 늘어나서 수입이 적지 않은 편입니다. 초보일 경우에 할당 물량이 10개 내외일 경우 하루에 이만 원 정도, 경력이 있는 사람은 30개 정도 배달로 약 오만 원 정도를 벌 수 있습니다.

 

건당 배달 금액

 

누구나 할 수 있어요

진입장벽이 낮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깐깐한 조건이 존재하지 않고,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취준생부터 투잡까지 누구나 시작해볼 수 있는 알바입니다. 배달 경험이 없어도 가능하므로 한 번쯤 도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네요.

오늘 쿠팡의 배달알바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는데요 도전하시는 모든 분들 응원합니다:)

 

이 정보는 2020년 정보라서 2021년 정보는 아래 글을 참조해보세요

https://finance.jininfo.info/372

 

쿠팡 배달 알바 연봉이 얼마나 되나요? 쿠팡 친구 플렉스 차이

쿠팡 배달 알바 연봉이 얼마나 되나요? 쿠팡 친구 플렉스 차이 요즘 쿠팡 배달 알바에 관련되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쿠팡맨, 쿠팡친구, 쿠팡플렉스, 쿠팡 이츠 등등

finance.jininfo.info

 

<관련글>

부업 사이트 부업나라, 집에서 용돈벌이 하는 방법

 

부업 사이트 부업나라, 집에서 용돈벌이 하는 방법

부업 사이트 부업나라, 집에서 용돈벌이 하는 방법 온라인 직장인 부업 이곳에서 찾아보세요 요즘 코로나 시대로 인해 많은 분들이 본 직업이 있는 상황에서도 부업을 찾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

moviemaker.tistory.com

알바비 계산기, 생각과 다르다면 직접 계산해보는 것도 방법!

 

알바비 계산기, 생각과 다르다면 직접 계산해보는 것도 방법!

알바비 계산기, 생각과 다르다면 직접 계산해보는 것도 방법! 아르바이트 급여 계산하는 법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알바비 계산기에 대해서 검색하면 간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검색

moviemaker.tistory.com

생동성 알바 후기 임상실험 조건과 주의사항 총정리

 

생동성 알바 후기 임상실험 조건과 주의사항 총정리

생동성 알바 후기, 임상실험 조건과 내용 정리 임상시험 아르바이트가 어떤 건가요? 오늘은 시간 많고 건강한 분들이 시급으로 치면 꽤 괜찮은 방학 아르바이트의 끝판왕이라고 하죠. 생동성 알

moviemaker.tistory.com

맘시터 우리 아이 돌보미 잘 찾는 방법

 

맘시터 우리 아이 돌보미 잘 찾는 방법

맘시터 우리 아이 돌보미 잘 찾는 방법 바쁜 부모님과 안 바쁜 구직자의 만남 아마 직장을 다니시는 부모님이나 아이가 많아서 혼자서 다 돌보기 힘든 부모님은 단디헬퍼나 시터넷 같은 베이비

moviemaker.tistory.com

주휴수당 계산기 / 알바비 계산법

 

주휴수당 계산기 / 알바비 계산법

주휴수당 계산기 쉽게 이용해보세요! 아르바이트 시 주휴수당 받을 수 있나요? 아르바이트하는 분들은 주휴수당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주휴수당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대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