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3. 6. 1. 14:12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류마티스 관절염에 효과가 있는 조인스정 200mg 정리

sk케미칼의 베스트셀러 조인스 정 효능과 부작용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수록 관절 건강에 적신호가 나타나게 됩니다. 노화로 인해 팔다리 관절 여기저기가 점점 약화되어 관절염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여성의 경우에는 폐경기가 되었을 때 골다공증에 노출이 쉽게 되기도 하죠. 오늘은 이러한 증상에 도움이 되는 관절염 약인 조인스정 300mg에 대해 종합적으로 정리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랫글을 한 번 참조해 주세요

 

 

조인스정 200mg Joins Tab.

 

 

조인스정은 SK생명과학연구소에서 개발한 관절질환 치료제로 전문의약품입니다. 관절증(퇴행관절질환), 류마티스 관절염의 증상 완화에 쓰이는 약으로 전문의의 처방이 있어야 구매가 가능합니다. 관절염 환자에게 많이 처방되는 약입니다.

해열, 소염제로 분류가 되어 있고 근골격계 질환 치료제로 분류되어 있는 의약품입니다. 600여 가지의 천연물 성분을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통증과 염증을 낮추는 3가지 유효성분인 위령선, 괄루근, 하고초를 주성분으로 만들어진 골관절염 치료제입니다. 

 

조인스정 모양

 

알약의 모양은 타원형의 모양으로 황갈색을 띠고 있고 앞면에는 sk, 약 뒷면에는 J 200으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조인스정의 효능

 

조인스정 효능

 

조인스 정은 관절의 염증 부위에 침투하여 강력한 항염, 진통 작용을 발휘하고,콜라겐 분해요소나 활성산소 등으로 인한 관절연골세포의 파괴를 억제하여 관절염이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는 관절염의 근본적인 원인 치료제 입니다. 관절증(퇴행관절질환), 류마티스 관절염의 증상 완화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 순환 개선을 통해 류마티스 관절염 등 자가면역질환의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면역기능을 강화하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이란?

 

 

 

퇴행성 관절염은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의 점진적인 손상이나 퇴행성 변화로 인해서 관절을 이루는 뼈와 인대 등에 손상이 일어나서 염증과 통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쉽게 말해 관절연골의 소실 및 2차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관절의 염증성 질환 중 가장 높은 빈도를 보이는 질환입니다. 무릎, 허리 및 손과 발의 관절과 관절 주위에 통증, 관절의 뻣뻣한 느낌, 관절 운동 범위에 제한이 나타납니다. 퇴행성 관절염 치료는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이라 완치하기는 어렵지만, 약물이나 운동치료, 수술 등으로 병의 증상을 완화하거나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

 

 

류마티스 관절염이란?

 

 

류마티스 관절염은 손과 손목, 발과 발목 등을 비롯한 여러 관절에서 염증이 나타나는 만성 염증성 질환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원인은 관절을 싸고 있는 활막에 염증이 생기면서 단핵구, 림프구 등의 백혈구들이 관절로 모여들게 되면서 관절액이 증가해서 관절이 붓고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염증이 지속되면서 관절 모양도 변화되고 관절 움직임에 장애가 생기게 되죠. 원인은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일반적으로는 유전적 소인,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 등이 류마티스 관절염의 원인이라 알려져 있고,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은 후 발병하기 쉽다고 합니다.

 

 

조인스정의 특징

에스케이케미칼 SK Chemicals (Life Science)에서 2002년 출시된, 벌써 20년이 넘은 화학성분이 아닌 생약으로 국내 천연물 1호 신약입니다. 인체조직의 항상성을 추구하는 동양의학 원리에서 착안해 기존 소염제와 동등한 통증 감소 효과도 보여주면서 주요 부작용은 낮추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생약 성분이다 보니 한약재 냄새가 납니다.

2021년 매출 450억 원을 기록하여 국내 시판 중인 천연물 의약품 중 시장 1위를 차지했으며, 에스케이 케미컬에서 누적 매출 5000억을 넘어서는 스테디셀러입니다. 최근 동향을 보면 특허를 출원해서 업그레이드 버전인 기존의 하루 3회 복용이 아닌 2회 복용의 300mg의 신약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조인스 정의 주요 성분

 

 

성분이 천연물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조인스정의 주요 성분으로는 위령선, 하고초, 괄루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령선의 경우에는 항류마티스, 진통, 소염, 관절분해효소를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하고초의 경우 소염, 항산화, 항균, 연골파괴 억제의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괄루근이 경우에는 항염작용을 하고 염증 유발하는 활성산소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기타 첨가제로는 전분글리콜산나트륨, 폴리에틸렌글리콜6000, 산화티탄, 옥수수전분, 탤크, 히프로멜로오스2910, 미결정셀룰로오스, 스테아르산마그네슘, 황색산화철, 경질무수규산 등이 들어 있습니다.

동일성분의 타사 제품으로는 크리스탈생명과학읜 조아스정 200mg이 있습니다.

 

 

복용 방법

 

조인스정은 성인의 경우 1일 1회 1정씩 3번 복용을 하며 증상에 따라 복용량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기존 관절염 치료제에 비해 이상반응이 적기 때문에 장기 투여 환자나 노인 환자분들도 안전하게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의사의 처방에 따라 사용되어야 하며, 정확한 용량 및 사용 방법은 의료 전문가와 상담해야 합니다. 또한 개인의 건강 상태와 약물에 대한 특정한 반응성도 고려되야 하기 때문에 꼭 의사의 지시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소아는 안전성이 보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섭취할 수 없는 의약품입니다.

 

 

주의할 사항과 부작용

 

 

퇴행성관절염의 환자의 경우 조인스정을 섭취하였을 시 혈압 상승, 변지, 가려움증, 상복부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가 조인스정을 섭취하였을 경우의 부작용으로는 혈압 상승, 구역, 소화불량, 식욕부진, 속쓰림등의 소화기관쪽으로의 부작용이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복용을 중단하시는 것 또한 고려해 봐야할 점 입니다. 수유부의 경우 안전성이 확인되지 않아 조인스정을 섭취할 경우 수유는 반드시 중단을 하셔야 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진통, 소염, 관절 조직 보호작용을 통해 관절염에 효과가 있고 자가면역치료함에 있어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고 면역기능 강화의 역할을 하는 조인스정의 효과, 부작용, 섭취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본인의 상태에 따라 전문의와의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올바른 방법으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과 효능, 후기 정리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과 효능, 후기 정리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대비 높은 만족도 동진제약 호관원 프리미엄 관련 정보 관절과 뼈 건강에 좋다는 호관원 프리미엄가격이 알고 싶은가요? 요즘 강철부대에 많이 노출되고 있죠. 가격과 함

moviemaker.tistory.com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과 효과 부작용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과 효과 부작용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과 효과 부작용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동진제약 호관원이 관절에 좋은 이유 작년 이맘때쯤 동진제약에서 나온 호관원에 대해서 한 번 글을 쓴 적이 있는데요. 최근에 강

moviemaker.tistory.com

무릎 연골 찢어짐의 원인과 증상 / 예방하는 방법

 

그리드형